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경주 힐튼호텔 디럭스 온돌, 수영장 이용 후기

by 만땅애비 2021. 11. 16.

경주 힐튼호텔 디럭스 온돌, 수영장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 동안 1박 2일로 경주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경주 힐튼호텔에서 이용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경주 힐튼호텔은 부산에서 약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있었고, 경주 보문단지 안에 경주월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주변으로 힐튼호텔 외 다른 숙소도 많이 있었습니다. 힐튼 호텔은 약 8개 층으로 되어 있었고, 주차장은 굉장히 넓어서 주차하기 편리했습니다. 

 

경주 힐튼호텔 이용 후기

경주 힐튼호텔은 국내 10번째로 생긴 5성급 호텔이라고 하는데요, 호텔 내에 연회장, 수영장, 헬스장, 음식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편의점이 호텔 내에 없어서 간단한 것을 사러 가기에 조금 불편했습니다. 제가 가본 부산, 남해 힐튼호텔 안에는 모두 편의점이 있었는데, 경주에는 왜 없는지 잘 모르겠네요. 하나 정도는 생겼으면 좋겠네요. 

 

 

경주 힐튼호텔 

위치 : 경북 경주시 보문로 484-7

전화 : 054-745-7788

* 5성급 호텔

 

 

 

 

경주 힐튼호텔 로비 모습인데요, 5성급 호텔답게 로비는 웅장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있었습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했고 번호표를 뽑고 순서대로 체크인을 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체크인을 위한 번호표 발급은 오후 1시부터 가능했습니다. 일찍 도착하시는 분은 번호표를 먼저 꼽고 호텔 주변으로 산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경주 힐튼호텔 이용 후기

저희 가족은 3살 아이가 있어서 침대보다도 온돌방이 편할 것 같고, 함께 잠을 자기 위해 디럭스 온돌을 예약했습니다. 호텔 예약은 최저가 검색 끝에 부킹닷컴에서 예약을 했고, 1박에 30만 원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조금 후덜덜한 가격이네요. 힐튼 호텔에는 중식, 일식, 양식 레스토랑, 뷔페, 베이커리, 이그제큐티브 라운지가 있었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해당 룸에 숙박을 하면 이용할 수 있는 전용비지니스 공간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경주 힐튼 호텔의 좋은 점은 '안녕 경주야' 키즈카페와 실내외 수영장이 있는 거였는데요, 제가 이거 때문에 힐튼호텔을 간 이유이기도 합니다. 

 

경주 힐튼호텔 이용 후기

힐튼 호텔의 단점은 디럭스 온돌 룸이 한없이 초라해 보이기도 했는데요, 원룸이었고,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는 전통적인 가구가 있었습니다. 가격이 30만 원인 것 치고는 방에 너무 아무것도 없어서 약간 실망도 했습니다. 이불은 3인 가족이 쓸 수 있는 3세트가 있었고, 바닥에 까는 이불이 푹신하지가 않아서 몸이 아파서 자다가 많이 깼습니다. 온돌방에 자본 결과 침대가 있는 방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유아용 변기커버, 발 받침대, 욕조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체크인하실 때 요청하시면 됩니다. 

 

경주 힐튼호텔 이용 후기

기타 제공되는 편의용품은 500ml 물 세병 정도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유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경주 힐튼호텔 수영장 후기

힐튼 호텔에 투숙하면서 제일 기대했던 것은 수영장인데요, 실내외 모두 수영장이 있지만 동절기에는 실외 수영장은 운영하고 있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실외 수영장을 이용해 보지 못했지만, 아이가 좋아할 만한 미끄럼틀 같은 놀이시설은 실외에 있기 때문에 실외 수영장을 이용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 수영장에는 성인이 이용할 수 있는 풀장 외에도 유아가 이용하기에 적당한 조그마한 풀장이 있었는데요, 실제 풀장이라기보다는 추울 때 몸을 녹이는 따뜻한 탕은 곳이 있었는데, 날씨가 추워서 탕 안에서 놀기에 적당했습니다. 

 

경주 힐튼호텔 수영장 이용 후기

수영장 물은 따뜻한 물은 아니고, 상온이 있는 약간 찬물이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수영장은 4부제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1부는 오전 8시부터 10시 30분까지, 2부는 11시부터 13시 30분까지, 3부는 14시부터 17시까지, 4부는 17:30부터 21시까지 이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수영장은 호텔 투숙객의 경우 성인 2, 아이 1명까지 무료로 이용가능했습니다. 수영장과 별도로 사우나는 별도로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조금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경주 힐튼호텔 수영장 이용 후기

수영장 내에는 별도의 식음료는 먹을 수 있는 공간은 없었고, 수영장 출입구 앞에 유아용 튜브나 수영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헬스장이나 스쿼시장이 있어서 별도의 이용요금 내고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탈의실이나 수영장까지 이동하는 복도가 많이 추웠는데,  어린아이와 함께 수영장을 이용하신다면 별도의 가운이나 아이 몸을 감쌀 큰 수건 같은 챙겨 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경주 노포 맛집, 49년 전통 한우갈비 영양숯불갈비 리뷰

경주 노포 맛집, 49년 전통 한우갈비 영양숯불갈비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경주 여행을 가서 저녁 식사 메뉴로 노포 맛집인 영양 숯불갈비를 갔다 왔습니다. 49년 전통이라고 하는데

manttang0218.tistory.com

 

 

문화상품권 사용처 :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 방법

문화상품권 사용처 :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 방법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문화상품권을 받게 되어 어떻게 사용할까 고민하다 괜찮은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통은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호캉스 여행 - 기장 아난티코브 호텔, 워터하우스 리뷰

부산 호캉스 여행 - 기장 아난티코브 호텔, 워터하우스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지난 주말에 호캉스로 가족여행을 갔다 왔는데요, 호캉스로 가기 좋은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