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문화상품권 사용처 :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 방법

by 만땅애비 2021. 11. 1.

문화상품권 사용처 :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 방법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문화상품권을 받게 되어 어떻게 사용할까 고민하다 괜찮은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통은 문화상품권으로 영화를 보거나 책을 산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요즘에는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네이버페이나 SK 페이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문화상품권을 현금화시키기 위해서 오프라인 상품권 교환 매장에서 10~15% 이상의 수수료를 발생된다고 합니다. 즉, 10만 원에 10%를 수수료로 내면 1만 원의 엄청난 손실이 발생하는 거죠. 

 

문화상품권 사용처, 네이버페이 전환

 

문화상품권 충전방법

1.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은 하셔야 합니다.)

종이 상품권을 온라인에 사용할 수 있도록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상단 메뉴인 충천, 문화상품권을 클릭합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 네이버페이 전환

 

2. 문화상품권 핀 번호를 입력 후 상품권을 충전합니다. 

종이 상품권 앞면에 금액에 표시된 부분을 동전으로 긁어내면 총 18자리에 숫자를 확인하실 수 있고, 해당 숫자를 순서대로 기입하고 충전하기를 클릭합니다. 충전은 한 번에 총 10개까지만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상품권 번호를 10회까지 잘못 입력할 경우 하루 동안 상품권 충전이 제한됩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 네이버페이 전환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방법

1.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중 전환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할 포인트를 클릭합니다.

본인이 주로 쓰는 온라인 사이트의 포인트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상품은 네이버페이, 스마일캐쉬, sk페이 포인트, H포인트, L포인트가 있습니다. sk페이 포인트는 11번가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네이버 쇼핑 등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사용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페이가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제일 많지 않을까 싶네요. 

문화상품권 사용처, 네이버페이 전환

 

2. SK페이 포인트로 전환하기 위해 전환 요청금액을 입력 후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포인트를 선택 후 해당 판매사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고, 최대의 단점은 6%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5만 원을 충전하기 위해서 수수료 금액을 포함한 금액을 컬쳐캐쉬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금으로 교환할 때 보다 수수료가 싸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어 보이긴 하나, 컬쳐랜드와 연동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때는 별도 수수료 없이 상품권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인트로 전환해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에 한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생 대상에서 제외되며, 현금영수증도 발행되지 않는 단점도 있네요. 

 

문화상품권 사용처, 네이버페이 전환

* 문화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목록입니다. 목록 중 최상단 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홈페이지와 연동해서 수수료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페이와 SK페이 포인트로 전환을 했는데요,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쇼핑에서 생필품을 구매할 때 자주 쓰기 때문에 네이버 페이로 변경을 했고, SK 페이 포인트로 전환한 이유는 최근 11번가에서 판매하고 있는 증권사에서 출시한 금융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서 포인트로 전환을 했는데, 실제 11번가에서 포인트로 금융상품권은 구매가 불가했습니다. 

 

** 금융상품권 :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KB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에서 상품권을 발행했고, 현재는 계좌이체로만 구매가 가능하네요. 

 


 

 

갤럭시 S8 부산 중고폰 판매 후기 / 민팃 이용방법

갤럭시 S8 부산 중고폰 판매 후기 / 민팃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얼마 전에 집에 있던 옛날 폰을 판매했는데요, 중고폰 파는 곳을 찾아보다 민팃이라는 광고를 보고 판매까지 하

manttang0218.tistory.com

 

 

연금저축펀드 투자 방법 / 연말정산 절세방법(세액공제)

연금저축펀드 투자 방법 / 연말정산 절세방법(세액공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투자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 있다면 아마도 안전하게 노후 준비를 위한 투자가 될 텐데요, 주식, 펀드, 재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