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물품 기부 후기 - 연말정산 혜택

by 만땅애비 2021. 12. 28.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물품 기부 후기 - 연말정산 혜택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흔히 집에서 보관하고 있는 물건 중 상태가 괜찮지만,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이 있을 텐데요, 그 물품들을 기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역마다 대부분 운영을 하고 있는 (재) 아름다운 가게에 물품을 기부하는 것입니다. 아파트 혹은 집 근처마다 의류 무료 수거함이 구비되어 있지만, 아름다운 가게에 물품을 기부하게 되면 연말정산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조금 번거롭지만, 이 방법으로 물품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연말정산 혜택

이전에는 옥션에서 무료 나눔 박스 제공과 무료 수거가 가능했는데, 지금은 그 방법이 사라지고, 직접 물품을 갖다 주거나 우체국 5호 규격으로 3박스 이상이 되어야 무료 수거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란?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연말정산 혜택

아름다운 가게는 재단법인으로 전국에 110여 개의 매장이 있으며, 기증과 자원활동, 구매 등을 통해 자원 재순환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곳입니다. 국내부터 해외까지 나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회공헌 활동, 나눔 교육, 물품 기부,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는 남을 돕는 좋은 일은 하는 곳이죠. 저도 물품 기부를 위해 알게 되었고, 상태가 좋지만 안 쓰는 물건들을 매년 기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에 물품을 기부하면 물품 분류와 가격 책정을 통해 필요한 분들께 다시 재판매가 되고, 판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 이웃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사용됩니다. 기부한 사람은 기부한 물품이 가격이 측정이 되고 해당 가격만큼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가 되고 연말정산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연말정산 혜택

 

아름다운 가게 부산부전점 

운영시간 : 월 ~ 토 10:30 ~ 18:00

위치 : 부산 부산진구 부전로 196 부산전자종합상가 내 2층 

전화 :  051- 817-8701

 

 

물품 기부방법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연말정산 혜택

아름다운 가게에 물품을 기부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전화 방문수거, 둘째는 온라인 물품 기부 신청, 그리고 직접 매장을 방문해서 물품을 기부하는 방법입니다. 첫째와 둘째 방법은 우체국 5호 박스 기준으로 3박스 이상일 경우에만 무료로 수거가 가능해서 저 같은 경우에는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기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부 가능한 물품인지를 먼저 확인해야 되는데요, 의류의 경우에는 5세 이하의 영유아 의류와 양복, 속옥, 교복 등이 기부한 불가한 품목입니다. 기부가 가능한 품목을 먼저 확인 후 기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연말정산 혜택

박스 2개를 직접 들고 가느라 힘이 들었지만, 좋은 일 한다는 생각으로 꾹 참고 기부를 하고 왔네요. 다행히 제가 방문 아름다운 가게 부산 부전점은 부전역 공영주차장과 거리가 가까워서 그렇게 먼 거리를 들고 가지 않아서 무사히 물품을 전달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부전역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부산전자종합상가 2층으로 쭉 들어가면 맨 안쪽에 아름다운 가게가 자리하고 있었고,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물품을 접수할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연말정산 혜택

물품이 접수되면 카톡을 하나 받게 되는데 "물품 기부 완료"라는 메시지에서 기부금 영수증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기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 책정까지는 약 2주가 소요된다고 하고, 금년 말까지 현장에 물품 기부를 하면 올해 연말정산에 반영이 된다고 하네요. 경험상 기부금 영수증이 그렇게 큰 금액이 책정되는 것이 아니지만, 좋은 일과 연말정산 혜택을 모두 볼 수 있어서 아름다운 가게를 한번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 부전역 공영주차장 :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46


 

 

건폐율, 용적률 정리 / 용도지역별 건폐율, 용적률?

건폐율, 용적률 정리 / 용도지역별 건폐율, 용적률?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재개발, 아파트 투자를 하거나 건물을 짓기 위해서는 건폐율과 용적률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야 할 텐데요,

manttang0218.tistory.com

 

 

문화상품권 사용처 :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 방법

문화상품권 사용처 :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 방법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문화상품권을 받게 되어 어떻게 사용할까 고민하다 괜찮은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통은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