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bmw 차키 배터리 교체 방법

by 만땅애비 2022. 1. 1.

 bmw 차키 배터리 교체 방법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얼마 전부터 차량 계기판에 차량 키 배터리 소모됨이라는 안내문구가 떠서 교체시기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전에 배터리를 교체할 때는 하는 방법을 몰라서 bmw 정식 서비스 센터에 가서 8,000원이나 비용을 내고 교체했었습니다. 배터리 교체는 특별한 기술 없이도 서비스 센터에 있는 안내데스크 직원이 바로 교체를 해주었는데요,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이 정말 쉽기 때문에 센터에 가지 않고도 배터리만 인터넷이나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셔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bmw 차키 배터리 교체

제가 직접 교환한 bmw 차키는 G01차량입니다. 차키 앞뒷면의 모습이고 측면에 조그마한 네모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차문을 열 수 있는 열쇠와 버튼이 있는 키 몸통을 분리합니다. 

 

bmw 차키 배터리 교체

정말 간단한데요, 분리한 차키 윗면을 찍은 모습입니다. 양손 엄지 손가락으로 윗면을 잡고 양쪽으로 사과를 쪼개듯 벌리면 차키가 2개로 분리가 됩니다. 한쪽은 그냥 커버로 되어 있고, 한쪽에는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배터리 규격은 CR2032 3V로 인터넷 가격으로 에너자이져 배터리 기준으로 2개 2,000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자 드라이버 같은 걸로 배터리를 살짝 올려서 기존 배터리를 빼고 새로 구매한 배터리를 끼우면 됩니다.

 

bmw 차키 배터리 교체

조립은 역순으로 하면 되고 커버를 끼울 때는 배터리 아래쪽을 먼저 끼우고 위쪽을 눌리면 딸깍 소리가 나면서 조립이 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배터리를 교환했는데요, 저도 이 방법을 모를 때는 서비스 센터에 가서 8,000원이나 주고 교환을 했었는데, 이제는 2,000원으로 간단하게 배터리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배터리 2개 가격이 약 2천 원 정도이니 1천 원으로 교환한 셈이 되겠네요. 주변에 차키 배터리 규격이 같으신 분이 계시면 1개씩 사용하시면 더 좋겠네요. 

 


 

 

bmw x4 20i m스포츠, x3 디자인 및 트렁크 크기 비교

bmw x4 20i m스포츠, x3 디자인 및 트렁크 크기 비교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bmw 차 중에서 인기가 많은 suv 차량의 x4와 x3 차량의 비교를 위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bmw suv 차량 구매계

manttang0218.tistory.com

 

 

셀프세차장 사용방법, 디테일링 셀프세차 방법 - 외장관리편

셀프세차장 사용방법, 디테일링 셀프세차 방법 - 외장관리편 안녕하세요? 저의 취미 중에 하나가 셀프세차를 하는건데요, 셀프 세차를 하시는 분이 엄청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쩔 때는 세차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