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by 만땅애비 2021. 11. 2.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아이가 타요버스 만화를 좋아해서 만화에 나오는 씨투(시티투어버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부산 사람이지만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탔습니다. 거주하는 지역에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할지 꿈에도 몰랐지만 생각보다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자가용에서 볼 수 없었던 풍경도 자세히 볼 수 있었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엇보다도 아이가 좋아해서 더 재밌게 놀다 온 것 같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부산 시티투어버스 운행코스 & 시간표 

부산 시티투어버스의 코스는 총 3가지로 블루라인, 레드라인, 그린라인이 있었습니다. 블루라인은 동부산권, 그린라인은 서부산권, 레드라인은 부산역을 중심으로 중부산권을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블루라인은 운행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레드라인과 그린라인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정기 휴무이기 때문에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코스

부산 시티투어버스 운행코스는 순환형, 테마형(야경투어)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순환형이라는 의미는 큰 의미는 없고, 하차 시 내린 정류장에 그대로 다음 차를 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인 시내버스는 되돌아가기 위해서 맞은편으로 건너가서 버스를 타지만, 시티투어버스는 전체 정류소를 한 방향으로 순환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마형은 야경투어를 하는 것이고 금, 토요일만 운행을 하고 야경을 보기 위해서 부산에 있는 교량을 위주로 되어있는 코스입니다.  

 

시티투어버스 순환코스

부산 시티투어버스 운행시간표

위 코스의 좌측은 그린라인이고, 우측은 레드라인 코스입니다. 모두 부산역에서 출발하여 다시 부산역으로 돌아오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2시간 10분 정도라고 하네요. 운행시간은 5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코스 중 무정차로 표현되어 있는 곳은 그냥 지나쳐가는 구간입니다. 그리고 무정차 구간에 가기 위해서는 한 코스 전 정류장에서 내려서 도보로 이용하면 멀리 않아서 쉽게 가실 수 있다고 하네요. 

 

부산시티투어 야경투어(브릿지투어) : 매주 금, 토 운행(사전예약 필수)

부산 시티투어버스 야경투어 

부산에는 바다 위를 달릴 수 있는 아름다운 교량이 많이 있는데요, 부산은 대표하는 교량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부산 시티투어버스 테마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자주 이용하는 교량이지만 밤에 볼 때 야경이 정말 이쁘기도 합니다. 부산역을 출발해서 영도를 거쳐 해운대까지 이어지는 도로이고 야경투어는 2층 버스 루프가 열리는 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약 1시간 10분 정도의 코스이고 계절에 따라 이용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출발시각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야경투어

 

부산 시티투어버스 요금 

부산 시티투어 안내센터, 정류장

부산 시티투어버스 요금은 1일권과 2일권으로 나뉩니다. 2일권은 부산역 2층 안내센터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1일권은 실제 버스를 탑승하는 장소에서 탑승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버스가 출발하는 정류소에 가면 발권을 하는 아저씨가 있어서 줄 서 있을 때나 탑승할 때 바로 발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부산역 안에 있는 선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버스정류장까지 도보로 걸어와서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요금 : 탑승 시 구매(1일권) 또는 안내센터 구매(2일권)

구분 1일권(24시간) 2일권(48시간) 야경투어(사전예약제)
성인 15,000원 25,000원 15,000원
소인
(48개월 ~ 고등학생)
8,000원 13,000원 8,000원

 

부산 시티투어버스 이용 방법(부산역 출발)

부산 시티투어버스

부산역에서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산역 출입구 1번 출구를 나와서 11시 방향에 버스정류고가 있습니다. 탑승 시 탑승을 인정받을 수 있는 종이 팔찌 탑승권을 나누어주고, 여행하고자 하는 목적지에 내렸다가 관광을 한 후 다시 탑승을 할 때 팔찌 탑승권을 보여주면 탑승이 가능합니다. 50분마다 버스가 정류소로 방문하기 때문에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지에 50분 정도 구경하시고 다시 정류장으로 오셔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차량 정체로 인해 버스가 늦게 올 수도 있지만, 정해진 시간보다 빨리 버스가 도착했을 때는 먼저 출발은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부산 시티투어버스 할인 혜택

* 부산 시티투어버스 탑승권 소지자는 해운대에 있는 부산아쿠아리움 1만 원이 할인이 되고, 송도 케이블카 및 에어부산 탑승권 소지자는 시티투어버스가 할인된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할인을 모두 받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부산 해운대 해변열차 블루라인 파크 후기 - 이용 정보

부산 해운대 해변열차 블루라인 파크 후기 - 이용 정보 주말이 돼서 아이와 함께 어디로 가볼까 찾아보던 중 해운대에서 해변열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산에 살면서 해운대에 해변

manttang0218.tistory.com

 

 

바다 보면서 타는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후기 - 이용 정보

바다 보면서 타는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후기 - 이용 정보 얼마 전 2021.7.3에 부산에도 루지가 오픈했는데, 그동안 장마기간이라 비가 계속 와서 못 가다 주말에 날씨가 좋아져서 이제야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