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바다 보면서 타는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후기 - 이용 정보

by 만땅애비 2021. 7. 12.

바다 보면서 타는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후기 - 이용 정보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루지 리프트 탑승

 

얼마 전 2021.7.3에 부산에도 루지가 오픈했는데, 그동안 장마기간이라 비가 계속 와서 못 가다 주말에 날씨가 좋아져서 이제야 갔다 오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생겼고, 국내에서는 통영과 부산 딱 2군데만 있습니다. 국내 2개 밖에 없는 루지라서 더 희소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에 이런 게 생기게 돼서 부산 시민으로서 뿌듯하네요. 

 

루지는 처음알게된 것을 약 10년 전 싱가포르 센토사 섬에 여행을 가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이제야 다시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카이라인 루지란?

 

스카이라인 루지는 다운힐 라이딩을 위해 특수제작된 루지카트를 타고 내려오는 어드벤처 활동입니다. 출발점까지는 리프트를 타고 이동하고, 출발점 도착 후에는 루지카트를 타고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스카이라인은 리프트이고, 루지는 카트입니다. 

 

루지카트 타는 요령은 핸들바를 몸 쪽으로 잡아당기면 브레이크가 잡히고 살짝 놓으면 가속이 됩니다. 누구나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루지의 주의하실 점은 키가 110cm 이상이 되어야 이용이 가능하지만, 85cm 이상만 되면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동반으로 탈 수 있습니다. 아빠와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스카이라인 루지
전 세계 스카이라인 루지 현황

 

루지코스

 

루지 코스는 트랙 1부터 4까지 총 4가지가 있었고, 트랙 연장은 총 2.4km이었습니다.

 

루지에 리프트는 2개 있었고, 현재는 한 개만 운영되고 있었고, 트랙도 1과 2만 운행 중이었습니다. 아마도 오픈한 지가 얼마 되지 않아 임시적으로 하나만 운영 중인 것 같습니다. 

 

장마가 끝나고 이용자가 더 많아진다면 리프트와 트랙을 모두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루지 코스 소개
루지 탑승 대기

 

 

운영시간 이용요금 

 

운영시간 
주중(월~금) :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토, 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루지

 

루지와 스카이라인 이용 횟수로 가격이 달라집니다. 왠지 아이들은 5회 이상 탈 것 같습니다.

 

주변 지인들도 이용해 보신 분이 계신데, 조금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았고, 1회 이용권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이용 가격 
5회 : 33,000원
4회 : 30,000원
3회 : 26,000원
2회 : 22,000원

 

부산 루지 이용 요금(출처 : 루지 홈페이지)

 

주차장 정보

 

루지 타는 곳 바로 옆에 큰 공터 같은 곳에 커다란 주차장이 있습니다. 

 

현재는 주차장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고, 바로 옆에 있어서 좋긴 한데, 그늘막이 하나도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여름이라 햇볕이 뜨거워서 시원하게 루지를 타고 차에 오면 차 안에서 사우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스카이라인 루지 주차장

 

 

총평(내 생각)

바다가 보이는 부산 루지
올해 개장 예정인 롯데 테마파크

 

부산 해운대에서 기장까지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많이 생겨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놀이동산이 서울이나 수도권 쪽에만 있었고, 부산에는 딱히 이용할만한 시설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아빠의 입장으로서 아이와 멀리 가지 않고서라도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올해 개장 예정인 테마파크도 기대가 됩니다. 

 

부산 쪽으로 여행 오시는 분도 기장 쪽에 오시면 힐튼 호텔 잡고 루지와 테마파크가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이용해보시면 정말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고 가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021.06.29 -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해변열차

 

[국내 여행]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해변열차 추천 - 부산 가볼만한 곳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해변열차 - 부산 가볼만한 곳 주말이 돼서 아이와 함께 어디로 가볼까 찾아보던 중 해운대에서 해변열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산에 살면서 해운대에 해변

manttang0218.tistory.com

 

2021.07.05 - 부산 송도 암남공원 산책 - 공룡, 전망대, 케이블카 하늘 공원

 

[여행] 부산 송도 암남공원 산책 추천 - 공룡, 전망대, 케이블카 하늘 공원

[여행] 부산 송도 암남공원 산책 추천 - 공룡, 전망대, 케이블카 하늘 공원 7월 3일부터 장마기간 시작이라서 당분간은 외출을 못하겠구나라고 생각하고 있다가 갑자기 주말에 비가 그쳤고, 이때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