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여행] 부산 송도 암남공원 산책 추천 - 공룡, 전망대, 케이블카 하늘 공원

by 만땅애비 2021. 7. 5.

[여행] 부산 송도 암남공원 산책 추천 - 공룡, 전망대, 케이블카 하늘 공원

부산 송도 다이노 어드벤쳐

 

7월 3일부터 장마기간 시작이라서 당분간은 외출을 못하겠구나라고 생각하고 있다가 갑자기 주말에 비가 그쳤고, 이때다 싶어 아이와 부산 송도 암남공원에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부산 송도 암남공원에는 해상 케이블카가 있어서 케이블카를 타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지만, 주변에 갈맷길 산책로나 용궁 구름다리를 가볍게 산책할 수도 있고, 광장에 공룡을 볼 수 있는 다이노 어드벤쳐, 그리고 어린 왕자가 있는 전망대도 이쁘게 잘 되어 있어서 케이블카를 안 타더라도 아이와 함께 놀기 좋은 곳입니다.  

 

 

송도 암남공원에는 공영주차장이 엄청 넓게 있어서 가기에는 편하고 아무 때나 가도 주차난에 시달리지 않는 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여유롭고 편안하게 갔다 오기 좋은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송도 암남공원 공영주차장
송도 암남공원 안내도

 

송도 용궁 구름다리를 산책하려고 갔는데, 장마기간이라서 그런지 오늘은 입장 통제를 하고 있었습니다. 

 

송도 용궁 구름다리에 가기 위해서 오시는 분은 필히 운영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쉬웠지만, 멀리서 구경만 할 수 있었고, 조금 더 산책로를 걷다 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이 있는 공원이 있습니다.  

 

송도 용궁 구름다리 입장 통제

 

입장 통제로 인해 용궁 구름다리 입구에서 사진만 찍어봤습니다. 

 

다음에 또 오는 것 말고는 어떻게 할 방법이 없어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송도 용궁 구름다리

송도용궁 구름다리 입장료

 

송도 용궁 구름다리는 암남공원과 동섬을 연결하는 출렁다리로 되어있습니다. 

 

입장 통제 여부를 이쪽으로 전화하면 될 것 같습니다. 

 

🚧  051-240-4087~8, 051-240-4222

 

 

 

 다이노 어드벤쳐

 

실제 공룡하고 아주 흡사하게 생겼고, 몇몇 공룡들은 움직이고, 울음소리도 내기 때문에 아이들이 진짜 좋아할 만한 공원인 것 같습니다. 

 

티라노 사우루스부터 초식 공룡까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공룡만 보러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룡 공원

 

 

 전망대

 

송도 스카이 파크 3층 전망대에서 찍은 전경입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도 보이고, 비 온 뒤라 그런지 하늘이 엄청 파랗게 이뻐 보였습니다. 

 

저 멀리 송도 해수욕장도 보이고, 전망대에서 보는 오션 뷰 하나는 진짜 볼만한 것 같았습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

 

옥상에는 어린 왕자 콘셉트로 꾸며놓았고, 어린 왕자부터 어른이 된 어린 왕자까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전망대에는 처음 올라와봤는데, 이렇게 이쁘게 꾸며놓은지 몰랐었는데, 이제 송도 스카이 파크에 또 온다면 전망대는 꼭 들러야겠습니다. 

 

 

아래 작품 이름은 모멘트 캡슐입니다. 캡슐 안에 메모를 적어서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언제든지 다시 찾으러 올 수 있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캡슐 안에 추억을 묻어두거나, 비밀 이야기를 적어서 몇 년 후에 다시 찾아서 보면 정말 재밌을 것 같습니다. 

 

송도 전망대 모멘트 캡슐
어린왕자와 부산의 달과 별

 

세계 최초, 최고의 공중 그네, VR 스카이윙이 있었는데, 현재는 운영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실제 바람을 맞으면서 VR을 본다면 진짜 실감 날 것 같은데, 운영을 안 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잠시 운영을 안 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다시 운영을 하게 된다면 꼭 한번 타봐야 될 것 같습니다. 

 

송도 전망대 스카이 윙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케이블카

 

케이블카는 아이가 무서워할까 봐 아직까지 이용해 보지 못했지만, 한 번쯤 꼭 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이용한다면 주차가 편한 암남공원에서 출발해서 왕복으로 이용해 보고 싶습니다. 

 

에어크루즈  : 일반 케이블카
크리스탈 크루즈 : 바닥이 투명한 프리미엄 케이블카

 

캐빈 종류 왕복 편도
대인 소인 대인 소인
에어크루즈 15,000원 11,000원 12,000원 9,000원
크리스탈 크루즈 20,000원 15,000원 16,000원 12,000원

송도 해상 케이블카 이용 요금

 

 

총평(내 생각)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을 비롯해서 케이블카, 공룡을 볼 수 있는 공원, 전망대까지 정말 재미있는 것들이 모여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와 가볍게 산책할 생각으로 송도 스카이 파크까지 오게 됐다 좋은 시간 많이 보내고 가서 다음에 장마가 끝나면 꼭 다시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올 때는 이번에 못 탔던 케이블카도 타보고 노을이나 야경을 보러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부산 해운대나 송정 보다야 덜 유명하지만, 송도로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마 부산에는 바다 뷰를 볼 수 있는 해상 케이블카는 송도밖에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