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부산 기장 명소(랜드마크)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걷기 추천

by 만땅애비 2021. 7. 14.

부산 기장 명소(랜드마크)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걷기 추천

오시리아 해안 산책로 전경
기장 명소, 아름다운 조경상 수상

 

주말에 날씨가 좋아서 산책을 위해 아이와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있는 해안산책로를 다녀왔습니다.

 

해안산책로에서 아이와 함께 바다를 보고 바람을 쐬면서 산책을 하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바람도 많이 불어서 그렇게 덥지는 않았습니다.

 

참고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구청에서 관리하는 녹지구간이라서,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기에는 힐튼 전용 산책로처럼 보이지만, 공공산책로 입니다.

 

 

 오시리아 어원은?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시리아는 동부산 관광단지에서 네이밍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오랑대(숨 막히게 아름다운), 시랑대(용녀와 미랑 스님의 러브스토리), 부산으로 오시라(환영합니다)라를 말을 합쳐서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탄생하였습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기장 랜드마크 해안산책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총연장 2.6km에 황토 포장길로 조성하였으며, 야생화와 일출 명소로 유명한 오랑대 공원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고, 2019년에는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주차장 이용 정보

멀리 보이는 해동용궁사
해안산책로 전경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차장이 필요할 텐데요.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에 오랑대 공영 주차장과 힐튼 호텔 주차장, 대게 만찬 앞 공터가 있습니다.

 

두 곳은 유료이고, 힐튼 호텔 주차장은 카페나 음식점을 이용하시면 주차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 주차장도 있긴 한데, 위치는 대게만찬 건물 맞은편입니다. 조금 걸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로마3대 커피로 유명한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가 있는데, 2만 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주차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전경

 

주차할 수 있는 곳

(1) 힐튼 호텔 : 1시간당 3,000원(초과 10분마다 500원)

 -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8-32

 

(2) 오랑대 공영 주차장 : 하루 최대 8천원(10분마다 300원)

-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 산65-1

 

(3) 대게 만찬 앞 넓은 공터 : 무료

 -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256-12

 

 

총평(내 생각)

부산 기장 힐튼 호텔

 

개인적으로 바다 근처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생겨서 좋았습니다.

 

오시리아 해안 산책로는 근처 올 때마다 한 번씩 산책을 하는데요, 바다 절경과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여유롭게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리고 싶고, 오랑대 공원을 가서 일출을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날씨 좋은 날 인생 샷을 찍기에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이 참 많습니다. 해동용궁사(절), 루지, 롯데아웃렛, 힐튼호텔, 송정해수욕장, 일광해수욕장 등 하루 종일 기장에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7.12 - 푸른 바다,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추천

 

[여행] 푸른 바다,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추천

[여행] 푸른 바다,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추천 얼마 전 2021.7.3에 부산에도 루지가 오픈했는데, 그동안 장마기간이라 비가 계속 와서 못 가다 주말에 날씨가 좋아져서 이제야 갔다 오게 되

manttang0218.tistory.com

 

2021.06.28 - 부산 기장(송정) "부엌 우동집" - 가성비 최고 우동, 냉모밀 추천

 

[맛집] 부산 기장(송정) "부엌 우동집" - 가성비 최고 우동, 냉모밀 추천

[맛집] 부산 기장(송정) "부엌 우동집" - 가성비 최고 우동, 냉모밀 추천 날씨가 화창한 주말이 되서 부산 송정 쪽으로 나들이를 나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기장에 있는 부엌 우동집을 갔습니다.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