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여행] 거제 식물원 정글돔 이용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추천

by 만땅애비 2021. 8. 14.

[여행] 거제 식물원 정글돔 이용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거제도 당일 여행을 갔다 왔는데요, 구경하기 좋은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거제 식물원인데요, 산책하기도 좋을 것 같고, 아이에게 꽃이나 나무 같은 볼거리를 설명해주면 좋겠다 싶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거제 식물원을 보고 제주도에 있는 여미지 식물원을 재밌게 봤던 기억이 떠올라서 내심 기대하고 식물원을 구경했습니다. 실제 거제 식물원을 관람해보니 여미지 식물원보다는 규모가 작았지만, 제가 사는 곳 근처에 이런 식물원이 생겨서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경험을 하고 와서 좋았습니다. 

 

거제 식물원 정글돔

 

 

거제 식물원, 정글돔 소개

거제 식물원은 2020년 1월에 개원하여 지역의 식물 생태계를 비롯하여 열대, 난대, 온대 등 다양한 환경의 식물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거제 정글돔은 7500개의 유리를 붙어서 돔형온실을 만들었고, 식물 중 제일 맏형인 흑판수부터 보리수 등 다양한 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글 돔뿐만 아니라,  비 내리는 정원, 식물문화센터, 호빗의 정원 등 야외에서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제 식물원 정글돔 지도
거제 식물원 정글돔 실내 모습

 

운영시간 & 이용요금

거제 식물원 정글돔 이용요금

거제 정글돔은 동절기(11~2월), 하절기 (3~19월)로 구분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동절기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하고, 하절기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거제 정글돔 외 다른 구역은 절기 구분 없이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제 정글돔  매표 마감 시간이 동절기에는 오후 4시, 하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 및 1월 1일, 설날, 추석기간에는 휴원 하다고 하니 운영시간을 고려하셔서 여행 계획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글 돔 실내를 천천히 모두 구경하시다면 약 4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운영시간 : 화 ~ 일 09:30 ~ 18:00(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전화 : 055-639-6997

 

거제식물원 정글돔 이용요금

구분 금액
개인 단체
일반 5,000원 4,000원
청소년 4,000원 3,000원
어린이 3,000원 2,000원

* 만 6세이하 및 만 65세 이상인 사람은 요금이 면제됩니다. 

 

거제 식물원 관람 후기

거제 정글돔

정글돔에서 제일 눈에 띄었던 곳은 실내 폭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주변으로 새집 포토존도 있었고, 폭포수 주변으로 실내인데, 무지개가 있었습니다. 다만, 관람할 때 실내 공간에 폭포와 호수가 있어서 엄청 습한 공기는 감안하셔야 됩니다. 동남아에서 느꼈던 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이라 더 그런 것 같고, 아마 겨울에 관람하신다면 더욱 만족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제 식물원 정글돔 모습

 

식물문화센터

더위를 식힐 겸 정글돔 옆에 있는 식물원 옆 카페를 갔었는데요, 식물원 안에 있는 카페답게 실내가 굉장히 이뻤습니다. 잠깐 쉬기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식물원 옆 카페에는 시원한 마실거리와 기념품, 과자가 팔고 있었는데, 새싹인삼라떼 추천드려요. 제 입맛에는 약간 달달하면서 인삼 맛도 조금 나고 해서 맛있었는데, 와이프는 별로라고 하긴 했습니다. 다른 마실거리는 커피나 음료수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거제 식물원 옆 카페

 

호빗의 정원 

호빗 정원은 반지의 제왕 나왔던 그런 호빗마을 같이 보였는데요, 식물문화센터 옆에 있습니다. 아이가 관람하기에 사이즈가 맞아서 사진 찍기 좋았고, 아이도 좋아했습니다.  작은 공간에 마련되어 있어 관람하는데 10분이면 다 볼 수 있습니다.  여름이라서 정글돔 안이 더운데, 정글돔 구경을 다하시고 식물원 옆 카페 가셔서 더위를 식히고 호빗의 정원을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거제 식물원, 호빗의 정원

 

비 내리는 정원 

비내리는 정원은 식물 주변으로 스프링클러로 하늘에서 물을 뿌려주는 곳이고, 이쁜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산책하기에 좋은 곳인 거 같고, 제가 간 날은 날씨가 너무 더워서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날씨가 조금 시원해진다면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거제 식물원, 비 내리는 정원 모습

 

총평

거제 식물원 정글돔은 한번 쯤 꼭 구경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제도 여행계획이시라면 거제식물원 관람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이용 요금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거제 식물원 전체 구경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고, 약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다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리로 된 정글돔 안은 엄청 습하고 더운데요, 여름보다는 시원한 계절에 관람하신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겨울에 다시 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름에 가실 분은 손 선풍기라도 하나 들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거제도 맛집 명란과 파스타의 만남, 파인에이플러스 리뷰

거제도 맛집 명란과 파스타의 만남, 파인에이플러스 리뷰 주말을 맞아 아이와 거제도 당일 여행을 가면서 갔었던 거제도 맛집 '파인에이플러스'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거제도는 부산이랑

manttang0218.tistory.com

 

 

부동산 양도소득세 절세방법 / 장기보유특별공제 개정내용

부동산 양도소득세 절세방법 / 장기보유특별공제 개정내용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부동산 투자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절세하는 방법일 텐데요, 부동산 관련 세금 중에서도 제일 포지션이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