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신의 한수 영화촬영지,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와인터널 - 부산 근교 여행지

by 만땅애비 2021. 8. 21.

신의 한수 영화촬영지,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와인터널 - 부산 근교 여행지

부산 근교 여행지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부산 근교에 아이와 나들이를 갔다 왔는데요, 당일 여행으로 괜찮은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김해에 위치한 낙동강 레일파크인데요, 레일을 타면서 레저도 즐길 수 있고, 와인터널도 있기 때문에 더운 날 시원하게 관람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부산에서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까지는 자가용으로 약 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레일바이크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대기시간이 길고, 아이가 아직 어리기 때문에 안 좋아할 것 같아서 저는 와인터널만 구경하고 왔습니다. 와인터널만 구경해도 터널 안이 시원하고 안에 볼거리 많아서 재밌게 구경하고 왔습니다.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소개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는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이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철도테마파크로 낙동강 횡단 철교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와 김해시 특산물인 산딸기 와인을 전시하는 와인동굴, 새마을호 열차를 활용한 열차 카페, 철교 위에 올라가 석양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철교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김해철교 레일바이크 

왕복 3km의 낙동강 철교에서 타는 캐노피형 레일바이크이고, 권상우 주연의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에서 나왔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레일바이크는 타시는 분들이 많아서 어느 정도 대기시간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는 1대당 4명까지 탑승이 가능하고, 운행 소요시간은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 낙동강 철교 : 1962년 설치되었고, 준공 당시 우리나라 제2의 길이를 가진 철교

부산 근교 여행지

와인동굴

김해 특산물인 산딸기 와인을 전시, 판매하는 와인동굴이고, 터널 총연장은 485m입니다. 와인 저장고부터 LED 빛 터널, 와인 전시장 등 터널 안을 여러 종류의 테마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김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산딸기 와인과 산딸기 무스케이크 등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터널 안을 구경하다 잠깐 쉴 겸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산딸기 무스케이크가 달달해서 엄청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김해 산딸기 와인은 예전에 청와대로도 납품도 되었다고 합니다. 

 

김해 산딸기 와인 가격 

스위트 와인 375ml : 20,000원

드라인 와인 750ml : 49,000원

부산 근교 여행지

열차카페

와인동굴을 가기 전에 열차 카페를 볼 수 있고, 새마을호 열차 2량을 리모델링해서 만들었습니다. 열차 카페 안에도 산딸기나 과다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잠깐 구경할 겸 머물렀다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부산 근교 여행지

 

낙동강 철교 전망대

철교를 활용한 전망대로 15m 높이의 철교 위에서 탁 트인 주변 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이용요금

부산 근교 여행지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에서 유료 시설은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이 하절기와 동절기로 나눠서 운영되고 있으며, 하절기(4~10월)에는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11~3월)에는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요금도 있습니다. 패키지 요금은 2명에 16,000원, 3명에 20,500원, 4명에 26,000원입니다. 

 

 

레일바이크 이용요금 

구분 이용료
2명 3명 4명
개인 15,000원 19,000원 23,000원

 

와인동굴 이용요금

구분 이용료
어른 청소년, 군인, 경로 어린이
개인 2,000원 1,500원 1,000원

 

운영시간 : 매일 9시 ~ 18시

위치 : 경남 김해시 생림면 마사로 473번 길 41

전화 : 055-333-8359

주차장 : 있음

 

 

 

여행 후기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와인터널

2016년도에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가 생겼는데요, 지금까지 이런 곳이 있는지 모르고 살았었는데 부산 근교 여행지로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터널 안에 시원해서 산책하기도 좋았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트릭아트 그림과 조명, 조형물 등 인테리어가 생각보다 잘 되어있어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사진 찍기에도 좋았고요.

 

산책도 할겸 와인터널 안에서 산딸기 와인과 케이크 한 조각 먹고,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레일바이크까지 타고 오면 당일 여행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레일파크 주변에는 가볼 만한 여행지가 많았는데, 김해 가야 테마파크, 무령왕릉, 봉하마을 등 여행할 한 곳이 많아서 날 잡고 하루 여행으로 쭉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금저축펀드 투자 방법 / 연말정산 절세방법(세액공제)

연금저축펀드 투자 방법 / 연말정산 절세방법(세액공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투자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 있다면 아마도 안전하게 노후 준비를 위한 투자가 될 텐데요, 주식, 펀드, 재

manttang0218.tistory.com

 

 

요즘 핫한 공모주란? 청약, 용어, 투자 이유, 일정확인 방법

요즘 핫한 공모주란? 청약, 용어, 투자 이유, 일정 확인 방법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부터 인가? 공모주 청약이 정말 핫한데요. 그렇게 핫한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공모주 청약이 무엇인지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