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어린이 체험 교육,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 -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by 만땅애비 2021. 9. 8.

어린이 체험 교육,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 -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아이와 재밌게 놀 수 있는 곳을 다녀왔는데요,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좋은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 파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 안에 새로 생긴 곳인데요, 지인 중에 갔다오신분이 정말 아이가 재미있어했다고 해서 주말을 맞아 저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은 아이와 함께 놀면서 과학을 배우는 체험형 키즈카페 같은 곳입니다. 2개 층으로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고, 체험할 곳이 많아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놀다 왔습니다. 

 

부산 기장 아이와 가볼만한 곳

 

가격 & 위치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 후기

티켓 예매는 인터넷과 현장에서 가능합니다. 인터넷이나 현장발권 가격은 동일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 가격은 어린이 및 청소년일 경우 25,000원, 평일 23,000원이고 보호자는 인당 8,000원이 추가됩니다. 24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2시간 기준 가격이고, 10분 초과 시마다 1,000원(부모 500원)씩 추가로 부담해야 돼서 시간에 맞게 이용하셔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도 싼 편은 아닌 것 같네요. 비슷한 시설의 국립부산과학관이 비하면 엄청 비싼 편입니다. 참고로 국립부산과학관은 입장료가 1,000원입니다.  두 곳 모두 가봤는데, 시설은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이 훨씬 좋았습니다.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

영업시간 : 주말, 공휴일 10:00 ~ 20:00 / 평일 11:00 ~ 19:00

입장마감시간 : 주말, 공휴일 오후 6시  / 평일 오후 5시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172, 143, 144호(스타테라스)

전화번호 : 051-711-8862

 

 

 

주요 체험물 소개

부산 기장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은 2개 층으로 되어있고, 하나는 크리에이션 킹덤, 다른 하나는 이메지네이션 킹덤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2층부터 해서 1층으로 이어지면서 순서대로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있었고, 종이 자동차를 만들어서 경사진 곳에 놓아 자동차가 움직이게끔 해보기도 하고, 종이 접기나 종이 로켓, 레고로 배를 만들어서 물에 흘려보기도 하는 등  36가지의 체험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체험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약간 나이가 있는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어린이가 가기에 적당해 보였습니다. 

 

 

주요 체험물

1. SPEED RACING

자동차 만들기를 통한 엔지니어링 체험과 경사도에 따라 차를 굴리는 물리교육

2. SAVE EARTH

재미있는 총놀이를 통한 바이러스에 대한 교육

3. SAVE OCEAN

낚시 체험과 바다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교육

4. LASER BUSTER

레이저를 통과하기 위해 온 몸을 사용하는 운동체험

5. WATER RACING

물과 놀이를 통한 과학교육

 

방문 후기

부산 기장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을 가서 재밌게 놀다 왔는데요, 아이가 직접 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재밌게 놀다 올 수 있었습니다. 2시간 이용을 생각하면 약간 비싼 편이지만, 아이 호기심도 자극할 수 있고, 체험을 통해 과학이나 운동 원리를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으로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의 적정 나이는 4살 이상이 되면 더 재미있고 이해하면서 놀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설도 깔끔하고 안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도 있기 때문에 한 번쯤 아이와 함께 가보신다면 좋은 추억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생각보다 재밌게 잘 놀았고, 다음에 아이가 좀 더 크면 다시 가볼 생각입니다. 

 


 

 

세가지 구운 버섯과 헤이즐넛, 부산 수영 맛집 리오네 후기

세가지 구운 버섯과 헤이즐넛, 부산 수영 맛집 리오네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부산 수영에 위치한 리오네 캐주얼 레스토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릴 적 살았던 동네였

manttang0218.tistory.com

 

 

연금저축펀드 투자 방법 / 연말정산 절세방법(세액공제)

연금저축펀드 투자 방법 / 연말정산 절세방법(세액공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투자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 있다면 아마도 안전하게 노후 준비를 위한 투자가 될 텐데요, 주식, 펀드, 재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