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아이와 첫 제주도 여행 - 비행기 좌석팁부터 여행지 추천까지

by 만땅애비 2021. 7. 24.

 아이와 첫 제주도 여행 - 비행기 좌석팁부터 여행지 추천까지

아기랑 제주 여행

 

아이와 함께 첫 제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이가 아직 어리고, 코로나19로 여행을 전혀 못하고 있다가 마침내 2박 3일 여행을 갔다 오게 되었습니다.

 

실제 갔다 온 날은 지난달이고 아이와의 첫 제주 여행이라서 걱정도 많이 했지만, 여행 일정을 대부분을 아이가 좋아할 만한 것만 계획을 세워서 있지, 아이도 좋아하고 저도 생각보다 재밌게 놀다 왔습니다. 

 

제가 많이 검색하고 알아보고 준비했던 제주도 여행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비행기 예약에서부터 추천 여행지와 식당들은 아이와 함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행일정

 

첫째 날 

 

부산 출발 - 제주 도착 - 차량 렌트(카시트, 유모차) - 점심식사(하갈비 고기국수) -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제주 - 숙소 체크인(제주 하늘 키즈 펜션) - 저녁(오멍가멍 흑돼지) - 휴식

 

 

둘째 날 

 

델문도 카페 - 함덕해수욕장(모래놀이) - 점심(서촌제) - 에코랜드(기차) - 저녁(돈사돈 흑돼지) - 휴식 

 

 

셋째 날 

 

아침 겸 점심(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 협재 해수욕장(모래놀이) - 사려니숲길(산책) - 기념품 구매(제주 마음샌드) - 제주 출발

 

 

비행기 예약 & 자리 선택

 

처음 아이가 비행기를 타서 혹시나 울거나 소리를 질러서 옆 사람에게 피해를 줄까바 비행기 좌석 선택을 하는 것에도 걱정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타기 제일 좋은 자리를 선택하고, 아이의 호기심을 이끌어낼 아이템도 준비했습니다.

 

비행기 좌석은 제일 공간이 넓고 제일 편한 앞줄을 선택했습니다. 아이가 평소에 자동차를 좋아해서 종류별로 자동차 스티커를 다 준비했고, 사탕도 먹으면서 약 40분 동안 아무 탈 없이 재밌게 제주도까지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 비행기 좌석 앞줄 선택 시에 좌석당 1만원의 비용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행기 자리 선택 팁

 

숙소

 

제주 하늘 키즈 펜션

 

숙소는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제주하늘키즈펜션으로 갔고, 선택 이유는 육아용품과 장난감이 많이 있기 때문에 별도로 갖고 가야 하는 짐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 펜션을 선택했습니다. 

 

아기 샴푸, 젖병소독기, 욕조 등 집에서 있을만한 육아용품들이 모두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다만, 호텔처럼 시설이 고급스럽다거나 하는 그런 부분은 없었고, 쓰리룸 빌라 같은 집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펜션 1층 야외에는 조그만한 물놀이 시설이 있었고, 아래 사진처럼 공용으로 쓰는 키즈룸이 있어서 여기서 놀기도 했습니다. 장난감을 대부분 사용감이 조금 있었습니다. 

 

- 위치 : 제주시 계명2길 17- 주말가격 : (성수기) 359,000원 / (준성수기) 279,000원 / (비수기) 229,000원

 

* 저는 유선으로 예약을 하고 현금으로 계산해서 할인을 조금 받았고, 현금 영수증도 발급받았습니다. 

 

 

제주 하늘 키즈 펜션

 
 

여행지 추천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제주 

 

첫날 점심을 먹고 바로 서귀포시에 있는 뽀로로 앤 타요 테마파크를 갔습니다. 실외 공원과 실내외 놀이기구가 있었고, 규모가 작은 롯데월드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아이가 아직 어려서 놀이기구 타는 것은 무리였고, 구경만 조금 하다가 실내에 2시간 시간제한이 있는 '뽀로로 파크'와 '타요 트램펄린 파크'에서 놀았습니다. 

 

* '뽀로로 파크' 및 '타요트램플린파크'는 뽀로로 앤 타요 테마파크 안에서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서 시간제한을 두고 운영하는 놀이시설입니다. 그 안에는 트럼 플린 도도 있고, 키즈카페에 있는 놀이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테마파크안에는 별도의 식당을 운영하고 있어서 식사까지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 
자유이용권(종일)
어른 30,000원 / 어린이 40,000원

미니 이용권(실내외 공원 + 실내 파크)
어른 15,000원 / 어린이 25,000원

 

* 미니 이용권은 어트랙션(놀이기구) 2번 탑승 가능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에코랜드 

 

둘째 날에는 제주시 조천읍에 있는 에코랜드를 갔습니다.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조그마한 기차를 탈 수도 있고, 테마가 다른 정거장마다 내려서 주변을 산책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요금 
성인 : 14,000원
청소년 : 12,000원
어린이 : 10,000원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사려니숲길 

 

숲이 엄청 우거져서 웨딩사진도 많이 찍는 사려니 숲길을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제주도 올 때마다 와도 좋은 곳인 것 같고, 그늘이 많아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숲은 걸으면  힐링장소이기도 합니다. 

 

* 에코랜드와 사려니숲길은 가까운 곳에 있어서 일정을 함께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2021.06.12 - 제주 "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 한림읍 한우 만두 맛집

 

제주 "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 한림읍 한우 만두 맛집

제주 "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 한림읍 한우 만두 맛집 이번 제주여행을 하면서 식당 리스트에 넣은 만두 맛집입니다. 한 3년 전쯤에 처음 알게 돼서 먹어봤었고, 전에 맛있게 먹었던 기억

manttang0218.tistory.com

 

2021.06.11 - 유아 메뉴가 있는 제주 애월 고기국수 "하갈비"

 

[맛집] 유아 메뉴가 있는 제주 애월 고기국수 "하갈비"

[맛집] 유아 메뉴가 있는 제주 애월 고기국수 "하갈비" 아이와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 여행을 갔습니다. 그동안 너무 어려서 못 가고, 코로나 19 때문에 못 가고, 처음으로 먼 곳까지 가게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