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경주 노포 맛집, 49년 전통 한우갈비 영양숯불갈비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1. 17.

경주 노포 맛집, 49년 전통 한우갈비 영양숯불갈비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경주 여행을 가서 저녁 식사 메뉴로 노포 맛집인 영양 숯불갈비를 갔다 왔습니다. 49년 전통이라고 하는데요, 경주에서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저녁식사를 위해 영양숯불갈비는 찾아갔었는데요, 어두컴컴한 골목길을 따라 쭉 들어가다가 이런 곳에 식당이 있을까 생각을 하기도 했었는데 밝게 켜진 간판과 함께 2층 규모의 큰 식당 하나가 나왔습니다. 식당 안에는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온 손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경주 맛집, 영양숯불갈비

 

 

영양숯불갈비

영업시간 : 09:30 ~ 22:00

위치 : 경북 경주시 봉황로 79

전화 : 054-771-2626

주차장 : 건물 뒤편 전용주차장 있음 

 

 

 

 

영양숯불갈비는 1층에는 의자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이 있었고, 2층에는 좌식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손님들이 의자에 앉아서 식사를 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인지 1층에는 자리가 만석이었고, 2층에는 몇 테이블이 비어있어서 2층 좌식 테이블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복도에는 jtbc 방송 TV 정보쇼 오아시스에 방송되었다는 X배너 광고 거치대가 있었습니다. 

 

경주 맛집, 영양숯불갈비

영양숯불갈비 메뉴는 한우 구이를 전문으로 하고 있었고, 한우 갈빗살 양념구이, 소금구이, 육회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한우 갈비살 양념구이를 4인분 주문했습니다. 치마살 양념구이를 먹고 싶었지만, 고기가 없어서 갈비살 양념구이로 먹었습니다. 110g에 22,000원 가격으로 한우 가격 치고는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었습니다. 영양숯불갈비의 연혁이 엄청 오래된 세월의 흔적을 볼 수 있었는데요, 1970년에 가게 오픈을 해서 지금까지 약 50년간 운영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경주에 이어 울산과 영천, 부산에까지 영양숯불갈비를 오픈했네요. 

 

영양숯불갈비 메뉴 & 가격 

한우 갈비살 양념구이(110g) : 22.0

한우 갈비살 소금구이(110g) : 22.0

한우 치마살 양념구이(110g) : 25.0

한우 치마살 소금구이(110g) : 25.0

 

경주 맛집, 영양숯불갈비

영양숯불갈비의 상차림은 파절이, 양파, 물김치 등 일반적으로 고깃집에서 나오는 정도와 비슷했고, 갈비살 양념구이는 간장으로 양념으로 한 빛깔 고운 마블링을 갖고 있는 한우가 나왔습니다. 마블링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서 맛있게 보였습니다. 고추장 같은 소스도 있었는데요, 고기를 소스에 찍어먹었는데 한우 맛을 더 맛있게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경주 맛집, 영양숯불갈비

영양숯불갈비의 한우는 채끝과 부챗살처럼 정갈하게 잘려있는 형태는 아니었고, 갈매기살처럼 비 규칙적인 형태로 동글동글하게 생겼었습니다. 모양이 어떻든 맛있어서 숯불에 한우를 굽는 즉시 폭풍 흡입했고, 4인분 고기를 순식간에 먹게 돼서 식사를 엄청 빨리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갈빗살은 부드러운 편이었고, 짭조름하면서도 육즙이 있어 맛있었습니다. 소금구이를 못 먹어본 게 아쉽지만, 양념구이로 배를 완전히 채웠습니다. 다음에 경주에 또 여행을 오게 된다면 소금구이로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경주 맛집, 영양숯불갈비

한우를 맛있게 다 먹고 된장찌개와 공깃밥까지 먹고 왔습니다.  된장찌개는 맵지 않아서 아이가 먹어도 될 정도라서 밥에 비벼먹기에 괜찮았습니다.  된장찌개 맛은 구수한 옛날 된장찌개 맛이었습니다. 된장찌개에는 해물이나 특별한 재료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두부와 된장으로 맛을 낸듯한 맛이었습니다. 갈비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영양숯불갈비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경주 힐튼호텔 디럭스 온돌, 수영장 이용 후기

경주 힐튼호텔 디럭스 온돌, 수영장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 동안 1박 2일로 경주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경주 힐튼호텔에서 이용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경주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아이가 타요버스 만화를 좋아해서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