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기장 맛집, 든든한 식사 정성 듬뿍 담긴 국보미역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1. 19.

기장 맛집, 든든한 식사 정성 듬뿍 담긴 국보미역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부산 기장에 위치한 기장혼 국보미역 음식점에서 점심식사를 했는데요, 처음 가보는 식당이었는데, 맛집을 찾은 것 같았습니다. 기장이 미역으로 유명한 지역인데, 추운 날 정말 든든하고 알찬 식사를 하고 왔다는 생각이 드네요.  국보미역은 송정해수욕장과 동부산 롯데아웃렛 사이에 위치해 있고, 1, 2층 규모의 비교적 큰 식당이었습니다.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국보식당 안은 식사를 하러 오신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맛집은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것 같네요. 아침식사도 가능해서 아침에 미역국 먹으면 하루 종일 든든하게 보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기장 맛집, 국보미역

 

기장혼 국보미역

영업시간 : 매일 8시 30분 ~ 20시 30분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공수1길 3

전화 : 051-723-2332

주차장 : 전용주차장 있음 

 

 

국보미역에는 가게 바로 앞에 전용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었고, 베스트 메뉴는 전복 가자미 미역국, 전복 미역죽이었고, 저는 소고기 미역국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전복 가자미 미역국은 정말 몸에 좋은 보양식 음식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네요. 오신 다른 손님들은 순살 가자미 미역국을 많이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소고기 미역국을 좋아해서 주문을 했지만, 소고기 미역국은 집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 가자미 미역국을 주문 안 한 것이 조금 후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다음번에는 가자미 미역국으로 먹어봐야 할 것 같네요. 

 

기장 맛집, 국보미역

국보 미역 메뉴는 미역국부터 전복구이 등 다양하게 있었는데,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인 같네요. 1인 1 메뉴로 2인 이상 주문 시 생선구이도 함께 나오고 생일이신 분은 미리 말하면 놋그릇에 생일 상을 차려준다고 하네요. 놋그릇에 담아서 음식을 먹으면 진수성찬 같은 느낌도 들 것 같네요. 혹시나 생일날 집에서 미역국을 못 먹는다면 국보 미역에 와서 미역국 한 그릇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 및 가격

전복 미역죽 :  16.0

국보 미역국  : 12.0

순살 가자미 미역국 : 13.0

소고기 미역국 : 14.0

 

기장 맛집, 국보미역

국보미역에서는 밑반찬도 제법 다양하게 나왔는데요, 메추리알 장조림, 김치, 양배추, 생선구이, 고추 된장무침 등이 나왔습니다. 뚝배기에 미역국이 나와서 따뜻하게 오래 미역국을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국물이 정말 진국이었는데요,  소고기 미역국이지만, 가자미 미역국 맛도 조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미역국 안에 있는 소고기는 얇게  썰어져 있어서 먹기 편했고, 국물은 약간 걸쭉해서 평소 집에서 먹었던 미역국 맛과는 조금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미역은 줄기와 잎이 고루 들어가 있었고, 미역 색은 검은색을 띠는 편이었는데, 재래방식으로 건조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기장 맛집, 국보미역

국보미역 한쪽 벽면에는 언론보도에 나왔던 것을 스크랩을 해왔고, 롯데 야구선수나 연예인들 사인도 걸려있었습니다. 스크랩해놓은 신문기사가 유명한 언론사는 아니었지만, 반 페이지를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은 내용들이 많이 있었고, 바다를 담은 전통 미역국으로 소개가 많이 되어있었습니다. 어쨌든 언론에 많이 나오더라도 본인 입맛에 맛있는 음식이 좋은 것이기 때문에 제 입맛에는 다시 찾아와서 먹을 정도로 든든하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기장 맛집, 국보미역

기장에 여행오신다면 기장 특산품인 미역국 드셔보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산모용 미역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아이가 타요버스 만화를 좋아해서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기장, 송정 맛집 "부엌 우동집" - 가성비 최고 우동, 냉모밀 추천

부산 기장, 송정 맛집 "부엌 우동집" - 가성비 최고 우동, 냉모밀 추천 날씨가 화창한 주말이 되서 부산 송정 쪽으로 나들이를 나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기장에 있는 부엌 우동집을 갔습니다.송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