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부산 서면 맛집, 동죽조개, 매운 김치 조합 '대왕물총칼국수'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1. 21.

 부산 서면 맛집, 동죽조개, 매운 김치 조합 '대왕물총칼국수'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왠지 금요일이면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점심시간이 되면 밥 말고 다른 특별한 음식을 가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서면시장 안에 위치한 대왕물총칼국수를 먹었습니다. 서면시장 안에 이런 음식점이 있다는 것을 이제 알았는데요, 생긴지는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듯합니다. 내외부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넓었고, 칼국수 음식점이라기보다 보다도 깔끔한 일본식 돈가스를 파는 음식점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서면 맛집, 대왕물총칼국수

얼마 전에 부산 방송인 KNN 생방송 투데이에서 방송되었었네요. 일단 방송에 나왔다고 하면 경험상 음식 맛은 평타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서면시장 골목 안에 있는 음식점이라서 별도 주차장은 없었는데요, 부산시설공단에서 관리하는 서면 복개천에 있는 노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노상 주차장에 빈자리를 찾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대왕물총칼국수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위치 :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68번길

전화 : 051-817-9997

주차장  : 없음

 

서면 맛집, 대왕물총칼국수

동죽조개를 물총조개라고 부르는 것도 오늘 알게 되었데요, 칼국수 안에는 물총 조개와 바지락이 엄청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대왕물총칼국수에서 나오는 밑반찬은 단무지, 고추, 마늘, 매운 김치가 나왔고, 김치는 덜어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는데, 정말 매운 김치였습니다. 상상 이상으로 매웠는데, 자꾸 당겨서 정말 많이 먹을 것 같네요. 김치만 포장 메뉴로 따로 구매도 할 수 있었습니다. 

 

대왕물총칼국수 메뉴 & 가격 

물총조개칼국수 : 6.5

물총조개탕 : 12.0

해물파전 : 10.0

찐만두 : 4.0

맛보기 수육 : 소자 15.0

 

서면 맛집, 대왕물총칼국수

칼국수만 먹으면 약간 아쉬울 수도 있기 때문에 맛보기 수육도 한 접시 시켰는데요, 성인 남자 3명에서 칼국수 3인분에 맛보기 수육 작은 거 하나 시켜서 먹으니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칼국수에 찐만두를 시켜서 먹는 분도 있었는데, 만두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맛보기 수육과 함께 나오는 무침이 매운 김치와 대비되는 달달한 맛이라서 좋았습니다. 매울 때 수육과 무침 먹으면 매운 느낌이 없어져서 번갈아서 먹으면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서면 맛집, 대왕물총칼국수

대왕물총칼국수는 세숫대야처럼 큰 대접에 3인분이 함께 나오는데요, 본인 앞 접시에 떠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칼국수 국물은 별다른 양념장이 되어있지 않았고, 맑은 국물의 농도는 옅은 국물이었습니다.

 

 

동죽조개와 바지락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 있었고, 국물은 투명색이지만, 칼칼하게 매웠습니다. 칼국수 국물은 고춧가루 대신 고추를 넣어서 맛을 낸 것 같았습니다. 적당히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제 입맛에는 괜찮았고, 매운 느낌이 오래가지는 않았습니다. 

 

서면 맛집, 대왕물총칼국수

칼국수에 맛보기 수육까지 정말 배부르게 먹고 나왔는데요, 김치에 칼국수 면을 싸 먹을 때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점점 날씨가 추워지는데 맵싸한 칼국수와 김치 먹고 땀 한번 흐리고 나면 추위가 달아나는 것 같네요. 한 번씩 매운 음식이 당길 때 다시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맛있는 점심식사 잘한 것 같습니다. 


 

 

시원한 국물 맛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목살찌개, 가야 맛집 추천

시원한 국물 맛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목살찌개, 가야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국물 맛이 일품인 목살찌개를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과음을 한

manttang0218.tistory.com

 

 

문화상품권 사용처 :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 방법

문화상품권 사용처 : 네이버페이, SK 페이포인트 전환 방법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문화상품권을 받게 되어 어떻게 사용할까 고민하다 괜찮은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통은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