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시원한 국물 맛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목살찌개, 가야 맛집 추천

by 만땅애비 2021. 10. 7.

시원한 국물 맛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목살찌개, 가야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국물 맛이 일품인 목살찌개를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과음을 한 다음날이면 한 번씩 점심식사를 하러 가는 곳인데요, 부산 진구 가야에 위치한 가야 목살찌개입니다. 동의대학교 근처라서 교수님들도 많이 오시고, 동네 어르신들이 많이 오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원한 국물과 따뜻한 흰쌀밥을 먹고 나면 속이 든든하고 숙취해소가 되기도 합니다. 

 

부산 가야 맛집, 가야 목살찌개

가야 목살찌개 

위치 :  부산 부산진구 엄광로 140-3

매일 : 07:00 ~ 19:00

전화 : 051-895-5953

 

 

가야 목살찌개 식당은 동네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인데요, 점심시간이 되면 늘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좌식으로 되어있었는데, 테이블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조금 일찍 가면 방으로 된 좌식 테이블이 있는데 그 방에서 먹을 때면 집 밥 먹는 기분도 낼 수 있습니다. 든든한 집밥 생각나시는 분들이 오시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 가야 맛집, 가야 목살찌개

가야 목살찌개의 주 메뉴는 목살찌개인데요, 김치찌개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맛이 많이 다릅니다. 김치찌개도 맛있지만, 목살찌개는 김치찌개에 콩나물을 듬뿍 넣어서 시원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김치찌개에는 안 들어가는 감자도 들어가 있고, 국물 맛이 약간 새콤한 김칫국 맛도 조금 나는 것 같았습니다. 대부분 오시는 분들이 목살찌개를 주로 먹는 것 같았습니다. 목살부터 고등어까지 원산지가 국산이라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네요.

 

가야 목살찌개 메뉴 & 가격 

가야 목살찌개 : 8,000원

고등어구이 : 8,000원

빈대떡 : 6,000원

된장찌개 : 7,000원

 

부산 가야 맛집, 가야 목살찌개

반찬들이 기사식당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집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고, 계란 프라이는 별도로 추가를 해야 되는 메뉴입니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아주머니 항상 주문을 하고 있는데요, 계란 프라이는 3개에 2,000원입니다. 프라이 치고는 조금 비싼 가격일 수도 있는데, 아주머니께서 요즘 계란값이 많이 올랐다고 하시네요.

 

 

4명이 가더라도 3개 단위로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 함께 드시려면 6개를 주문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여기서 먹는 계란 프라이는 진짜 맛있습니다. 밥 위에 올려서 한입 먹고 목살 찌개 국물까지 떠먹으면 정말 최고의 조합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부산 가야 맛집, 가야 목살찌개

가야 목살찌개를 가서 너무 든든하게  맛있게 식사를 하고 와서 오후 내내 졸려서 힘들었는데요, 든든한 집밥이 그립거나 과음을 하셨다면 김치찌개와 콩나물국이 합쳐진 가야 목살찌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국물이 엄청 시원하고, 고기 맛이 좋아서 맛있는 식사 하셨다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부산 가야 맛집, 가야 목살찌개

 


 

 

슈돌 나온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본치즈어리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슈돌 나온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본치즈어리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아이와 함께 울산 울주군에 있는 본치즈어리를 다녀왔습니다. 부산에서 약 1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호캉스 여행 - 기장 아난티코브 호텔, 워터하우스 리뷰

부산 호캉스 여행 - 기장 아난티코브 호텔, 워터하우스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지난 주말에 호캉스로 가족여행을 갔다 왔는데요, 호캉스로 가기 좋은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