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언양가서 먹은 오리지널 언양불고기, 가지산 언양 불고기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0. 5.

언양가서 먹은 오리지널 언양불고기, 가지산 언양 불고기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울산으로 당일 여행을 갔다가 점심 식사를 위해 울산 언양읍에 위치한 언양불고기를 먹으러 갔습니다. 언양불고기는 진짜 유명한데요, 그동안 언양 말고 다른 곳에서만 언양불고기를 먹어봤는데, 오늘은 진짜 언양에 있는 가지산 언양 불고기 식당에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국가에서 지정한 한우 언양불고기 특구라고  하네요. 이 골목에서 유명한 언양불고기 음식점은 기와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대기 인원이 너무 많아 80분을 대기해야 한다고 해서 근처에 있는 가지산 언양 불고기로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가지산 언양 불고기 식당은 1, 2층으로 운영하고 있었고, 실내는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가지산 언양 불고기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위치 : 울산 울주군 언양읍 헌양길 96

전화 : 052-254-5899

주차장 : 전용주차장 운영

 

 

식당 바로 앞 마당에 전용 주차장은 있었지만, 주차장을 관리하시는 분이 없어서 어느 차가 빠져나가서 주차를 해야 할지 알 수가 없어서 주차하는데 힘들었습니다. 주차 질서가 없기 때문에 웬만하면 빈 공간이 없다면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주차 줄이 있는데도, 뒷 차가 앞으로 오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가지산 언양 불고기

주말이라서 그런지 대기인원이 많았는데, 번호표를 받고 대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순번을 카운터 앞에 있는 직원이 육성으로 안내를 해주었고, 대기공간에 없으면 순번이 지나갈 확률이 높아 보였습니다. 순번을 나타내는 전광판이나 카톡으로 순번을 알려주는 시스템 설치가 있었다면 더 편하게 기다릴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웬만한 식당에는 실시간으로 대기 순번과 시간을 카톡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설치된 곳이 많은데, 아직까지 가지산 언양 불고기에는 없어서 많이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가지산 언양 불고기

가지산 언양 불고기 식당은 1, 2층으로 운영하고 있었고, 실내는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일하고 계신 분도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가지산 언양 불고기

가지산 언양 불고기의 메인 메뉴는 언양불고기였고, 언양의 전통적인 방식인 석쇠 한우불고기였습니다. 1인분에 180g이고,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따로 구워먹지 않아도 돼서 편했습니다. 다만, 10~20분 정도 시간이 걸리는 단점은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언양불고기 2인분에 공깃밥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된장찌개도 함께 주문을 했는데,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게 덜 맵게도 가능했습니다. 주문을 했지만, 한참이 지난 후에도 식사가 안 나와서 결국 주문을 취소하고 공깃밥만 1개 달라고 해서 식사를 하긴 했습니다. 

 

가지산 언양 불고기 메뉴 & 가격

언양불고기 : 22,000원

가지산 특미불고기 : 26,000원

양념 육회(소) : 28,000원

 

가지산 언양 불고기

가지산 언양 불고기의 반찬 구성을 일반적으로 고깃집에서 나오는 정도였습니다. 도토리 묵이나 고추 된장무침은 잘 못 봤던 밑반찬이기도 하네요. 10~20분 후에 메인 메뉴인 석쇠 한우불고기가 나왔고, 1인분 180g이라서 많을 줄 알았는데, 실제 많은 양은 아니었습니다.

 

 

성인 2명에 아이 1명이라서 2인분을 주문하는 것이 괜찮을 줄 알았는데, 3인분을 시키는 것이 더 적당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언양에 있는 오리지널 언양불고기라서 약간은 기대하고 먹었는데요, 너무 기대를 해서인지 큰 감흥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간이 많이 되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는 담백한 맛이라서 아이가 먹기에는 좋았습니다. 

 

 


 

 

슈돌 나온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본치즈어리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슈돌 나온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본치즈어리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아이와 함께 울산 울주군에 있는 본치즈어리를 다녀왔습니다. 부산에서 약 1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광안리 맛집, 부산집본가 "언양불고기" 가족 외식 장소 추천!

부산 광안리 맛집,  부산집본가 "언양불고기" 가족 외식 장소 추천! 5월 어버이날을 맞아 본가 가족과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아이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식당 장소를 찾았고, 아들이 무척 고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