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수요미식회, 생방송 투데이, 전포동 맛집 튀김덮밥 고쿠텐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0. 1.

 수요미식회, 생방송 투데이, 전포동 맛집 튀김덮밥(텐동) 고쿠텐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점심식사를 위해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 내 있는 밥집을 찾다가 맛있는 튀김 덮밥을 하는 음식점을 발견했습니다. 풍기는 외관부터 마음에 들었고, 튀김 덮밥을 안 먹어봐서 어떨지 궁금해서 가보기로 결정하고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가게 입구부터 수요 미식회, 생방송 투데이에 방송되었다는 푯말이 붙어있어 안 들어가 볼 수가 없었고, 맛있게 먹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가게 이름의 고쿠텐이라는 말은 천상의 감칠맛이라고 하네요. 

 

전포동 텐동 맛집 고쿠텐

고쿠텐(튀김덮밥)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위치 :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 209번길 20

 

 

 

고쿠텐 음식점 인테리어는 심플하고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었고, 별도 주방이 없고 바(bar)처럼 되어있어서 일본에 있는 초밥 음식점처럼 되어있었습니다. 요리를 하고 계신 분도 스시 음식점에서 봤던 요리사 복장과 모자를 단정하게 입고 있었습니다. 왠지 모르게 요리사 옷차림 자체만으로도 맛있는 집이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포동 텐동 맛집 고쿠텐

고쿠텐 메뉴는 기본적인 덮밥에 튀김 종류에 따라 메뉴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튀김 덮밥 종류만 총 5가지로 베스트 메뉴는 고쿠텐동, 장어텐동이었습니다. 저희 일행은 고쿠텐동과 새우텐동을 주문했고, 두 가지 메뉴의 차이점은 새우튀김의 갯수가 제일 차이나는 부분이었습니다. 고쿠텐동은 새우튀김 2개, 새우텐동은 새우튀김 4개가 들어갔습니다. 튀김의 종류는 고쿠텐동이 더 많기 때문에 새우를 특별히 좋아하시면 새우텐동을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쿠텐 텐동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계란을 밥에 잘 비벼서 고추냉이와 튀김을 같이 먹으면 됩니다. 고추냉이와 튀김을 같이 먹는 것이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렸습니다. 

 

고쿠텐 메뉴 & 가격 

- 고쿠텐동 : 11.0

- 새우텐동 : 13.0

- 장어텐동 : 16.0

 

전포동 텐동 맛집 고쿠텐

튀김 덮밥은 밥 위에 수란과 튀김을 얹고 간장소스를 뿌려 고추냉이와 장국이 함께 나왔습니다. 튀김의 종류는 새우, 꽈리고추, 김, 버섯, 가지, 고구마, 단호박이 나왔고, 새우튀김은 새우가 크다는 느낌은 없었지만, 소스를 뿌렸는데도 바싹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전포동 텐동 맛집 고쿠텐

텐동과 함께 나온 장국도 맛있었는데요, 보통 장국이 맛없는 집이 많은데 일반적인 일식집 장국보다 괜찮았습니다. 같이 온 지인이 전날 약주를 했는데, 장국을 먹고 속이 풀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밥과 장국은 무료로 추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장국은 한번 먹고 나서 더 달라고 해서 먹었습니다. 

 

 

전포동 텐동 맛집 고쿠텐

식당 한쪽 벽면에는 고쿠텐에 대한 의미들을 쓰여있었습니다. 고쿠는 감칠맛 텐은 천상을 의미해서 천상의 감칠맛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매일 2번 새로운 튀김기름과 사용과 8시간의 정성으로 타래 소스가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장인처럼 음식에 공을 들인 만큼 맛이 더욱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푸짐한 장어 텐동을 먹으러 다시 와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연애인 맛집, 해운대 달맞이 치즈폭포 문버거(한우 수제버거) 리뷰

연애인 맛집, 해운대 달맞이 치츠폭포 문버거(한우 수제버거) 리뷰 해운대 달맞이 고개에 있는 한우 수제버거집인 문버거에 다녀왔습니다. 연예인이 찾는 맛집이라는 소문에 점심도 먹을 겸 갔

manttang0218.tistory.com

 

 

연금저축펀드 투자 방법 / 연말정산 절세방법(세액공제)

연금저축펀드 투자 방법 / 연말정산 절세방법(세액공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투자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 있다면 아마도 안전하게 노후 준비를 위한 투자가 될 텐데요, 주식, 펀드, 재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