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부전동 맛집, 분위기 좋은 양대창 삼겹구이, 서면 후발대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1. 23.

부산 부전동 맛집, 분위기 좋은 양대창 삼겹구이, 서면 후발대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랜만에 회사 일은 마치고 저녁 식사를 위해 서면에 위치한 후발대라는 곳을 방문했었는데요, 처음 방문한 곳인데, 맛도 있었고 아늑한 분위기라서 술자리도 갖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후발대는 돼지고기와 양대창을 판매하고 있었고, 큰 규모의 식당은 아니었습니다. 남자 4분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었고, 방문하는 손님들의 옷을 음식 냄새가 덜 베이도록 덮게를 이용하여 옷걸이에 옷을 일일이 걸어주어 편했습니다. 

 

부전동 맛집, 후발대

서면 후발대

영업시간 : 매일 14:00 ~ 03:00

위치 : 부산 부산진구 부전로 20번길 32-5

전화 : 051-802-5847

주차장 : 없음

 

 

후발대의 특징 중 하나 중 야구선수 사인이 가게 벽면 모두를 둘러쌀 만큼 많이 있었는데요, 야구 선수들이 많이 오는 맛집이거나 직원분이 야구선수와 관련 있는 일이 하셨던 것이 아닐까는 생각이 드네요.  부산에는 롯데 야구팬들이 많고, 인기 있는 스포츠라서 그런지 롯데 야구단 팬들도 많이 방문하실 것 같네요. 삼성 라이온즈 유니폼과 이승엽 선수의 사인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전동 맛집, 후발대

후발대에서 삼겹살과 대창을 주문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곱창과 삼겹을 같이 파는 음식점은 처음 와보는 것 같습니다. 후발대에서 나오는 반찬은 개인별 양념장과 얇게 채 썬 감자, 짜글이 김치찌개, 파절이, 물김치, 당귀라는 약용 식물도 함께 나왔는데요, 당귀에는 은은한 향을 맛볼 수 있었는데,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약용이라서 몸에 좋을까 봐 먹어봤네요. 그리고 순대도 함께 나와서 삼겹살과 구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부전동 맛집, 후발대

후발대에는 특양구이, 대창구이, 생목살, 생삼겹살 등 고기 종류가 많이 있었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고기를 노릇노릇하게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셨고, 다 구워지고 나면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었습니다. 추천해준 먹는 방법은 잘 익은 감자 위에 고기 한점 과 고추냉이, 김치 그리고 명이나물을 올려서 먹는 것이었습니다. 익은 감자에 고기를 싸 먹는 조합은 처음 보는 것이었는데, 입안이 꽉 차고 감자 때문인지 고소하면서도 고기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부전동 맛집, 후발대

후발대에서 좋은 점이 있었는데요, 고기를 한참 동안 먹고 있으면 양라면과 양 볶음밥을 주었습니다. 양 라면에는 콩나물과 파가 적당하게 들어가 있어서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 보였고, 실제 곱창은 찾아볼 수 없었지만, 라면 국물과는 다른 맛이지만 곱창전골을 먹는 것처럼 얼큰하게 맛있었습니다. 술안주로 정말 좋을 것 같았고, 밥을 말아먹어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부전동 맛집, 후발대

마지막으로 양 볶음밥도 맛있게 먹었는데요, 양파와 고기를 적당히 넣어 간장으로 양념을 한듯한 볶음밥이었습니다. 삼겹구이와 양대창, 양 라면에 양 볶음밥까지 남김없이 싹싹 긁어먹고 왔네요.  저녁식사 겸 술 한잔할 곳을 찾으시는 분께 후발대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사람이 많아서 대기해야 될 수 있습니다. 


 

 

쌀쌀한 겨울 한우 육개장, 숨겨진 부산진구 당감동 맛집 남촌 후기

쌀쌀한 겨울 한우 육개장, 숨겨진 부산진구 당감동 맛집 남촌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추워졌는데요, 추운 겨울날 따뜻하게 몸을 녹여줄 맛있는 육개장 집이 있어

manttang0218.tistory.com

 

 

GS25 편의점 창업 - 창업 절차, 가맹 타입, 수익은?

GS25 편의점 창업 - 창업 절차, 가맹 타입, 수익은?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저도 편의점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