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마산 로봇랜드 정보 및 후기

by 만땅애비 2022. 8. 5.

마산 로봇랜드 정보 및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지난봄에 가족과 함께 마산 로봇랜드에 갔다 왔었는데요, 방문 후기 및 관련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부산에 새로 오픈한 롯데월드에서 아이가 너무 재밌게 놀아서 다른 놀이동산을 방문하고자 마산 로봇랜드를 방문했고, 규모나 놀이시설 종류면에서도 부산 롯데월드와 조금 더 크거나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마산 로봇랜드 입구에 엄청 큰 멋진 피규어 로봇이 있어서 굉장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마산 로봇랜드

 

마산 로봇랜드

운영시간 : 10:00 ~ 21:00 

위치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로봇랜드로 250

문의전화 : 055-214-6000

 

 

 놀이기구 종류 

마산 로봇랜드에는 놀이기구, 체험관람시설, 판매시설, 식음료 시설, 전시 및 공연으로 구분되어 운영 중이었고, 흔히 놀이동산이라고 생각하면 떠오르는 청룡열차, 자이로드롭, 바이킹 등 대부분의 놀이기구가 있었습니다. 아이와 동반한 여행이라서 놀이기구를 직접 타보지는 못해서 스릴을 체감할 수는 없었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었습니다. 

 

마산 로봇랜드

마산 로봇랜드에서는 입구에서 입장 후 지도상 왼쪽 부분이 유아가 탑승할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모여있었고, 대부분의 오신 분들이 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이라서 그런지 놀이기구별 대기줄이 상당히 긴 편이었습니다. 반면에 키가 140cm 이상 이용 가능한 놀이시설 쪽에는 줄이 길지 않고 여유로운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부모 동반 없이 아이 혼자만 탑승해야 하는 놀이기구가 있었는데, 부모와 함께 탑승할 수 있게 만들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부산 롯데월드를 방문했을 때는 대부분 부모가 같이 탑승할 수 있게 되어있었는데 약간은 대비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산 로봇랜드

 놀이기구별 이용 기준 

마산 로봇랜드에서도 놀이기구별 키에 따른 탑승 기준이 있는데요, 보호자를 동반하면 키 100cm 이하까지는 정글 목마(회전목마), 로샤와 친구들(회전목마), 해피 스윙(그네), 해양로봇관(체험관람시설), 날으는 로봇(비행기), 어린이 관람차를 탈 수 있고, 단독 탑승이 가능한 놀이시설은 티파티(회전컵), 로샤와 친구들, 어린이 범퍼카, 점핑봇(점프자동차), 어린이 제트(비행기), 어린이 관람차, 콘보이(기차), 해피스윙이 탑승 가능합니다.  키가 140cm 이상만 되면 스릴 있는 놀이기구를 대부분 탈 수 있었고, 190cm 이상은 스카이타워 및 로봇친구들, 185cm 이상은 해피스윙 탑승이 제한되었습니다.  

 

마산 로봇랜드

아이가 탈 수 있는 놀이기구는 모두 타고 왔는데요, 부모가 동반되는 놀이기구가 더 많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아이가 어리다면 혼자 타기 싫어하는 때가 간혹 있더라고요.

 

마산 로봇랜드

 식당 & 부대시설

마산 로봇랜드에서 운영하는 식당의 종류는 롯데리아, 로샤의 주방, 스테프 핫도그, 쉐프로코 등이 있었습니다. 로봇랜드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식당인 돈까스, 우동 등을 판매하는 로샤의 주방에 사람들이 가장 많았고, 자리 잡기에도 힘이 들었습니다. 날씨만 좋다면 김밥 같은 간편한 음식을 싸와서 야외 테이블에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중식을 파는 쉐프로코도 있었고, 간단한 음료나 커피를 파는 카페테리아도 운영 중이었습니다. 아이들한테는 캐릭터 컵으로 만들어진 스무디 같은 음료나 솜사탕을 파는 키디보틀이 인기가 많아서 대기줄도 상당히 길었던 편이었습니다.  

 

마산 로봇랜드

기타 부대시설은 36개월 미만 아이가 대여할 수 있는 유모차 대여소가 보였고, 기념품이나 장난감을 파는 토이랜드도 있었습니다. 토이랜드 앞에는 스티커 사진기가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사진도 한 컷 찍고 왔네요. 그리고 토이랜드 안에는 인형이나 공룡, 자동차 장난감 등 다양한 기념품들이 있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토이랜드에 들어간다면 무조건 하나는 사야 빠져나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요금 & 할인정보

마산 로봇랜드

마산 로봇랜드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창원시민, 장애인, 임산부, 생일자, 다문화 가정 외에도 BC카드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모두 본인 50% 할인이 현장 결제 시(기타 할인 중복 불가)에 가능하고, 동반 2인까지 40%의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종일권일 경우 성인 3만 5천 원에서  1만 7500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 최대로 저렴하게 마산 로봇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본인 BC카드로 각자 발권을 하고 오후 2시 이후 입장을 한다면 13,000원으로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다면 낮잠을 자고 오후 2시 이후 타임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실제 제가 방문했을 때와 현재 마산 로봇랜드 공식 홈페이지상에 올라와있는 할인기준이 조금 상이한 면은 있습니다.


 

 

식사대용 대상 웰라이프 뉴케어 후기

 식사대용 대상 웰라이프 뉴케어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평소 아침을 잘 먹지 않거나 균형 잡힌 식사를 잘하지 못하는 편인데요, 지인의 소개로 괜찮은 식사대용으로 괜찮다는

manttang0218.tistory.com

 

 

김해 가야테마 파크 방문 후기 - 눈썰매장

 김해 가야테마 파크 방문 후기 - 눈썰매장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날씨가 제법 많이 풀려서 부산 근교에 있는 김해가야테마파크에 구경하러 갔다 왔는데요, 산책하기에도 좋고 여러 가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