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대구 아쿠아리움 정보 및 후기

by 만땅애비 2022. 8. 8.

 대구 아쿠아리움 정보 및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아이와 기차를 타고 대구 아쿠아리움을 다녀왔습니다. 아이와 기차를 타보면 좋을 것 같아서 아침 일찍 부산역으로 향했고, KTX 표를 예매해서 동대구역으로 향했습니다. 아이와 자가용 없이 처음으로 가본 나들이였고, 아이가 처음 타보는 기차라서 그런지 무척이나 신나 했고, 기차 안에서의 좌석도 8, 9열로 예약을 해서 마주 보고 기차를 탈 수 있었습니다. 부산역에서 동대구역까지 약 40분 정도가 소요되었고, 대구 아쿠아리움은 차 없이도 KTX동대구역과 바로 붙어있기 때문에 도보로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은 신기하게 신세계 백화점 9층에 있었습니다. 부산 해운대 아쿠아리움은 해운대 바닷가에 단독 건축물로 지어져 있는데, 대구에서는 고층 건물에 아쿠아리움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신세계 백화점 9층에 있는 대구 아쿠아리움에는 현장 예매창구와 무인발권기 2대가 운영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대구로 올라가는 KTX 기차 안에서 네이버 예매를 통해 아쿠아리움 티켓을 예매했고, 예매 후 1시간 후부터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네이버 온라인 티켓 가격은 대인 25,000원, 청소년 및 소인 24,000원이었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정상가는 성인 29천 원, 청소년 27천 원,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25천 원입니다. 부모 동반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네요. 차량은 가져오신 분은 2시간까지 무료 주차도 가능합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운영시간 :  10:30 ~ 20:00 * 입장 마감 : 19:00

위치 : 대구 동구 동부로 149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9층 

전화 : 053-247-8899

 

 

대구 아쿠아리움에서는 물고기뿐만 아니라 작은 동물 친구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물고기로는 상어, 가오리, 미어캣, 담수어 종류가 있었고, 동물은 사막여우, 아기새, 매너티 등이 있었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대구 아쿠아리움 관람 소요시간은 빠르게 본다면 약 30분 정도 소요될 것 같고, 체험을 하면서 천천히 관람한다면 1시간가량 소요될 것 같습니다. 시간마다 동물들의 이벤트 공연이 준비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관람 시설 종류

대구 아쿠아리움

대구 아쿠아리움에는 다양한 종류의 이쁜 담수어가 많이 있었는데요, 1m 정도의 상어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수조 밑으로 얼굴을 밀어 넣을 수 있게 되어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조그마한 니모 물고기도 보이기도 했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대구 아쿠아리움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관람시설 중 가장 마지막쯤에 볼 수 있는 대형 수조였는데요, 수족관 안에는 스쿠버가 대형 가오리에게 먹이를 주고 있었습니다. 진행을 도와주는 사회자도 있어서 설명을 들으면서 재밌게 볼 수 있었고,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자리 잡고 앉아서 수족관의 물고기를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그리고 하늘의 별처럼 보이게 머리 위에 수족관을 동그랗게 설치해서 우주공간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멸치 떼처럼 한데 모여서 동그란 수족관을 헤엄치고 있었습니다. 귀엽게 생신 펭귄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듯 보였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수족관을 지나면 너구나 사막 거북이 등 육지 동물들도 구경할 수 있었고, 아이들이 키즈카페에 온 듯 놀 수 있는 볼풀장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볼풀장이 규모는 크진 않았지만 어린아이들이 놀기에는 적당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손을 넣을 수 있는 닥터피시 체험존이 있어서 아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대구 아쿠아리움 입구 근처에는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원 같은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쥬라지 엔 프렌즈라는 공원에서는 동물들의 조형물과 탈 수 있는 기차도 있었습니다. 

 

대구 아쿠아리움

점심시간이 돼서 식사를 위해 공원을 모두 둘러보지 못했는데, 한 번쯤 산책하면서 꾸며진 조형물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다음에 또 대구를 방문한다면 다시 둘러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당정보 & 유모차 대여소

대구 신세계 백화점 식당 : 8층

아쿠아리움에서 재밌게 관람을 하고 점심식사 시간이 돼서 8층 식당가로 향했는데요, 백화점 안이지만 스트리트 음식점처럼 실내가 꾸며져 있었습니다. 식당가 안에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웨이팅을 필수였고, 전화번호를 남기면 문자로 연락이 오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어서 다른 곳을 구경하다 순번이 되면 다시 식당으로 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얼마 전 센텀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을 갔는데, 신세계 안의 대부분의 식당들이 이런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 것 같네요. 

 

대구 아쿠아리움

유모차 대여소 위치 : 7층

대구 아쿠아리움을 아이와 함께 돌아다니기에는 유모차가 필수로 느껴지기도 했는데, 저 같은 경우 차량을 가져온 여행이 아니라 짐을 들지 오지 않아서 백화점에 있는 유모차를 대여소에서 빌려야 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내 유모차 대여소는 9층 아쿠아리움에서 2개 층을 에스컬레이터로 내려와서 7층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에스켈레이터에서 내려와서 뒤를 돌아 프렌치캣 의류매장에서 왼쪽 안으로 쭉 들어가면 있었습니다. 대여소에 있는 안내원에게 핸드폰 번호를 알려주면 유모차 대여 안내 문자가 오고 쉽게 대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 롯데월드 정보, 후기

부산 롯데월드 정보,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안에 롯데월드가 드디어 개장을 하게 되었는데요, 정식 개장일은 2022년 3월 31일이고, 운이 좋게 프리 오픈티켓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아이가 타요버스 만화를 좋아해서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