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서대신동 맛집,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 리뷰 - 삼겹살 맛집

by 만땅애비 2021. 10. 20.

서대신동 맛집,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 리뷰 - 삼겹살 맛집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얼마 전 새로 생긴 삼겹살 음식점이 있어 갔다 왔는데요, 가성비도 좋고 맛도 괜찮은 식당이라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신점이 57호점인 것을 보면 체인점이 제법 많이 생긴 곳이기도 하네요. 주요 매장을 찾아보니 주로 부산이나 경남 쪽으로 많이 생긴 음식점인 것 같습니다. 삼겹살에 따뜻한 된장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든든하게 배불리 먹고 왔네요. 

 

서대신동 맛집, 삼겹살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는 음식점 이름만큼이나 특이한 것이 있었는데요, 대부분 메뉴들은 숙성된 고기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침지 숙성이라는 것인데요, 진공 포장된 고기를 2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하는 차가운 물속에서 20일 이상 넣어두는 숙성 기법으로 육즙을 손실을 막아 육질이 부드럽고 풍미를 증진시킨다고 하네요.

 

 

처음 들어보는 숙성방법인데, 전문가가 아니라서 실제 근거가 있는 말인지는 알 수가 없네요. 그래도 더 맛있어진다고 하니 먹는 사람 입장에선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서대신동 맛집, 삼겹살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 

위치 : 부산 서구 대영로 38번길 47

전화 : 051-243-3490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의 메뉴는 숙성 삼겹살, 숙성 목살, 숙성 오겹살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 가는 가게라서 다양한 메뉴를 맛보고 싶어 모둠 A세트를 주문했는데요, 삼겹, 목살, 오겹, 항정, 가브리살이 있었고, 600g에 21,990원이었습니다. 테이블마다 상차림 가격이 3,000원이 추가되네요. 거기에 맥주 1병, 공깃밥 2 공기, 된장찌개까지 주문해서 배불리 먹고 왔는데 약 3만 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가성비가 정말 좋은 음식점인 것 같네요. 

 

부산 서대신동 맛집, 삼겹살

테이블마다 고기를 맛있게 굽는 법과 먹는 법이 나와있었는데요, 불판의 온도가 250도 되었을 때를 알 수 없어서 맛있게 굽지는 못했습니다. 불판 온도를 체크하는 기계가 있거나 확인해준다고 더 좋지 않을까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밥 한 공기를 무조건 그냥 나왔는데, 식탁 위에서 초밥처럼 밥을 만들어주시기도 했습니다. 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맨 초밥에 생와사비를 올리고 고기 한 점을 올려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다른 식당인 고반 식당과 약간 비슷하기도 하네요. 

 

부산 서대신동 맛집, 삼겹살

밑반찬은 파절이 무침 대신 콩나물 무침이 나왔는데, 먹을만했습니다. 그리고 평소 고깃집 가서 잘 못 봤었던 무채가 있었는데, 고기에 곁들어서 맛을 보니 느끼함을 잘 잡아주는 것 같아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무채와 함께 고기를 먹어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 외 밑반찬들은 다른 고깃집과 비슷한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셀프로 이용하는 있는 코너가 있었는데요, 야채들이 다양했고, 엄청 신선해 보였습니다. 야채 많이 드시는 분들은 엄청 좋아하실 것 같네요. 

 

부산 서대신동 맛집, 삼겹살

삼겹살을 노릇노릇하게 잘 익혀서 맛있었고, 목살이나 다른 부위의 고기보다는 제 입맛에는 삼겹살이 제일 나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삼겹살을 먹을 때 껍데기와 비계가 약간씩 붙어있을 때가 가장 맛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공깃밥 양을 엄청 푸짐하게 주셨는데요, 1개만 시켜도 둘이서 충분히 먹기에 괜찮은 양이었습니다. 

 

 

체인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공깃밥을 1개 주문해서 양을 보고 추가 주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밥과 함께 주문한 된장찌개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오랜만에 꽃게가 들어간 된장찌개를 먹어서 그런지 된장찌개만으로도 공깃밥 한 그릇을 뚝딱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요즘 고깃집에 꽃게 1마리가 들어간 된장찌개를 본지 오래된 것 같은데, 된장찌개도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부산 서대신동 맛집, 삼겹살

 


 

 

부산 핑크뮬리 대저 생태공원 후기 - 부산 가볼만한 곳, 주차정보

부산 핑크뮬리 대저 생태공원 후기 - 부산 가볼만한 곳, 주차정보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산책할 겸 대저 생태공원을 방문하였습니다. 핑크뮬리 군락지가 있어 10월에는 사람들이

manttang0218.tistory.com

 

 

슈돌 나온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본치즈어리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슈돌 나온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본치즈어리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아이와 함께 울산 울주군에 있는 본치즈어리를 다녀왔습니다. 부산에서 약 1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