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점심 식사 메뉴, 서면 맛집 수림식당 리뷰 - 가지만두 추천

by 만땅애비 2021. 10. 15.

점심 식사 메뉴, 서면 맛집 수림식당 리뷰 - 가지만두 추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점심식사를 위해 최근 서면 롯데백화점 후문에 위치한 새로 생긴 수림식당을 갔다 왔습니다. 점심시간마다 사람들이 항상 줄 서있는 모습을 보곤 했었는데요, 지난 10년 동안 이 자리에서 있던 식당은 오래가지 못하고, 계속 바뀌었던 것을 보곤 했었는데, 지금은 항상 장사가 잘되는 것 같이 보이기도 하네요. 식당 규모가 크지 않은 편이라서 대기가 있는 것도 있겠지만, 맛있으니깐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겠죠. 저도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드디어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면 맛집, 수림식당

수림식당

위치 :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515-1

 

*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후문 근처 GS25 편의점 옆에 있어요. 오픈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카카오 지도에 나오지가 않네요. 

 

 

수림식당은 별도로 주문을 받지 않고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로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식당에 들어가자마자 안심콜을 하고 키오스크로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기 때문에 선불로 주문이 가능하고, 별도 계산을 담당하는 직원이 필요 없어서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영업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맥도날드, 롯데리아도 키오스크 주문방식인걸 생각하면 요즘 트렌트인 것도 같네요. 

 

서면 맛집, 수림식당

수림식당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는데요, 탄탄면과 우육탕면이 메인 메뉴이고, 마파두부덮밥, 가지 덮밥 등 밥 종류도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면 종류의 메뉴에서 곱빼기를 선택하면 2,000원이 추가되네요. 성인 남자분들이라면 곱빼기를 드셔도 적당할 것 같았습니다. 대신 가지 만두와 같은 사이드 메뉴와 함께 드신다면 보통으로 식사하셔도 될 것 같아요. 생각보다 가지 만두 크기가 컸습니다. 

 

수림식당 메뉴 & 가격 

국물탄탄면 : 9,000원

우육탕면 : 8,500원

마파두부 덮밥 : 9,000원

가지 덮밥 : 9,000원

가지 만두(5개) : 6,500원

 

서면 맛집, 수림식당

수림식당에는 약 5~6명 정도 함께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었고, 혼자서도 먹기 편한 1인 테이블도 있어서 혼밥을 하기에도 편안해 보였습니다. 저희는 성인 5명에서 각자 먹고 싶은 메뉴와 가지만두 5개짜리 1개를 주문해서 먹었고, 간단하게 식사를 하면서도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음 날이 주말이기 때문에 금요일에는 평소 먹던 밥 종류의 메뉴보다는 조금은 특별하게 보이는 면 종류의 메뉴를 먹고 싶은데, 맛있는 메뉴를 잘 찾은 것 같았습니다. 

 

서면 맛집, 수림식당 우육탕면

저는 평소 매운맛을 좋아하는데, 오늘은 우육탕면을 먹었는데요, 맵지 않아도 소고기 육수와 향신료로 맛을 내서 국물은 짭조름하면서도 맛있었고, 고기가 부드럽게 잘 익혀서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소고기는 3~4장 정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고기가 1장만 들어가 있었더라면 아쉬웠을 텐데, 적당히 들어가 있는 것 같네요. 탄탄면도 굉장히 맛있게 보였는데요, 달걀에 고기까지 들어가서 맵쌍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날 것 같네요. 다음에는 탄탄면을 먹어봐야 할 것 같네요. 

 

서면 맛집, 수림식당, 탄탄면, 가지만두 맛집

수림식당에서 제일 추천할만한 메뉴인 가지만두입니다. 처음볼땐 그냥 가지에만 튀김옷을 입힌 튀김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얇게 썬 가지 여러장을 겹쳐서, 가지 사이에 고기를 넣어서 진짜 만두처럼 만든 음식이었습니다.  튀김이 바싹하게 잘 튀겨져 있었고, 가지라고 하기에는 고급 음식처럼 보였습니다. 가지가 이런 맛이면 계속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림식당을 방문할 예정이시라면 면 요리하나에 가지만두 함께 드셔 보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름다운 꽃살 마블링, 부산 보수동 맛집 한우뭉치 리뷰 - 가족 외식

아름다운 꽃살 마블링, 부산 보수동 맛집 한우뭉치 리뷰 - 가족 외식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부산 서대신동에 위치한 한우 찐 맛집인 한우뭉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수동에

manttang0218.tistory.com

 

 

가을 하늘 코스모스, 가족 나들이 해운대 수목원, 양떼 목장?

가을 하늘 코스모스, 가족 나들이 해운대 수목원, 양떼 목장?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추석을 맞아 해운대 수목원에 산책을 갔다 왔는데, 괜찮은 곳이라 생각돼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