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연간 110만명 방문? 부산 기장 101번지 남산돈까스 런치 후기

by 만땅애비 2021. 9. 7.

 

연간 110만명 방문? 부산 기장 101번지 남산돈까스 런치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부산에 101번지 남산돈까스가 생겨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유명한 돈까스인 것 같은데 부산 기장에 미식 일상이라는 동부산 롯데아웃렛 바로 옆 테마파크 부지에 새로 음식점인데요, 미식 일상 안에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유명한 음식점들만 모아놓은 것 같네요. 아직 오픈한 지가 얼마 안 된 건지 대부분 가게 안에 사람은 많이 없었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101번지 남산돈까스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위치 :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로 34 A동 1층

전화 : 051-926-5700

 

 

101번지 남산돈까스 메뉴는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남산왕돈까스, 매운돈까스, 치츠돈까스게 베스트 메뉴이네요. 저희 가족은 치즈돈까스와 돈까스 카레 덮밥은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메인 메뉴인 남산왕돈까스 가격이 11천 원인걸 보면 조금 비싼 편인 것 같습니다. 만원 이하 돈까스 집도 아직 많이 있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메뉴 & 가격 

남산왕돈까스 : 11,000원

매운돈까스 : 11,500원

치즈돈까스 : 12,500원

쫄면돈까스 세트 : 11,000원

 

101번지 남산돈까스

101번지 남산돈까스가 방송에 많이 나왔던데요, 미운오리새끼, 무한도전, 런닝맨, 와썹맨 등에서 나왔습니다.  맛집을 보여주는 방송은 아닌 것 같고, 그냥 방송중에 연예인이 식사했던 장소인 것 같습니다. 방송을 실제로 본 것은 아니라서 그냥 생각일 뿐입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연간 110만명이나 방문하는 국민돈까스라고 하네요. 부산에는 매장이 아직 2곳밖에 없어서 그런지 부산에서 유명한 곳은 아닌 것 같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식전에 스프가 나왔는데요, 옛날 어릴 적 경양식 돈까스 먹을 때 나왔던 수프였습니다. 수프에 후춧가루 뿌려서 먹으면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네요. 오늘도 어김없이 맛있게 순삭 했습니다. 수프는 아이도 잘 먹었어요. 

 

101번지 남산돈까스 식전 스프

101번지 남산돈까스의 메인 메뉴인 치즈돈까스입니다. 빵가루를 입혀서 바싹바싹했고요, 치즈도 적당히 들어가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돈까스에 고추 한 개도 같이 나왔는데요, 처음 보는 조합인데, 느끼할 때 한입먹으면 느끼한 걸 잡아줘서 돈까스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추가 매운 땡초는 아니었습니다.  일본식 돈까스처럼 두께가 두껍진 않았고, 치즈도 많이 들어있어서 흘려 넘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치즈 돈까스

치즈돈까스와 카레와 함께 나오는 돈까스는 다른 돈까스 였는데요. 카레덮밥에 있는 돈까스는 좀 얇았고, 약간 딱딱한 느낌이었습니다. 치즈돈까스에 비하면 맛은 별로 였던 것 같습니다. 카레는 인도식 카레와 비슷했고, 3분 카레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취향은 매운돈까스 인데, 아이와 같이 먹어야 돼서 돈까스 카레 덮밥을 먹었는데, 다음에는 매운 돈까스로 한번 더 먹어 보고 싶네요. 제 기준으로 돈까스 카레 덮밥은 비추천이고, 다른 메인 메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좌 : 치즈돈까스, 우 : 돈까스 카레덮밥)

미식 일상 안에는 다른 음식점도 많이 있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하는 집이면 대부분 남산돈까스에 오셨고, 젊은 연인들은 코지하우스 쪽으로 가는 것 같았습니다.

 

 

다음에는 가성비 좋은 스테이크가 파는 코지하우스에 가서 식사를 한번 해보고 싶네요. 스테이크 가격이 2만 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 정말 착한 가격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한 번씩 맛볼 겸 가면 좋은 식당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맛으로 테마를 만든 식당이 눈에 띄었는데요, 전국에 유명한 먹거리만 모아서 함께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한옥 김치찜, 팔선생만 먹어봤는데,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어 지더라고요. 다음에 다시 오면 한국의 맛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기장 명소(랜드마크)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걷기 추천

부산 기장 명소(랜드마크)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걷기 추천 주말에 날씨가 좋아서 산책을 위해 아이와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있는 해안산책로를 다녀왔습니다. 해안산책로에서 아이

manttang0218.tistory.com

 

 

bmw x4 20i m스포츠, x3 디자인 및 트렁크 크기 비교

bmw x4 20i m스포츠, x3 디자인 및 트렁크 크기 비교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bmw 차 중에서 인기가 많은 suv 차량의 x4와 x3 차량의 비교를 위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bmw suv 차량 구매계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