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새우살이 통통 멘보샤 맛집, 이연복 셰프 목란 부산점 리뷰

by 만땅애비 2021. 9. 5.

새우살이 통통 멘보샤 맛집, 이연복 셰프 목란 부산점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중식당으로 유명한 이연복 셰프의 목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 번쯤 먹어봐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다 드디어 목란의 중식 맛을 봤네요. 주말 저녁쯤에 목란을 방문했는데, 너무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제 앞으로 대기가 30팀 있었고, 대기시간이 약 2시간 정도 있었습니다. 부산 기장에 있는 힐튼호텔 해안 식당가에 위치해 있고, 부산에서 목란이 1개밖에 없어서 더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연복 셰프 목란 부산점

목란 메뉴는 생각보다 많이 없었는데요, 중식당에서 딱 필요한 것만 있었습니다. 소고기 짜장, 탄탄면, 짬뽕, 탕수육, 멘보샤, 영덕 대게살 볶음밥 등 주로 사람들이 많이 먹는 것만 있었습니다. 공간이 협소해서 그런지 아마도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서 코스 요리 같은 메뉴는 없고, 일반 중식 음식만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목란

영업시간 : 화 ~ 일 11:30 ~ 20:30(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8-32 힐튼 부산 지하 2층

전화 : 051-604-7294

 

 

목란 메뉴 
새우 유니 짜장 : 10,000원
탄탄면 : 15,000
영덕 대게살 볶음밥 : 18,000
소고기 가지 덮밥 : 18,000

멘보샤 : 30,000

 

가격은 집에서 배달해먹는 중식에 비하면 비싼 편입니다. 기본 가격에 1만 원씩 더 붙어있는 것 같은데, 프리미엄인가 봐요. 목란 식당 카운터에 계신 분께 메뉴를 추천받았는데, 손님들이 가지 밥과 멘보샤를 많이 드신다고 하네요. 가지는 별로 안 좋아해서 멘보샤와 영덕 대게살 볶음밥, 짜장밥을 주문했습니다. 식당 대기가 긴 관계로 포장 주문을 해서 숙소에 와서 먹었습니다. 포장 주문도 20~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주문을 해놓고 주변 구경하다가 전화가 와서 음식을 받으러 갔습니다. 

 

이연복 쉐프 목란 부산점

목란 중식점에서 포장 주문을 해서 숙소에 와서 처음 음식을 본 느낌은 양이 왜 이렇게 작지? 일반 중식점에 비해 확실히 작았습니다. 그리고 포장이라서 그런지 비주얼이 엄청 평범했습니다. 볶음밥에는 짜장 소스라던지 별 다른 소스는 없었고, 계란국만 하나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단무지와 짜사이가 나왔습니다. 가격에 비하면 음식이 초라한 것 같습니다. 

 

이연복 쉐프 목란 부산점

제일 기대했던 음식은 멘보샤였는데요, 1개당 5천 원짜리 멘보샤입니다. 멘보샤는 기대만큼 맛있었는데요. 빵 사이에 들어가는 새우가 엄청 통통해서 식감도 좋고, 맛있었습니다. 어떻게 새우가 이렇게 통통할 수 있을까 생각을 했고, 빵은 바싹바싹했습니다. 멘보샤와 함께 나온 소스는 칠리소스였고, 찍어먹어도 맛있었고, 안 찍어먹어도 맛있어서 취향에 따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연복 쉐프 목란 부산점

게살 볶음밥에는 왜 짜장 소스가 없는지 모르겠네요. 빠뜨리고 안 준 건지, 원래 안주는 건지 약간 먼가 허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는 맛이라서 게살 볶음밥은 아이가 먹었는데요, 짜장밥에 있는 소스를 볶음밥에 비벼줬는데 맛있다고 하네요. 아이 입맛에는 딱 맞았던 것 같습니다. 제 입맛에는 특별한 맛을 안 느껴졌고, 일반적인 볶음밥 맛이었어요.

 

이연복 쉐프 목란 부산점

메뉴판에는 새우 유니 짜장이 있었는데, 판매를 안 하고 있어서 새우가 빠진 일반 짜장밥으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짜장밥도 특별한 맛은 없었습니다. 짜장 안에 들어가는 건더기는 약간 작은 편이었고, 색은 다른 짜장면집에서 나오는 것보다 더 검은색을 많이 띠었습니다. 양파가 많이 안 들어가는 편인 것 같습니다. 맛은 무난했습니다. 

 

이연복 쉐프 목란 부산점

목란 직원분이 추천해준 멘보샤는 진짜 맛있었습니다. 빠싹 하면서도 새우가 통통하고 짭조름한 맛이었습니다. 새우 좋아하시면 무조건 좋아하실 맛이었어요. 다른 요리보다다 멘보샤는 꼭 드셔 보길 추천드립니다. 멘보샤를 술안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성인 2명과 아이 1명인데도 3가지 메뉴 모두 남김없이 먹었습니다. 대식가라면 양이 부족하실 것 같습니다. 

 

목란 멘보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