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숙성 생크림 가득 눈꽃빵 맛집, 부산 오시리아 윤연당 베이커리 카페 리뷰

by 만땅애비 2021. 9. 11.

숙성 생크림 가득 눈꽃빵 맛집, 부산 오시리아 윤연당 베이커리 카페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안에 미식일상이라는 식당가를 오픈했는데요, 미식일상 안에 맛있는 빵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바로 윤연당 베이커리 카페인데요, 울산이 본점인 것 같은데, 전국에 몇 개 없는 빵집인데, 부산에도 생겼네요. 윤연당 카페는 핑크색으로 꾸며놔서 특이하면서도 이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었습니다. 

 

오시리아 윤연당 빵 맛집

윤연당의 메인 빵은 눈꽃빵인데요, 숙성 생크림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완전 새하얀 생크림으로 덮여있어서 맛이 없을 수가 없을 것 같네요. 눈꽃빵만 별도로 냉장보관을 하고 있었습니다. 종업원께서 눈꽃빵을 구매한 후 2시간 정도 상온에 있다가 먹으면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냉장안에 보관되어있기 때문에 약간 얼려있어서 녹으면 더 맛있어지는 것 같네요.

 

기장 오시리아 윤연당 빵 맛집

 

 

윤연당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489-1 2층

 

 

윤연당에서 꼭 먹어봐야 될 탑 5 빵입니다. 

TOP 1. 눈꽃빵 : 9,000원

TOP 2. 앙버터 : 5,500원

TOP 3. 인절미팥빵 : 3,500원

TOP 4. 인절미 크로와상 : 5,500원

TOP 5. 딸기오믈렛(5개입) : 10,000원

 

저는 1등에서 3등까지 빵을 포장 주문해서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4, 5등은 다음에 다시 먹어봐야 할 것 같아요. 윤연 당 빵 종류들은 대부분 일반적인 빵 모양과는 다르게 크고 가루나 쨈이나 크림 같은 것이 많이 들어있는 편이었습니다. 

 

기장 오시리아 빵 맛집 윤연당

오시리아 윤연당 빵집은 울산의 향토기업이고 좋은 재료로 만들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네요. 5일 숙성 천연발효종, 막걸리 유산균, 효모, 유기농 밀가루, 호밀, 국내산 통밀, 우유 버터, 제철 농산물, 지역 특산물을 사용하는 건강한 빵이네요. 아이한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윤연당 베스트 제품은 크림이나 가루가 많아서 유아가 먹기에는 좀 힘들어보이기도 하네요. 

 

기장 오시리아 윤연당 빵 맛집

윤연당 빵을 포장해서 집에 와서 맛있게 먹었는데요, 눈꽃빵은 식빵에 생크림을 발라먹는 맛이었습니다. 생크림은 많이 단편은 아니었고, 우유 거품처럼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윤연당에 온다면 제일 많이 판매가 되는 빵이니 눈꽃빵은 꼭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빵이 커서 혼자 먹기보다는 2명 이상에서 나눠먹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와이프랑 나눠서 먹었는데, 와이프 입맛에는 많이 달았다고 하고, 생크림이 조금만 있었더라면 더 맛있었을 것 같다고 하네요.  

 

기장 오시리아 윤연당 눈꽃빵

두 번째로 먹은 앙버터인데요, 바게트 빵 사이에 팥과 버터가 있어서 단짠단짠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게트라서 그런지 빵을 씹기가 힘든 면도 있었는데, 따뜻한 아메리카노랑 먹는다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팥은 많이 달지 않는 편이었고, 부드러운 빵이었다면 진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장 오시리아 빵맛집 윤연당 앙버터

윤연당에서 판매 3위인 인절미 팥빵입니다. 인절미 떡에 있는 가루랑 완전 똑같은 가루인 것 같았고, 빵은 번처럼 푹신하게 부풀려 있었습니다. 생크림과 팥, 인절미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빵에 떡가루를 찍어서 먹는 기분이네요.

 

 

빵을 한입 물면 생크림이 푹하고 옆으로 흘러나올 정도로 많이 들어있었고,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었습니다. 제 취향으로는 세 가지 빵 중에서 인절미 팥빵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빵맛집 윤연당 인절미 팥빵

오시리아 관광단지 안에 있는 미식일상 푸트코트 종류입니다. 새롭게 보는 브랜드들이 엄청 많았는데요, 하나씩 돌아가면서 다 맛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의 맛, 모노폴리, 스타벅스, 코지하우스 등 맛있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오시리아 테마파크 미식일상

 


 

 

바다 보면서 타는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후기 - 이용 정보

바다 보면서 타는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후기 - 이용 정보 얼마 전 2021.7.3에 부산에도 루지가 오픈했는데, 그동안 장마기간이라 비가 계속 와서 못 가다 주말에 날씨가 좋아져서 이제야

manttang0218.tistory.com

 

 

신의 한수 영화촬영지,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와인터널 - 부산 근교 여행지

신의 한수 영화촬영지,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와인터널 - 부산 근교 여행지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부산 근교에 아이와 나들이를 갔다 왔는데요, 당일 여행으로 괜찮은 곳이 있어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