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국내주식

SK리츠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전망은?

by 만땅애비 2021. 8. 18.

SK리츠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전망은?

SK리츠 공모주 청약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배당주 투자를 위해서 많이 하고 계시는 리츠 관련주인 SK리츠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고 해서 관련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리츠는 쉽게 말해서 투자자로부터 자금은 모아 부동산,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해서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회사를 의미합니다. 리츠의 장점은 관련법상 임대료 등 배당가능 이익의 90%를 주주에게 지급하고 있어서 예금이나 채권보다는 높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임대해주고 월세를 받아서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것이죠. 그리고 리츠 관련주는 주당 단가가 아주 낮아서 소액으로 건물주가 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쉽게 말해 리츠 투자로 건물 벽돌 한 장 사는 격이 되는 거죠.

 

 

 

리츠(부동산) 투자 방법 - 소액으로 건물주 되는 방법(리츠 관련주)

 리츠(부동산) 투자 방법 - 소액으로 건물주 되는 방법(리츠 관련주) 최근 배당주 관련 종목을 알아보면서 리츠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실제 리츠가 무엇인지? 어떻게 투자를 해야 되는

manttang0218.tistory.com

 

SK리츠 기업정보

<sk그룹, 리츠 관계도>

SK리츠 공모주 청약

 

SK리츠는 자산관리회사 내 부동산 투자 및 운용 경험이 풍부한 자산운용 전문인력들의 활용하여 SK서린빌딩과 전국 116개 주유소 자산을 기반으로 향후 안정성 높은 우량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확보하여 규모의 경제 및 안정적인 수익성을 향상시켜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배당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K리츠 투자구조>

SK리츠 공모주 청약

리츠는 주식회사 형태로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하고 수익을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 기구입니다. sk리츠의 보유자산인 서린 빌딩과 주유소에서 받는 임대료를 분기마다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는 구조이고, 현재 서린빌딩에는 sk, sk이노베이션 계열과 sk E&S 등이 입주하고 있습니다. 

 

 

sk리츠 투자 자산

sk리츠에서 매각한 자산은 sk서린빌딩과 116개의 주유소가 있으며, 연간 임대료는 약 392억 원, 321억 원 규모입니다. 

 

<투자부동산 임대차 계약 개요>

SK리츠 공모주 청약

 

SK리츠 공모주 청약

 

배당수익률

sk리츠 업계 최초로 분기 배당을 지급할 계획이며, 예상 배당수익률은 평균 연 5.45%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예금이나 적금 금리보다는 더 높은 배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리츠도 주식이기 때문에 주가 하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당을 아무리 많이 주더라도 주가가 폭락한다면 배당받는 의미가 없겠죠.

 

<SK 리츠 배당수익률>

SK리츠 공모주 청약

 

sk리츠 IPO개요 

sk리츠 공모주 청약은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간 진행합니다. 희망 공모가액은 5000원이고, 공모수량은 4651만 주로 100% 신주 물량입니다. 기관 투자자의 수요예측일은 2021년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청약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4곳의 증권사에서 진행합니다. 상장 예정일은 9월 중에 예정되어 있으며, 청약증거금률 50%를 반영해서 최소 수량 10주부터 청약이 가능합니다. 

 

<SK리츠 기업공개 개요>

▶ SK리츠 공모 청약일 : 2021년 8월 30일 ~ 9월 1일
SK리츠 희망 공모가액 : 5,000원
SK리츠 공모수량 : 46,510,266주(신주 100%)
SK리츠 수요예측일 : 2021년 8월 23일 ~ 24일
SK리츠 공모 청약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SK리츠 청약 환불일 : 2021년 9월 3일
SK리츠 상장 예정일 : 미정
SK리츠 중복 청약 가능 여부 : 불가 
SK리츠 청약 증거금률 : 50% 

 

SK리츠 주관사별 배정물량

SK리츠 공모주 청약 주관사별 배정물량은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각각 17,404,106주(30%), SK증권이 8,702,054주(19%), 하나금융투자가 3,000,000주(6%)입니다. 아무래도 배정물량이 많은 증권사가 균등배정에서는 유리할 것 같습니다. 1주라도 균등배정 물량을 얻기 위해서는 청약일 마지막 날에 경쟁률을 보고 낮은 쪽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분 배정물량
한국투자증권 17,404,106주(37%)
삼성증권 17,404,106주(37%)
SK증권 8,702,054주(19%)
하나금융투자 3,000,000주(6%)

 

 

SK리츠 전망 

SK리츠 공모주 청약

SK리츠는 부동산에 SK그룹을 임차인으로 두고 있다는 점과 배당률이 5%를 넘는다는 것은 장점이기는 하나, 부동산 가격은 정부 정책에 의해서 기초 가격이 하락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동산 기초 가격이 하락한다면 배당 규모도 축소되겠죠. 리츠 투자에 대해 장단점이 있는 부분이라서 본인의 투자 스타일에 맞게 투자하셨으면 합니다.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에 배당주 투자로서 좋은 투자 방안이 될 것 같습니다. 

 

* 종목 추천은 절대 아니며,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고, 투자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동산 세금 종류(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 양도소득세 계산법

 부동산 세금 종류(취득,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 양도소득세 계산법 부동산 투자는 좋은 가격에 사서 좋은 가격에 파는 것일 텐데요, 이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아마도 부동산 세금을 절세하

manttang0218.tistory.com

 

 

주식 하락장 대처하는 방법 - 자산 배분 투자

 주식 하락장 대처하는 방법 - 자산 배분 투자 서브프라임 모기지, 코로나 팩데믹, IMF 등 글로벌 경제위기가 찾아왔었습니다. 경제위기 오지 않으면 좋지만, 또 찾아오지 말라는 법이 없기 때문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