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집콕 위한 3살 아이 선물, 마이크로킥보드 미니투고 구매 후기

by 만땅애비 2021. 7. 28.

집콕 위한 3살 아이 선물, 마이크로킥보드 미니투고 구매 후기

마이크로킥보드 미니투고 디럭스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평소에 아이와 산책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최근에 놀이터에서 노는데 다른 아이들 타는 킥보드를 유심히 보기도 하고 타고 싶어 하는 것 같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킥보드 알아보다가 요즘 TV에 광고 많이 하는 킥보드계의 지존인 마이크로 킥보드를 구매하게 돼서 구매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보통 아이들이 많이 쓰는 킥보드 사용연령은 8세 이상인데, 마이크로킥보드 미니 투고 제품은 붕붕카 일 때는 2세 이상, 킥보드로 사용 시에는 3세 이상이라서 사용연령이 많이 낮습니다. 어릴 때는 이걸로 쓰다가 아이가 더 크면 8세 이상 타는 킥보드로 바꿔줘야 될 것 같습니다. 

 

미니투고 제품은 핸들 높이가 조정되는데요, 아이가 집에서 킥보드를 타보니 붕붕카로 탈 때는 핸들을 가장 낮게 하면 맞고, 킥보드를 탈 때는 키에 맞게 조금 높여서 타면 될 것 같았습니다. 보통 자전거 안장을 올리듯이 킥보드 핸들도 쉽게 조정이 가능했습니다. 

 

* 붕붕카 뒤쪽에 부모님이 조정할 수 있는 푸시바는 구성품 안에 없었고, 별도로 구매를 해야 됩니다.  

 

 

브랜드 스토리

스위스 테크놀로지 마이크로킥보드

 

걷기엔 멀고 차를 타기엔 가까운 짧지도 길지도 않은 애매한 '마이크로 거리'를 이동하기 위해 간편한 이동수단으로 '킥보드'가 스위스에서 최초 개발되었습니다. 1999년 마이크로에서 출시한 세 바퀴 제품인 'K2 킥보드'를 통해 '킥보드'라는 단어가 제품을 가르키는 고유명사가 되어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제가 어렸을 때는 씽씽이라고 불럿는데, 제품이 고유명사가 되어버렸네요. 햇반이 햇반이 된 것처럼 고유명사의 승리라고 볼 수 있네요. 

 

 

킥보드 종류 & 신기한 점

마이크로 제품 종류

 

마이크로에서 파는 제품이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킥보드 제품에는 유아(미니 투고, 미니), 어린이(맥시), 청소년 및 성인(두발, 세발) 제품이 별도로 있었고, 자전거, 러기지 등이 있습니다. 

 

 

* 마이크로킥보드 방향 조정 방식 

킥보드는 신기한 점을 발견했는데요. 킥보드 방향 조정을 위해서는 핸들을 좌우로 돌려야 되는 줄 알았는데, 핸들은 좌우로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킥보드 방향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무게 중심을 옮기면 킥보드 전체가 좌우로 롤링해서 전환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마이크로에서 최초 개발한 특허기술이라고 하는데, '린 앤 스티어' 기술이라고 합니다. 

 

마이크로킥보드 방향 전환 방식

 

킥보드 조립방법

마이크로킥보드 조립방법

(1) 브레이크 결합 

 

킥보드 하부에 나사를 3군데 빼고 브레이크를 조립 후 기존 나사보다 조금 더 긴 새로운 나사로 브레이크를 고정시킵니다. 저는 브레이크를 설치했는데요, 브레이크는 설치를 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보통 킥보드는 킥보드를 타면서 뒷바퀴 상부 덮개를 발로 밟아서 멈추죠. 지금 설치한 브레이크는 자전거처럼 손으로 멈추는 브레이크입니다. 

 

* 킥보드 구성품안에 조립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는데요. 흑백으로 되어 있어서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2) 킥보드 손잡이 바 설치 

 

킥보는 손잡이 바를 발판에 고정시킵니다. 홈이 있어서 딸깍하고 끼우시면 됩니다. 

 

(3) 손잡이 쪽 브레이크 설치 

 

킥보드 하단에 브레이크 부품을 설치하고, 킥보드 손잡이에도 키워야 합니다. 기존에 끼워져 있던 고무 손잡이를 빼고 브레이크 손잡이를 끼우고 새로운 고무 손잡이를 끼우면 됩니다.

 

 

구매처 & 가격 

마이크로킥보드 가격

 

제가 알아본 결과는 인터넷에 파는 가격이나 오프라인 가격이나 비슷했습니다. 그래서 고민할 것도 없이 롯데마트 안에 있는 토이저러스에 가서 킥보드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후덜덜한 가격인데요. 187,2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어릴 적 생각하면 씽씽이 하나에 이 가격이면 엄청 비싼 가격이라서 엄두도 못 냈을 텐데, 요즘에는 대부분 아이들이 킥보드를 타더라고요. 

 

 

마이크로킥보드 미니투고 가격
오프라인 : 187,200원
온라인(최저가) : 187,200원
공식 홈페이지 : 208,000원

 

* 인터넷 최저가격으로 파는 곳도 롯데마트라서 오프라인 롯데마트와 가격이 같았습니다. 

 

결론

마이크로킥보드 구매 후기

 

아이가 킥보드 타는 모습인데요, 집에서 붕붕카로 킥보드로 잘 타고 있습니다. 킥보드 타고 신나 하는 모습 보면 진짜 흐뭇합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붕붕카에서 킥보드로 바꾸기 위해서는 안장은 뺐다 꼽았다 해야되서 조금 바꾸기 번거로운 점은 있습니다. 그리고 바퀴에 뻔쩍뻔쩍 불이 들어와서 더 신나게 탈 수 있는 것 같아요. 건전지가 들어가는 방식은 아니고, 바퀴가 돌아가면서 회전력으로 전력을 발생시키는 것 같습니다. 

 


 

 

[정보] 어린이날 맞이 아이를 위한 색다른 선물 - 적립식 펀드 추천

어린이날 맞이 색다른 선물 - 적립식 펀드 추천 👨‍👩‍👦 오늘은 5월 5일 어린이 날입니다. 어린이 날을 맞아 아이를 위해서 적립식 투자 상품을 하나 가입해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manttang0218.tistory.com

 

 

다이소 모래놀이 세트 장난감 구매 후기 - 여름 필수템

다이소 모래놀이 세트 장난감 구매 후기 - 여름 필수템 날씨도 점점 따뜻해지고 주말을 맞아 아이와 부산 송도 해수욕장에 모래 놀이하러 갔다 왔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모래놀이 관심이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