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신상 라면 '신라면 볶음면' 리뷰 / 덜 맵게 쿠지라이식 라면 조리법

by 만땅애비 2021. 8. 1.

신상 라면 '신라면 볶음면' 리뷰 / 덜 맵게 쿠지라이식 라면 조리법

신라면 볶음면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라면이 신라면인데요. 7월 20일에 새로운 신라면의 종류인 '신라면 볶음면'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볶음면도 바로 사 먹어봤습니다.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짜파구리나 불닭볶음면 등 국물 없는 라면이 인기가 많아서 농심에서도 야심 차게 출시했다고 합니다. 한국인으로서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면 좋겠네요. 

 

 

 

구성 및 가격 

신상 라면 신라면 볶음면

 

신라면 볶음면 구성은 면과 후레이크 분말스프, 조미유 이렇게 4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조미유 빼고 일반적인 라면 하고는 구성이 똑같았습니다. 집 근처 마트에서 4개로 구성된 라면은 샀는데요. 4개 가격이 3,980원이었습니다. 가격은 마트마다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구매 가격은 다를 것 같습니다. 

 

가격 
신라면 볶음면 : 995원/개

 

 

조리법

신라면 볶음면 조리법

 

조리법은 굉장히 간단했습니다. 끊는 물 600ml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2분간 더 끓이고, 물을 4스푼 정도만 남기고 따라버린 후 분말수프와 조미유를 넣고 비비면 끝입니다.

 

특이한 점은 끓는 물에 2분만 더 조리하면 완성돼서 금방 먹을 수 있었고, 2분이면 컵라면 수준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보통 라면 끓일 때 물을 550ml에 맞추는데 신라면 볶음면은 600ml라고 되어있네요.

 

일반적인 신라면 하고 비교를 해보니 총 내용량이 11g이 볶음면이 더 많았고, 나트륨 양은 볶음면이 400mg이 더 적었습니다. 아무래도 국물이 없다 보니 용량은 더 많이 주고 나트륨은 더 적게 나타난 것 같습니다. 

 

 

  • 신라면 : 총 내용량 120g / 나트륨 1,790mg
  • 신라면 볶음면 : 총 내용량 131g / 1,390mg

 

반응형

 

 

맛 리뷰

신리면 볶음면 후기

 

일반적인 신라면하고 냄새가 비슷했습니다. 신라면과 비슷한 수프를 사용하는 것 같았고, 면은 더 얇게 느껴졌습니다. 매울 신이 새겨진 어묵이 몇 개 들어 있었는데 진짜 재밌게 포인트를 잘 만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맵기는 신라면 보다 더 매웠습니다. 볶음면 다 먹고 땀 좀 흘렸습니다. 그런데 매운맛이 오래가지는 않았고 먹을 때 맵고 다 먹고 나니 금방 매운맛이 없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은 괜찮은 편이었고, 시원하게 먹는 비빔면 하고는 비슷하지만,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비빔면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쿠지라이식 라면 조리법 

쿠지라이식 라면 조리법

 

신라법 볶음면 조리법대로 먹으니 조금 매워서 쿠지라이식 라면으로도 해먹어봤는데, 덜 맵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맵기도 덜 매워졌고, 계란과 치즈가 들어가서 담백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매운 음식 잘 못드시는 분께는 쿠지라이식 라면 조리법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이 조리법대로 먹는게 더 맛있었습니다.  

 

쿠지라이식 라면

 

* 쿠지라이식 라면 

일본 만화에서 나온 조리법이고, 만화 작가가 창작한 요리법입니다. 물의 양과 스프의 양을 줄이고 계란이나 치즈를 넣어먹는 라면 조리법입니다.

 

신라면 볶음면과 치즈

 


 

 

여름 한정판 쉐이크쉑 '서울식 불고기 버거', '쉑 에일 맥주' 리뷰

여름 한정판 쉐이크쉑 '서울식 불고기 버거', '쉑 에일 맥주' 리뷰 퇴근길에 저녁 식사로 버거가 생각이 나서 쉐이크쉑 매장을 방문해서 버거를 포장해왔습니다. 7월 20일에 새롭게 출시된 따

manttang0218.tistory.com

 

 

GS편의점, 죠스떡볶이 매운 소스와 찰순대 / 옛날 구수한 누룽지 리뷰

GS편의점, 죠스떡볶이 매운 소스와 찰순대 / 옛날 구수한 누룽지 리뷰 점심시간이 돼서 평소와는 먼가 다른 음식을 먹고 싶어 집 근처에 있는 GS편의점을 갔다 왔습니다. 한참을 둘러보다 눈에 들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