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얼큰, 칼칼해서 맛있는 편의점 강릉식 장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by 만땅애비 2021. 8. 17.

얼큰, 칼칼해서 맛있는 편의점 강릉식 장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요즘 편의점 음식은 아주 컬리티 높은 음식이 많은데요, 그래서 편의점 갈 때마다 맛있는 것이 머가 있을까 가끔씩 보곤 하는데요, 요즘같이 일교차가 심할 날 먹기 딱 좋은, 얼큰해서 맛있는 본고장 강릉식 장칼국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일식품에서 만들었고, 가격에 비해 컬리티가 괜찮은데요, 얼큰한 걸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라면 하고는 다른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고장 강릉식 장칼국수

본고장 강릉식 장칼국수 

GS편의점 가격 : 2,800원

칼로리 : 350kcal 

총 내용량 : 208.8g

 

 

본고장 강릉식 장칼국수

조리법은 일반 컵라면처럼 간단합니다. 면과 고추장 소스, 건더기, 분말수프를 넣고 끓는 물을 붓고 뚜껑을 덮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700w 기준 3분만 조리하면 됩니다. 그다음 고명 수프를 넣고 저어 준 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특이한 점은 일반 라면에 비해 면발이 더 두껍고 생면이라서 잘 익히기 위해서는 전자레인지로 조리를 해야 됩니다. 그리고 일반 수프와는 다르게 고추장 소스가 있어서 국물 맛을 더 맛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았습니다. 수프가 딱 1개만 들어있는 라면도 많은데, 장칼국수에는 무려 4종류나 들어있네요.

 

본고장 강릉식 장칼국수 구성

본고장 강릉식 장칼국수의 영양정보는 나트륨 1660mg, 탄수화물 72g, 당류 5g, 지방 2.7g, 포화지방 0.7g, 콜레스테롤 5mg, 단백질 9g이 들어있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긴 한데, 라면하고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마도 다이어트에는 취약할 것 같아요.

 

본고장 강릉식 장칼국수

장칼국수 면발은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쫄깃한 편이었고, 국물은 붉은색이지만, 걸쭉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국물이 얼큰해서 제 취향에는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고추장과 된장을 베이스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주말이나 밥하기 귀찮을 때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충분한 것 같고, 많이 드시는 분 한테는 양이 살짝 작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면을 다 먹고 밥까지 말아 드신다면 딱일 것 같습니다. 깨알같이 건더기 수프 안에 애호박도 들어있었네요.

 

본고장 강릉식 장칼국수

저도 양이 부족했던지, 장칼국수의 얼큰한 국물 맛을 더 느껴 보고 싶기도 해서 밥까지 말아먹어서 든든하게 한 끼 식사 해결했습니다. 회식한 다음 날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고, 얼큰한 음식 좋아하시는 분 한번 드셔 보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여름 한정판 쉐이크쉑 '서울식 불고기 버거', '막걸리 쉐이크' 리뷰

여름 한정판 쉐이크쉑 '서울식 불고기 버거', '막걸리 쉐이크' 리뷰 퇴근길에 저녁 식사로 버거가 생각이 나서 쉐이크쉑 매장을 방문해서 버거를 포장해왔습니다. 7월 20일에 새롭게 출시된 따끈

manttang0218.tistory.com

 

 

아이와 첫 제주도 여행 - 비행기 좌석팁부터 여행지 추천까지

 아이와 첫 제주도 여행 - 비행기 좌석팁부터 여행지 추천까지 아이와 함께 첫 제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이가 아직 어리고, 코로나19로 여행을 전혀 못하고 있다가 마침내 2박 3일 여행을 갔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