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BMW 3시리즈(320i 럭셔리) 출고 리뷰(할인 팁), 옵션 정리

by 만땅애비 2021. 5. 29.

BMW 3시리즈(320i 럭셔리) 출고 리뷰(할인 팁), 옵션 정리

 

출고 리뷰

BMW 3시리즈

친한 동생이 이번에 BMW 3시리즈를 구매했습니다. 320i 베이스 모델과 320i 럭셔리를 두고 고민을 하다 최종적으로 럭셔리를 구매했고, 제가 차량 구매할 때 많이 도와줘서 출고 과정을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BMW 320i 야간

 

* 3시리즈 차량 등급별 디자인 차이점은 이전 글 참고해주세요. 🚗

 

BMW 3시리즈 M 스포츠, 럭셔리 디자인 및 옵션 비교

 

[정보] BMW 3시리즈 M 스포츠, 럭셔리 디자인 및 옵션 비교

BMW 3시리즈  M 스포츠, 럭셔리 디자인 및 옵션 비교 아는 동생이 BMW 3시리즈를 사고 싶어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저도 좋아하는 차라서 BMW 3시리즈 등급별 디자인 및 옵션 비교 포스팅 하게

manttang0218.tistory.com

 

3시리즈 차량 구매는 겟차 앱과 거주지역 내 딜러사 2곳, 블로그 2곳에 할인율을 비교했고, 최종적으로 할인이 제일 높고, 출고가 제일 빨랐던 부산지역 내 동성 모터스에서 출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겟차 실거래가

 

https://www.getcha.kr/

 

www.getcha.kr

 

* 자세한 구매방법에 대해서는 별도 소제목으로 글 마지막에 작성한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BMW 차량은 인기가 많고 평택항을 통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실제 소비자에 전달되기까지가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여러 딜러사에 계약을 해놓고 제일 빨리 출고해주는 딜러사를 선택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보통 계약금은 10만 원 또는 50만 원이고, 계약을 취소하면 계약금 전액을 환불해주기 때문에 여러 곳에 계약을 해두는 게 훨씬 유리합니다. 

 

BMW 320i 럭셔리 2021년 3월 이후 생산분

 

3시리즈 최종 구매 가격은 792만 원을 할인받아 4,758만 원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차값 5,500만 원에서 700원을 할인받았고, 차량대금 중 신용카드로 4,000만 원을 결제해서 캐시백 92만 원(2.3%) 할인을 더 받았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솔라드 퀀텀 선팅을 하면서 50만 원을 추가로 부담하였습니다. 선팅가격에는 유리막 시공, 생활보호 PPF, 코일매트(카매트) 포함입니다.

 

* 선팅은 전면 28%, 측후면 14% 입니다.

5,500만 원 - 700만원 - 92만원  + 50만원 = 4,758만원(취등록세 제외)

 

* 솔라가드 퀀텀 선팅에 대해서는 이전 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BMW X3 20i 럭셔리 솔라가드 퀀텀 시공 후기

 

BMW X3 20i 럭셔리 솔라가드 퀀텀 시공 후기

🚗BMW X3 20i 럭셔리 솔라가드 퀀텀 시공 후기 작년 9월쯤 승용차보다 트렁크 활용도가 높은 SUV가 필요해서 X3 20i 럭셔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BMW 브랜드의 차를 좋아해서 이기도 하고, 기존에

manttang0218.tistory.com

 

사은품은 키 케이스, 키링, 쿠션, 담요, 우산 받았습니다. BMW 우산은 굉장히 퀄리티가 좋고,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 주면 제일 좋아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출고기간은 1개월 걸렸습니다. 보통 인기차량은 1년 이상 걸리는 차량도 있습니다. BMW는 한국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으로 들어오는 물량이 많고, BMW 5시리즈의 전 세계 판매율이 우리나라가 제일 높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차는 평택항에 도착해 몇몇 점검을 받고 해당 딜러사로 탁송을 하게 됩니다. 이때  보통 약 15만원 정도 탁송료가 발생하는데 딜러에서 부담을 요청하면 부담을 해주기도 합니다. 탁송료는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딜러에게 얼마인지 정확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BMW 320i 럭셔리 후면 사진

 

차량번호는 차량을 등록할때 차량등록대행사로부터 연락이 오면 10자리 중 본인이 좋아하는 번호로 선택하면 됩니다. 딜러에게 차량번호 선택할 거라고 하셔야 됩니다.

 

요즘에는 번호판 좌측에 스티커가 부착된 번호판이 나오는데, 번호판 가드는 무볼트형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요즘 차량 보시면 번호판 양쪽으로 번호판 볼트가 없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구매한 판매점으로 탁송이 되면 1차적으로 딜러가 차량 검수를 하고 차주의 승낙 하에 선팅 샵으로 보냅니다. 선팅 샵으로 갈 때는 보통 선팅 하는 분이 직접 하는 몰고 샵으로 갑니다. 선팅 샵에서도 보통 차량 검수를 해주지만, 무료도 해준다고 하는 곳은 꼼꼼하게 안 하는 것 같았습니다.

 

* BMW 판매점과 연계된 썬팅샵에서 작업을 안 할 경우, 약 5만 원 정도 비용을 지불하면 탁송차를 이용해 샵으로 이동할 수 도 있습니다. 딜러가 공짜로 해준다고 하면 더 좋겠죠.

 

 

 

3시리즈 옵션 변경사항 정리

 

솔라가드 퀀텀 시공 모습

 

3시리즈 2021년 3월 생산분부터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출고가 이루어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3시리즈 차량 종류는 320i base, 320i 럭셔리, 320i 엠 스포츠, 320d base, 320d 럭셔리, 320d 엠 스포츠가 있고, 여섯 가지 종류를 다시 P2, P2-1으로 나뉩니다. i와 d의 차이는 가솔린, 디젤 차이입니다. 

 

실내 유광(변경전 : 무광) 우드트림

 

종류가 벌써 12개가 되네요. 이전에는 P2, P2-1 이런 개념이 없었는데 2021년 3월 생산분부터 생긴 것 같습니다. 옵션 구성표를 자세히 보면 시트 차이입니다. P2-1에는 요추지지대가 빠집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선택하는 옵션의 명칭과 구성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이노베이션 패키지, 프리미엄 패키지, 인디비주얼 패키지가 각각 있었고, 지금은 이노베이션 퍼포먼스 패키지 1개로 묶여 있습니다. 

 

다음으로 M340i(고성능 버젼), 330e(하이브리드)가 있습니다. 3시리즈만 해도 종류가 엄청 많습니다. 

 

BMW차량은 1시리즈, 2시리즈, 3시리즈, 4시리즈, 5시리즈, 6GT, 7시리즈, 8시리즈, X1, X2, X3, X4, X5, X6, X7, X8(예정)이 있고, 이외에도 전기차, 투어링(왜건) 종류도 있으니 어마어마한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20i 럭셔리 2021년 3월 이후 생산분에서 실내 내장재가 🤞 갈바닉 버튼과 실내 유광 우트 트림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갈바닉 버튼(은색)

 

⭐ 세부적인 옵션사항에 대해서는 아래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중접합 유리가 들어갔습니다. 

 

3시리즈 옵션 비교(출처 : 동성모터스)

 

 

구매 방법(싸게사는 법)

 

3시리즈 50:50 무게 배분

 

BMW 차량을 3대 정도 구매했었습니다. BMW 320d, 520i 럭셔리, X3 20i 럭셔리 차량입니다. 3대 정도 구매를 해보고 알게 된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외제차는 판매방식은 BMW코리아에서 차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각 판매점(딜러사)에서 차량을 판매합니다. BMW와 고객 사이에 딜러사가 끼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각 지역마다 있는 BMW 서비스 센터도 BMW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딜러사에서 운영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대 할인을 많이 받는 방법은 딜러사 마다 경쟁을 유도하여 최대 할인금액을 제시하는 곳에 구매를 하는 것입니다.

 

* 간혹, 본인이 사는 지역에 차량을 구매한 딜러사와 같은 서비스 센터가 없어서 걱정을 하시는 분이 있는데, 다른 딜러사의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더라도 서비스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BMW 320i 럭셔리 휠 디자인
BMW 럭셔리 핸들 디자인

 

(1) 겟차(getcha) 앱을 이용하여 사고 싶은 BMW 차량을 선택해서 할인가를 확인하고 견적을 의뢰합니다. 

 

견적은 무료이고, 딜러에게서  연락이 오면 최대 할인금액을 확인해 놓습니다. 

 

 

(2) 집 근처 지역의 BMW 판매점을 방문하여 견적을 받습니다. 

 

지역마다 판매점(딜러사)이 여러 곳이니 3곳 정도를 방문해서 최대 할인 금액을 반영한 견적서를 요청합니다.

 

* 참고로 부산에는 코오롱모터스와 동성 모터스 두 곳이 있습니다. 서울에는 정확한 개수는 알 수 없지만, 한독모터스, 도이치 모터스, 코오롱모터스 3곳이 규모가 제일 큰 딜러사로 알고 있습니다. 규모가 큰 만큼 할인을 많이 해줄 가능성이 높고, BMW 코리아에서도 차량을 많이 배정해주고 있습니다.

 

 

(3) 네이버, 다음 등에서 해당 차량을 검색하여 딜러가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딜러 연락처를 확인하고 견적을 요청합니다.

 

블로그에서 찾은 딜러한테 연락 후, 집 근처 BMW 판매점에서 받은 할인금액을 알려주고 더 큰 할인을 요청합니다. 할인이 더 크다면 할인이 반영된 견적서를 요청합니다. 

 

* 저는 보통 3~5개 정도 연락처를 찾은 후 연락을 해보는 편입니다. 

 

 

(4) 할인률이 제일 높고, 출고일이 빠른 딜러사를 통해 차량을 출고합니다. 

 

 

*  차량 할인률은 출고일 기준이라서 차를 배정받은 이후, 출고를 하지 않는 딜러사의 계약을 취소합니다. 


3시리즈 엠비언트 라이트

 

간단하게 BMW 차량 출고 리뷰 및 싸게 사는 법에 글을 적어봤는데, 차량 구매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