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초보 요리) 집에서 간단하게 스테이크(한우 채끝) 맛있게 굽는 법

by 만땅애비 2021. 5. 31.

(초보 요리) 집에서 간단하게 스테이크(한우 채끝) 맛있게 굽는 법

 

 

주말에 아이와 함께 롯데백화점 안에 있는 키즈카페를 갔다 오면서 마트에 잠깐 들어 스테이크용 고기를 사 왔습니다. 

 

아이는 26개월인데, 고기를 엄청 좋아하고, 키즈카페에서 열심히 뛰어 논만큼 에너지 보충을 위해 한우 채끝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밥하기 귀찮아서 김밥하고 같이 먹으면 더 맛있기 때문에 김밥도 하나 사 왔습니다.

 

집에서 스테이크를 먹을 때는 보통 안심으로 구워드시면 더욱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스테이크는 한우, 미국산, 호주산 관계없이 다 맛있습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먹을 거라서 한우로 구매했고, 마트에 안심이 안 보여서 그냥 채끝과 호주산 양고기를 사 왔습니다. 

 

한우 가격은 100g 당 17,600원 했고,  총 248g 사와서 세 식구가 같이 먹었습니다. 김밥도 있고 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스테이크용 고기를 준비합니다. 

 

 

 

(2)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를 준비합니다.

 

 

 

(3) 준비한 스테이크용 고기에 올리브유를 바르고 소금과 후추를 뿌립니다.

 

Tip) 소금과 후추는 생각보다 많이 뿌려야 맛있습니다. 보통 삼겹살 구워 먹으실 때보다 많이 뿌리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많이 뿌려도 고기가 두껍기 때문에 짜지 않습니다.

 

 

 

(4) 잘 달 구워진 프라이팬에서 고기를 굽습니다. 

 

Tip) 고기 바닥면이 살짝 탄 것처럼 보일 때 뒤집어서 반대쪽을 굽습니다.

 

 

 

(5) 버터를 넣어서 고기와 함께 굽습니다. 

 

버터가 고기로 스며들어서 더욱 맛있어집니다.

 

 

 

(6) 기호에 맞게 양파나, 마늘, 버섯 등과 함께 굽습니다. 

 

 

 

(7) 야채가 어느 정도 익혀다 싶으면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습니다. 

 

 

(8)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김밥 위에 올려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한 번씩 입맛이 없거나 스테이크 먹고 싶은 때 요리 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솔직히 아웃백 스테이크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식당가기 어려운 환경에 있기 때문에 집밥처럼 드시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이와 같이 먹어야되기 때문에 고기를 바짝익혀 먹는 편이긴하나, 개인적으로는 미듐 웰던으로 고기를 구워 먹을 때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혹시나 집에 손님이 온다면, 고구마나, 감자 스프 끓여주고 스테이크 구워주면 끝입니다.

 

Tip) 스프는 고구마나 감자를 삶고, 우유와 살짝 구운 양파 넣고 믹서기에 갈면 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