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부산 장어 맛집, 양산도 런치 후기

by 만땅애비 2022. 4. 6.

 부산 장어 맛집, 양산도 런치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점심으로 장어로 유명한 양산도에서 히츠마부시를 맛있게 먹었는데요, 조금 비싸지만 맛있으면서도 몸보신이 필요한 날에 드시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많이 생겨나기도 하고 그만큼 유명한 양산도인데요, 양산도 집은 1956년 민물장어구이 식당으로 부산 엄궁동에서 출발해서 이제는 전국적으로 많은 식당이 되었습니다. 아직 드셔 보지 못했다면 한 번쯤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부산 장어 맛집, 양산도

 

양산도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위치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9층 식당가

전화 : 051-810-3936

 

 

제가 예전에 먹어봤던 부산 엄궁동에 있는 양산도집은 덮밥 메뉴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히츠마부시로 메뉴로 만들어져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양산도집 본점은 장어구이와 함께 밥과 다른 반찬들과 함께 나오고 있고 장어로 만든 따뜻한 국물까지 줬던 기억이 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덮밥 형식으로 메뉴를 개발해서 이제는 1인 메뉴로 더욱 간편하게 장어를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부산 장어 맛집, 양산도

양산도의 메뉴는 나고야식 민물장어덮밥인 히츠마부시와 정식 메뉴인 테이쇼쿠, 이베리코 황제살 덮밥인 부타동, 초밥세트 등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메뉴가 한 끼 식사로는 약간 부담이 되는 가격이긴 하네요. 히츠마부시는 나무 그릇에 따뜻한 밥과 민물장어구이를 썰어 올린 덮밥이라는 뜻이고 일본에서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라고 하네요. 

 

 

부산 장어 맛집, 양산도

양산도의 히츠마부시는 장어덮밥과 장국, 계란찜, 샐러드, 김치, 파, 와사비, 냉모밀이 함께 나왔습니다.  그리고 히츠마부시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 장어와 밥을 함께 본연의 맛을 즐기는 방법과 둘째 김가루와 파를 넣고 섞어서 와사비와 곁들어 먹는 방법, 마지막으로 김가루와 파, 와사비, 오차 육수를 부어 말아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밥에 장어와 와사비를 올려 먹을 때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부산 장어 맛집, 양산도

장어와 밥은 맛있는 간장 양념장으로 적당히 간이 잘 되어 있었고, 장어는 뼈가 씹히거나 하는 것은 없었고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 가격 대비 양은 약간 부족한 것 같았는데 맛은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맛있는 식사를 해서 그런지 하나도 남김없이 깨끗하게 다 비워서 먹었네요. 부산 엄궁동에서 탄생한 양산도의 장어구이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일광 맛집, 오징어가 통째로 해물탕면 온정식당 리뷰

일광 맛집, 오징어가 통째로 해물탕면 온정식당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일광으로 볼일이 있어 갔다가 정말 가보고 싶었던 온정식당을 드디어 가게 되었습니다. 가게 건물이 연두색

manttang0218.tistory.com

 

 

김해 맛집, 화덕 생선구이 450도씨 고등어 리뷰

김해 맛집, 화덕 생선구이 450도씨 고등어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날씨가 조금 풀려서 부산 근교인 김해로 나들이를 갔다 왔는데요, 나들이를 갔다 오면서 고등어 정식을 판매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