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부산 참치 맛집, 중앙동 이정태 본참치

by 만땅애비 2022. 3. 28.

 부산 참치 맛집, 중앙동 이정태 본참치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부산에서 유명해 보이는 중앙동에 위치한 이정태 본참치를 포장 주문해서 가족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게 잘 먹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게에 가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주문을 하고 찾으러 갔는데, 각종 모임 등으로 가게 안은 엄청 붐비는 손님들로 가득했습니다. 가게 입구에서부터 이정태 본참치의 유명세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고, 얼마나 맛있을까는 기대도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조리 명인이라는 기념패와 여러 방송에서도 인정받았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산 참치 맛집, 본참치

본참치

영업시간 : 11:30 ~ 22:30

* 브레이크 타임 : 14:30 ~ 17:00

전화 : 051-463-3737

위치 : 부산 중구 해관로 73

 

 

본참치의 테이크 아웃 한상 세트는 등급별로 나누어져 있었고, 모든 등급이 2인분으로 같고 등급의 차이는 참치 부위에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오늘 가족들이 저녁식사를 위해 6명이나 모이는 자리라서 특급 1개, 고급 1개를 주문하고 참치초밥 포장을 중급을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6명이 먹을 양으로 약 18만 원 정도의 도시락을 구매했고, 참치회 외에 튀김이나 김밥, 초밥들이 기본적으로 세트에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매장에 직접 가서 본참치 풀코스로 맛보는 것도 정말 맛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고급 코스에서 나머지 추가로 주는 김밥이나 초밥을 제외하고 참치 양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변경도 가능했습니다. 

 

부산 참치 맛집, 본참치

본참치 가게 안에는 손님과 종업원들이 모두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고, 문 앞으로 웨이팅을 하는 손님도 있었습니다. MBC 어부의 만찬이나 부산시에서 선정한 부산의 맛, KBS 생생정보통 추천 맛집으로도 나왔었네요. 경력이 엄청 화려해 보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부산 참치 맛집, 본참치

본참치에서 6명에서 먹을 참치는 집에 와서 식탁에 세팅을 했는데요, 밑반찬들도 많고 해서 양이 엄청 많아 보였습니다. 참치가 들어간  종이 포장지에는 별도의 아이스팩이 들어가 있어서 집에 포장을 해와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를 한 모습이 좋아 보였습니다. 

 

부산 참치 맛집, 본참치

초밥도 가격에 따라 부위가 달라져서 그런지 비싼 초밥이 더 맛있게 보였고 실제 맛도 더 좋았습니다. 참치도 제 입맛으로는 붉은색을 띠는 참치보다도 하얀색을 띠는 참치가 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많이 났습니다. 참치는 먹는 방법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먹어도 되지만, 참치 한 점에 새싹 나물 조금과 김과 함께 싸 먹을 때 가장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백김치와도 정말 잘 어울리는 궁합이었습니다. 

 

부산 참치 맛집, 본참치

추가한 참치초밥 포장인데요, 참치 세트에 포함된 초밥보다도 일반적인 흰살생선 초밥이 더 많았고, 참치 세트에 포함된 초밥이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둘 다 맛있지만 가격이 좀 더 비싼 게 확실히 더 맛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대왕만 한 참치 김밥도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손바닥 반만 한 처음 보는 비주얼의 김밥도 엄청 맛있게 보였고, 김밥 크기가 크지만 한입에 먹어야 들어간 재료가 어우러져 제일 맛있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부산 참치 맛집, 본참치

참치나 초밥은 먹는다고 세트 메뉴에 포장된 참치 김치찜이나 스테이크는 잘 먹어지지가 않았습니다. 김치찜은 꽁치가 들어간 찜 맛이 났고 제가 좋아하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참치로 만든 스테이크도 있었는데 참치를 먹는다고 이것도 남기게 되었습니다. 대신 새우튀김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부산 참치 맛집, 본참치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에 이렇게 집에 포장을 해와서 먹어도 맛있게 잘 먹었고, 물론 매장을 방문해서 나온 음식을 바로 먹을 때가 가장 맛이 있었겠지만, 가족과 함께 정말 만족하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조금 줄어들면 바로 매장 가서 참치와 초밥 다시 먹으러 가야 할 것 같네요. 

 


 

 

광안리 맛집, 언양불고기 부산집 후기

 광안리 맛집, 언양불고기 부산집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광안리에 있는 언양불고기 부산집을 다녀왔습니다. 광안리 맛집으로도 유명한 집인데요, 광안리에는 언양불

manttang0218.tistory.com

 

 

종합비타민 임팩타민 효능, 가격 / 프리미엄, 케어 비교

 종합비타민 임팩타민 효능, 가격 / 프리미엄, 케어 비교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실제 제가 매일 1알씩 먹고 있는 종합비타민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만성피로를 달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