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일광 맛집, 오징어가 통째로 해물탕면 온정식당 리뷰

by 만땅애비 2022. 1. 3.

일광 맛집, 오징어가 통째로 해물탕면 온정식당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일광으로 볼일이 있어 갔다가 정말 가보고 싶었던 온정식당을 드디어 가게 되었습니다. 가게 건물이 연두색으로 되어있어서 정말 이쁘게 보였는데요, 기장 일광 바다와도 엄청 잘 어울렸습니다. 온정식당에서는 두 분에서 식당을 운영을 하고 계셨고, 3층 규모의 식당이었습니다. 1층은 주방과 주문을 하는 곳이었고, 2, 3층은 소규모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일광 맛집, 온정식당

 

온정식당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00

위치 : 부산 기장군 일광면 문오성길 37

전화 : 051-727-0797

 

 

온정식당은 우동이나 돈가스 카레와 같은 일본 가정식을 하는 음식점이었고, 강추 메뉴는 해물탕면, 연어덮밥, 치즈 새우 카레, 온정 튀김 등이 있었습니다. 전 메뉴 한 번씩 먹어 보고 싶었는데, 오늘은 해물탕면을 먹기 위해서 일광까지 방문했기 때문에 해물탕면만 먹고 가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또 일광에 오게 된다면 다른 메뉴도 도전해봐야 할 것 같네요. 가격만을 놓고 봤을 때는 조금 비싸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온정식당 메뉴 & 가격 

해물탕면 : 11.0

사케동 : 12.0에비동 : 12.0치즈새우카레 : 10.0

 

일광 맛집, 온정식당

날씨가 좋았던 탓도 있었지만, 온정식당 안에서 보는 바다 뷰가 정말 이뻤는데요, 멋진 뷰를 보면서 먹는 식사라서 그런지 더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층에는 4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2개와 바(Bar)처럼 나란히 앉을 수 있는 식탁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식당 바로 앞으로는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이 있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었고, 주변으로 맛있는 식당과 카페들이 많아서 식사 후 바로 카페로 이동하기에도 편했습니다. 

 

일광 맛집, 온정식당

온정식당의 해물탕면에는 홍합, 오징어, 새우, 전복이 통째로 들어가 있었고, 공깃밥도 한 그릇이 같이 나와서 엄청 배불리 먹을 수 있었고, 가격이 아깝지 않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먹기 편하도록 집게와 가위가 별도로 있었고 식당의 세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물탕면은 라면이라기보다는 짬뽕에 가까운 굵은 면발과 얼큰함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새우와 오징어가 통통해서 식감도 괜찮았고, 국물 맛은 라면 맛일까 했는데, 일반적인 라면 맛보다는 해물맛이 더 많이 나서 좋았습니다. 

 

일광 맛집, 온정식당

온정식당의 해물탕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고, 돈 아깝지 않은 식사였던 것 같습니다. 옆 테이블에서 치즈 새우 카레를 드시고 계셨는데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 다음번에는 카레를 한번 먹어봐야 할 것 같네요. 해물탕면은 얼큰해서 숙취해소로도 정말 좋을 것 같고, 정말 추운 날이었는데 따뜻한 해물탕면 한 그릇 하고 나서 추위가 달아난 것 같았습니다. 온정식당 바로 옆으로 이쁜 베이커리 카페도 있어서 커피까지 바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 기장 명소(랜드마크)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걷기 추천

부산 기장 명소(랜드마크)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걷기 추천 주말에 날씨가 좋아서 산책을 위해 아이와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있는 해안산책로를 다녀왔습니다. 해안산책로에서 아이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기장, 송정 맛집 "부엌 우동집" - 가성비 최고 우동, 냉모밀 추천

부산 기장, 송정 맛집 "부엌 우동집" - 가성비 최고 우동, 냉모밀 추천 날씨가 화창한 주말이 되서 부산 송정 쪽으로 나들이를 나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기장에 있는 부엌 우동집을 갔습니다.송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