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줄서서 먹는다는 서면 덮밥 맛집, 온기정 식당 리뷰

by 만땅애비 2022. 1. 9.

 줄서서 먹는다는 서면 덮밥 맛집, 온기정 식당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지인분과 점심식사를 위해서 서면 롯데백화점을 지하 1층 식당가를 방문했는데요, 많은 식당 중에 제일 인기 있었던 온기정을 가게 되었고, 든든하게 점심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아마도 롯데백화점 식당가에 오는 손님들은 온기정으로 제일 많이 오는 것 같았고, 웨이팅이 제일 길었던 것 같습니다. 온기정은 텐동을 파는 음식점인데요, 얼마 전에 텐동이라는 음식을 알게 되고 나서 자주 먹고 있고,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즐겨먹게 되었습니다. 서면에 파는 텐동집을 3곳 정도 가본 것 같은데, 신기하게도 3곳 모두 맛이 달랐습니다. 

 

서면 덮밥 맛집, 온기정

 

온기정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영업시간 : 10:30 ~ 20:00

위치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지하 1층 

전화 : 0507-1459-7739

 

 

온기정의 텐동 위에 나오는 튀김은 주문과 동시에 구워져서 주문을 하고도 더 많이 기다려야 했습니다. 제일 맛있게 먹기 위해서 기다려야 하니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하죠. 요리시간이 길다 보니 테이블 순환이 잘되지 않아서 웨이팅이 길어지는 점도 있을 것 같네요. 배려와 정성으로 요리를 한다고 하니 손님으로서는 좋은 일이네요. 

 

서면 덮밥 맛집, 온기정

온기정에서는 메뉴도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덮밥 위에 어떤 튀김 종류가 올라가느냐에 따라 메뉴가 나뉘었습니다. 온기정의 추천과 베스트 메뉴는 붓카게 냉 우동, 매운 스키야끼 우동, 에비텐동, 텐동, 카이센동 등이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11천 원부터 17.5천 원까지 약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세트 메뉴도 있었는데 텐동에 미니 온우동과 치킨 가라아케 3조각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식사 한 끼로 대부분의 음식들이 1만 원 정도 하는 것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온기정 메뉴 및 가격 

붓카게 냉 우동 : 12.0

매운 스키야끼 우동 : 12.5

에비텐동 : 12.0

카이센동 : 13.0

텐동 : 11.0

 

서면 덮밥 맛집, 온기정

저는 새우튀김을 좋아해서 에비텐동을 주문하고, 지인은 스테이크 덮밥인 스테키동, 매운 스키야끼 우동을 주문했습니다. 에비텐동에는 새우튀김 4마리, 김 튀김, 꽈리고추, 단호박, 달걀이 있었습니다. 달걀은 밥과 비벼먹는 반죽 계란이 나왔고, 수란은 아니었습니다. 튀김에는 충분히 간이 되어 있어서 짭조름한 맛이 났고, 역시나 새우튀김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생각보다 텐동 하나만 먹어도 양이 적당해서 배가 불렀고, 세트 메뉴는 정말 많이 드시는 대식가분이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서면 덮밥 맛집, 온기정

텐동을 먹는 방법은 접시에 튀김을 옮겨서 좋아하는 순서대로 먹거나 반숙 계란을 밥과 잘 비벼서 반찬으로 먹으면 됩니다. 온기정의 튀김은 다른 텐동집보다도 튀김옷의 색깔이 갈색을 띠었는데요, 이유는 튀김 반죽에 비법 간장소스가 들어가서 골드브라운색을 띤다고 하네요. 튀김 자체에 간이 되어 있어서 별다른 소스를 찍어먹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서면 덮밥 맛집, 온기정

텐동 외 지인이 주문했던 스테이크가 올라간 스테키동과 매운 스키야끼 우동을 직접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비주얼이 좋아서인지 맛있게 보였습니다. 다음에 온기정을 오게 된다면 뜨끈한 스키야끼 우동을 도전해보고 싶네요.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고,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든든한 식사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부산 빵 맛집, 대한민국 제과제빵 명장(김덕규) 토북 베이커리 리뷰

부산 빵 맛집, 대한민국 제과제빵 명장(김덕규) 토북 베이커리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부산에 정말 맛있는 빵 맛집이 생겨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인에게 소개를 받아서 알게

manttang0218.tistory.com

 

 

수요미식회, 생방송 투데이, 전포동 맛집 튀김덮밥 고쿠텐 리뷰

 수요미식회, 생방송 투데이, 전포동 맛집 튀김덮밥(텐동) 고쿠텐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점심식사를 위해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 내 있는 밥집을 찾다가 맛있는 튀김 덮밥을 하는 음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