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서면 밥집, 하연정 순두부 점심식사 후기

by 만땅애비 2022. 1. 13.

서면 밥집, 하연정 순두부 점심식사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점심식사는 주로 서면에서 하는 편인데, 지인의 소개로 처음 보는 식당을 가게 되었습니다. 바로 순두부찌개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인데요, 하연정 순두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하연정 순두부는 돼지국밥 골목으로 유명한 서면시장 안에 있고, 2층에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늘 다니던 거리였는데, 약간 오래된 식당처럼 보였는데, 2층에 이런 식당이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그래서 상가의 입지가 이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상가 투자에 관심이 있어서 이런 생각까지 드는 것 같아요. 

 

서면 밥집, 하연정 순두부

하연정 순두부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위치 :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68번 길 35 2층

주소 : 051-816-3935

주차장 : 없음

 

 

하연정 순두부는 순두부찌개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고, 베스트 메뉴는 일반적인 순두부찌개, 추천 메뉴는 순두부 된장찌개와 순두부 청국장찌개, 순두부 고추장찌개가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 방문한 가게라서 베스트 메뉴인 순두부찌개를 주문했고, 오신 다른 손님들은 고추장찌개를 많이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하연정 순두부 식당 안은 조금 오래된 식당 같았고, 곳곳에 오랜 세월의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하연정 순두부 메뉴 & 가격

순두부찌개 : 7.0

순두부 된장찌개 : 7.5

순두부 고추장찌개 : 8.0

 

서면 밥집, 하연정 순두부

하연정 순두부 집의 밑반찬은 6가지 정도의 반찬들로 되어있었고, 떡볶이가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물 반찬과 김가루, 고추장이 있어서 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되어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평소 나물을 잘 먹지 않는 편인데, 이렇게 나물 비빔밥을 먹을 수 있어서 맛있는 건강한 식단을 즐길 수 있었네요.

 

서면 밥집, 하연정 순두부

순두부 찌개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었는데 계란이 별도로 들어가지가 않아서 국물이 걸쭉하지 않은 전분끼가 없는 국물이라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계란이나 치즈 등의 부재료는 취향에 따라 추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연정 순두부는 조금 오래되긴 했지만 2017년 경향신문에 명품 맛집으로도 선정이 되었었네요. 

 

 

서면 밥집, 하연정 순두부

몸에 좋은 순두부 찌깨 점심식사로 먹기 괜찮은 것 같네요. 평소 먹던 계란이 들어간 걸쭉한 순두부 찌개 보다도 순두부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었고, 나물과 고추장을 넣어 비빔밥을 만들어서 순두부 찌개 조금 넣고 싹싹 비벼먹고 왔습니다. 건강한 한 끼 식사를 하고 온 것 같네요. 다음에는 다른 손님들이 많이 드셨던 순두부 고추장찌개로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물품 기부 후기 - 연말정산 혜택

 아름다운 가게 기부방법, 물품 기부 후기 - 연말정산 혜택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흔히 집에서 보관하고 있는 물건 중 상태가 괜찮지만,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이 있을 텐데요, 그 물품들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음식, 서면시장 돼지국밥 골목 수영본가 돼지국밥 리뷰

부산 음식, 서면시장 돼지국밥 골목 수영본가 돼지국밥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추운 날씨에 따뜻한 음식이 생각나서 점심식사 메뉴로 돼지국밥을 먹었는데요, 부산 서면시장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