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부산 음식, 서면시장 돼지국밥 골목 수영본가 돼지국밥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2. 4.

부산 음식, 서면시장 돼지국밥 골목 수영본가 돼지국밥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추운 날씨에 따뜻한 음식이 생각나서 점심식사 메뉴로 돼지국밥을 먹었는데요, 부산 서면시장 안에는 돼지국밥 골목이 있을 만큼 국밥 음식점들이 많고 한 곳에 모여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랜만에 수영본가 돼지국밥집을 갔다 왔는데,  부산에서 돼지국밥은 누구나 할 거 없이 자주 먹는 음식으로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서면 맛집, 수영본가 돼지국밥

수영본가 돼지국밥

영업시간 : 매일 24시간

위치 :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68번길 25

전화 : 051-803-2698

주차장 : 없음 

 

 

오랜만에 수영본가 돼지국밥을 갔는데요, 간판이 빨간색에 주인아주머니 얼굴까지 넣은 것으로 바뀌었고, 주인아주머니가 만드는 돼지국밥의 자부심을 엿볼 수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수영본가 돼지국밥에 일하시는 분은 같았고, 식당 안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식사를 하시는 손님들의 연령을 보면 돼지국밥은 젊은 사람보다는 중년 이상의 연령 대를 가지신 분이 더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없을 것 같은데, 새벽 내내 술을 거하고 먹고, 아침에 해장술을 위해 돼지국밥 많이 먹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서면 맛집, 수영본가 돼지국밥

수영본가 돼지국밥의 메뉴도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같은 돼지국밥이지만, 국밥에 어떤 고기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나뉩니다. 돼지국밥은 일반적으로 흔히 먹는 가장 간단한 밥과 국밥이 나오는 돼지국밥이고, 내장, 섞어, 순대, 모둠, 오겹, 수육백반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제는 개인적으로 돼지국밥집을 가면 수육백반(수백)을 시켜먹는데, 국과 고기가 따로 나오는 돼지국밥입니다. 고기를 별도로 쌈을 싸 먹을 수 있게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돼지국밥 음식점에서 나오는 반찬들의 종류는 비슷한데요, 김치, 섞박지, 마늘, 양파, 고추, 부추, 새우젓, 쌈장, 소면 등이 나옵니다. 

 

서면 맛집, 수영본가 돼지국밥

수영본가 돼지국밥의 수백에 나오는 고기는 돼지고기와 항정살, 무말랭이 무침, 파채가 나왔습니다. 고기는 야채와 함께 와사비를 곁들인 간장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는 엄청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나서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별도로 나오는 대신에 국밥은 국물만 나오고 있습니다. 

 

 

서면 맛집, 수영본가 돼지국밥

부산에는 유난히 많은 돼지국밥 음식점이 많이 있고 유명한 돼지국밥 집들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전쟁의 영향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먹을 것이 부족하던 시절에 값이 싸면서도 든든한 돼지국밥은 가난한 피란민들에게 좋은 음식이었고, 지금도 돼지국밥은 푸짐함과 영양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부산의 돼지국밥의 특징은 국과 돼지고기의 양이 비슷하게 들어가 있고, 부추와 소면을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부산 여행을 오신다면 부산에서 유명한 돼지국밥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도 오랜만에 든든하게 맛있는 식사를 했네요. 

 


 

 

백종원 골목식당, 텐동 맛집 '온센' 부산진구점 리뷰

백종원 골목식당, 텐동 맛집 '온센' 부산진구점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온센이라는 텐동 음식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점심식사를 위해서 텐동이 먹

manttang0218.tistory.com

 

 

쌀쌀한 겨울 한우 육개장, 숨겨진 부산진구 당감동 맛집 남촌 후기

쌀쌀한 겨울 한우 육개장, 숨겨진 부산진구 당감동 맛집 남촌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추워졌는데요, 추운 겨울날 따뜻하게 몸을 녹여줄 맛있는 육개장 집이 있어

manttang0218.tistory.com

 

 

나이키 드로우 방법 / 드로우 당첨 후기

나이키 드로우 방법 / 드로우 당첨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올해 8월 중순부터 나이키 드로우가 있을 때마다 응모를 신청하고 있는데요, 20번째 도전만에 드디어 드로우에 첫 당첨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