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GS편의점 메뉴, 강철부대 라면 - 김치누룽지뽀글이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2. 2.

GS편의점 메뉴 강철부대 라면 - 김치누룽지뽀글이 리뷰

안녕하세요.

한동안 강철부대가 TV 프로그램이 정말 인기가 많았었는데요, 강철부대 로고를 달고 다양한 메뉴들이 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GS편의점을 방문했다가 새로운 메뉴처럼 보여서 선택했고, 집에 와서 바로 먹어보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옛날 군 생활을 할 때 뽀글이를 많이 먹어본 편은 아니지만, 옛날 생각하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GS편의점 메뉴, 강철부대 뽀글이

강철부대 김치누룽지뽀글이

가격 : 2,900원

구입처 : GS25 편의점 

용량 : 90g(380kcal)

 

 

GS편의점 메뉴, 강철부대 뽀글이

강철부대 김치누룽지뽀글이의 컵라면처럼 조리법이 간단한데요, 수프를 넣고 끓는 물(220ml)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동안 조리를 하거나 지퍼락을 닫고 5분 뒤에 먹으면 됩니다. 일반적인 라면처럼 라면의 덩어리로 되어있는 게 아니었고, 부서진 라면과 같은 상태로 되어있었습니다. 구성품은 면과 스프 1개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건더기 스프는 따로 들어있지 않고 부서진 라면과 함께 뿌려진 생태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GS편의점 메뉴, 강철부대 뽀글이

강철부대 김치누룽지뽀글는 물을 붓는 과정에서 가장 큰 단점이 있었는데요, 리면은 물 양이 정말 중요한 부분이지만, 봉지 안에 눈금표시가 없어서 물 220ml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가 없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저울을 이용해서 물을 맞추게 되었고, 저울이 없다면 물을 대충 맞춰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맛 차이가 전차 만별로 차이가 날 것 같네요.  개선해야 할 부분인 것 같네요. 

 

GS편의점 메뉴, 강철부대 뽀글이

저는 물을 220ml로 정확하게 맞추고 전자레인지 700W 기준으로 2분 정도 조리해서 먹었습니다. 강철부대 라면의 영양정보는 나트륨 1,240mg,  탄수화물, 610g, 당류 3g, 콜레스테롤 0mg, 지방 1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8g, 단백질 8g입니다.

 

 

총용량은 90g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신라면 기준 127인 것을 감안하면 작은 편인 것 같습니다. 양은 작지만 가격이 2800원 인 것을 보면 신라면보다 가격은 비싼 편인 것 같습니다. 

 

GS편의점 메뉴, 강철부대 뽀글이

강철부대 라면의 물 양이 220ml이기 때문에 국물이 있는 라면이라기보다 약간은 죽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맛은 김치가 들어가서 새콤한 김치 맛이 났고, 육개장 김치 컵라면과 맛이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누룽지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누룽지 맛도 느낄 수 있었고, 양은 작지만 영양은 라면보다 있을 것 같네요. 만약 군대에 강철부대 뽀글이가 보급된다면 훈련 나가서도 먹고, 내무실에서도 먹고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일반라면을 뽀글이 해서 먹으려면 봉지가 작아서 물을 붓고 세워놓기 까다로운 편이 있는데, 강철부대 뽀글이 봉지 크기도 크고 더 편한 게 조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간단하게 한 끼 해결 잘한 것 같습니다. 

 


 

 

부전동 맛집, 분위기 좋은 양대창 삼겹구이, 서면 후발대 리뷰

부산 부전동 맛집, 분위기 좋은 양대창 삼겹구이, 서면 후발대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랜만에 회사 일은 마치고 저녁 식사를 위해 서면에 위치한 후발대라는 곳을 방문했었

manttang0218.tistory.com

 

 

GS25 편의점 창업 - 창업 절차, 가맹 타입, 수익은?

GS25 편의점 창업 - 창업 절차, 가맹 타입, 수익은?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저도 편의점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