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슈돌 나온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본치즈어리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by 만땅애비 2021. 10. 4.

슈돌 나온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본치즈어리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아이와 함께 울산 울주군에 있는 본치즈어리를 다녀왔습니다. 부산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었고, 유진 목장에서 운영하는 이색카페인데요,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침 일찍 다녀왔습니다.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은 타임별 18명으로 인원 제한이 있어서 혹시나 마감될까 싶어서 첫 타임에 경험하기 위해 카페 오픈 시간 전에 갔습니다. 

 

본치즈어리,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본치즈어리 카페 오픈 시간은 11시이고, 우유주기 체험은 11시 30분에 있었고, 오픈하기 이전부터 대기명단에 이름을 적을 수 있었습니다. 10시 30분쯤 도착했고, 대기 6번이었습니다. 저희보다 더 부지런하신 분들이 많았네요. 참고로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건후 편에서 나왔던 곳이기도 합니다. 

 

본치즈어리(유진목장)

영업시간 : 금 ~ 일 11:00 ~ 17:00

위치 : 울산 울주군 두서면 구량차리로 320

전화 : 052-264-4345

 

 

 

본치즈어리 카페가 좋은 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킥보드나 자전거, 자동차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우유도 있고 재미있는 킥보드도 있고, 아이들의 낙원같은 곳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자전거나 킥보드 등이 조금 낡긴 했어도 대부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인이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 1대가 있었는데, 뒤에 리어카를 달아놔서 아이들과 함께 탈 수 있었습니다. 

 

본치즈어리,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우유주기 체험은 카페 내에서 2만 원 이상 구매 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커피나 요플레, 치즈케이크 등 맛있는 메뉴가 많아서 금방 채울 수 있었습니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송아지 우유 1통, 3만 원 이상 우유 2통, 4만 원 이상 3통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우유가 2통 이상 필요하신 분을 대기 명단을 이름을 필요한 개수와 동일하게 명단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시간표

11시 30분 / 1시 / 2시 / 2시 30분 / 4시 

 

본치즈어리,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그리고 또 한 가지 특이한 이색 체험이 있었는데요, 미리 알지 못해서 체험을 하지 못했는데, 피자 만들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카페 오픈 이전에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침 일찍 오신 분들은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하고 우유주기 체험도 함께하고 있었습니다. 저처럼 원거리에서 방문하신 분은 우유주기 체험과 피자 만들기 체험 2개다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피자 만들기 체험 예약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격은 1팀에 5만 원입니다. 

 

본치즈어리,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저희 가족은 홀스타일라떼, 젤라떼, 떠먹는 치아망코 요거트, 제리 치즈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어른 2명에 아이 1명인데 주문을 너무 많이 한 것 같기도 하네요. 음료 2개에 제리 치즈케이크만 주문해도 먹기에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요거트가 양이 많아서 아이가 혼자 먹기에는 힘들었고, 음료 2개를 해서 나눠먹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아이스크림도 많이 드셨네요. 아이스크림 2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었고, 산딸기 우유 맛을 많이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본치즈어리 메뉴 & 가격 

홀스타인라떼 : 6.5

젤라떼 : 7.0

떠먹는 치아망코 요거트 : 7.0

제리치즈케이크 : 7.0

 

본치즈어리,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11시 30분이 돼서 우유주기 체험을 했습니다. 총 8마리 송아지가 있었고, 태어난 지가 2달 정도 된 아기 송아지였습니다. 아이와 함께 송아지에게 우유를 주는데 송아지가 아주 힘이 세서 우유병을 꼭 붙잡고 주셔야 됩니다. 우유를 너무 좋아해서 순식간에 한 병을 다 먹었습니다. 8마리 송아지가 한 타임에 18병의 우유를 먹었습니다.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송아지가 1년이 크면 300kg가 되고, 2년이 크면 600kg이 된다고 하네요. 성장 속도가 정말 빠른 것 같네요. 그리고 우유를 줄 때 쓰다듬고 좋은 말 많이 해주라고 하시네요. 송아지가 좋은 말 듣고 성장해서 좋은 우유를 많이 만들어낸다고 하네요. 

 

본치즈어리,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신기한 게 또 한 가지가 있었는데, 사슴도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사슴도 아기 사슴이라서 우유를 먹일 수 있었고, 사슴은 주인아저씨께서 아이들을 구경시켜주려고 데리고 나왔습니다.

 

 

사슴도 우유를 주고, 등을 쓰다듬기까지 했습니다.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진 목장 우유는 저온 살균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우유 맛이 고소한 것보다 가볍고 산뜻한 깔끔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본치즈어리,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본치즈어리에서 우유 자체 맛을 먹어보지 못해서, 실제 우유 맛이 어떻게 다른가는 알 수 없었지만,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했던 홀스타인라떼는 많이 달달했고, 젤라떼는 홀스타인라떼보다 덜 달아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많이 달달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께는 젤라떼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아이가 먹기 위한 떠먹는 치아망코 요거트는 많이 달지 않고, 플래인 요거트랑 비슷해서 아이가 먹기에 좋았습니다. 요거트 안에 치아시드, 망고, 코코넛이 많이 들어있어서 과일 요거트 먹는 느낌이 들었고, 제리치즈케이크는 톰과 제리 만화에 나오는 치즈 모양처럼 생겼고, 겉이 초콜릿으로 되어있어서 많이 달달해서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송화버섯 곁들인 서울식 불고기 전골, 울산 남구 맛집 함가면반 리뷰

송화버섯 곁들인 서울식 불고기 전골, 울산 남구 맛집 함가면반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울산 양떼목장을 갔다가 방문한 식당인데요, 불고기 전골을 좋아하는 편이기도

manttang0218.tistory.com

 

 

어린이 체험 교육,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 -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어린이 체험 교육, 애버딘 칠드런스 뮤지엄 -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아이와 재밌게 놀 수 있는 곳을 다녀왔는데요,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좋은 애버딘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