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소풍 가기 좋은 가을, 울산 양떼목장 후기 - 울산 가볼만한 곳

by 만땅애비 2021. 9. 29.

소풍 가기 좋은 가을, 울산 양떼목장 후기 - 울산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얼마 전 해운대 수목원을 갔다가 아이가 동물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아서 이번 주말에는 울산에 있는 양떼목장을 다녀왔습니다. 부산에서 약 80km 거리에 있었고, 약 1시간 30분을 운전해서 도착했습니다. 양떼목장은 산 정상에 위치해 있었고, 산길을 가는 길에는 공군부대도 보였고, 산속에는 비포장도로가 많고 차가 왕복으로 지나치기 어려울 정도로 길이 좁아서 운전하는데 조금 힘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초보 운전은 양떼목장 가기에 조금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울산 양뗴목장

울산 양떼목장

운영시간 : 화~일 10:00~18:00(월요일 휴무, 우천 시 휴무)

위치 : 울산 북구 아랫율동2길 262-113

전화 : 052-286-5100

* 울산 양떼목장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캠핑장은 연중무휴입니다. 

** 오후 5시 마지막 입장시간입니다. 

 

 

울산 양떼목장은 가는 길은 힘들어도 방문객은 많았고, 주차공간도 넓어서 쉽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양떼목장은 사유지였고, 양떼 목장 운영을 생각하신 분은 정말 대단한 아이디어를 내신 것 같네요.

 

 

강원도 태백이나 가야 양떼목장이 있을 줄 알았는데, 부산과 멀지 않은 곳에 양떼목장이 있다니 정말 놀랍네요. 그래서 울산이나 경남 근교에 사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주차를 안내하시는 직원분도 계셔서 주차 자리 찾기가 수월했습니다. 

 

울산 양뗴목장 - 가볼만한 곳

빈 공터 같은 곳에 주차를 하고 양들이 있는 곳까지는 조금 걸어서 가야 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넓게 펼쳐진 잔디와 하늘이 엄청 이쁘게 보였습니다. 울산 양떼목장 입장료는 성인 1명에 6,000원, 소인 1명에 4,000원, 36개월 이하 유아는 무료였습니다. 현금결제 시에는 10%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금영수증도 해주는데 미리 말씀하셔야 됩니다. 

 

울산 양뗴목장 - 가볼만한 곳

울산 양떼목장의 좋은 점은 양에게 직접 먹이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12:30부터 1시까지, 오후 3시 30분부터 4시까지를 제외하고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양 먹이는 마른 지뿌라기 같은 것과 당근을 나누어 주었고, 아이가 안 무서워한다면 아이에게 직접 먹이를 줘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먹이를 받으려면 줄을 서야 하는데 줄이 제법 길어서 전 그냥 패스했습니다. 

 

울산 양뗴목장 - 가볼만한 곳

양을 구경하는 것도 괜찮았지만, 대부분 오신 분들이 돗자리나 먹을 음식을 챙겨 와서 소풍 하듯 많이 여유를 즐기고 계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그런 내용들을 모르고 가서 빈손으로 갔기 때문에 양, 흑염소, 토끼만 구경하고 왔지만, 울산 양떼목장을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은 간단한 간식과 돗자리를 들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따로 간식을 판매하는 곳은 없었고, 비눗방울이나 연은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연날리기하는 아이들도 몇몇 있었습니다. 

 

 

울산 양떼목장 판매상품

비눗방울(수동) : 1,000원연 : 6,000원* 모래놀이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장난감도 대여할 수 있었습니다. ** 바이킹 같은 수동 놀이기구도 있었는데, 초등학교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적당해 보였습니다. 

 

울산 양뗴목장 - 가볼만한 곳

토끼 체험장도 양 먹이 체험처럼 쉬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1시부터 1시 30분까지, 3시부터 3시 30분까지 쉬는 시간이었습니다. 토끼는 발이나 귀를 만지면 안 되고 등만 쓰담쓰담해야 된다고 관리하시는 분이 그렇시네요. 아이가 양도 그렇고, 토끼도 이번에 처음 만져봤네요. 아이에게는 색다른 경험이었을 것 같습니다. 

 

울산 양뗴목장 - 가볼만한 곳

부산에서 1시간 30분을 운전해서 울산 양떼목장을 갔는데, 30분 정도 구경을 한 것 같습니다. 돗자리나 간식을 안 들고 가서 잠깐 구경만 했고, 바람이 많이 불어서 따뜻한 옷을 여벌로 챙겨가시길 추천드려요. 연이나 비눗방울이라도 들고 갔으면 조금 더 놀다 올 수 있었을 텐데, 조금 아쉽게 놀다 왔네요. 그리고 주변에 식당 같은 곳이 잘 없어서 차를 타고 10분 정도 가야 하니 방문하시기 전에 갈만한 식당을 찾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생활형 숙박시설이란 - 규제, 장점, 단점 정리

생활형 숙박시설이란 - 규제, 장점, 단점 정리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요즘 주택에 대한 부동산 규제가 심해지면서 생활숙박시설로 분양을 하고 있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바뀌고

manttang0218.tistory.com

 

 

바다 보면서 타는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후기 - 이용 정보

바다 보면서 타는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후기 - 이용 정보 얼마 전 2021.7.3에 부산에도 루지가 오픈했는데, 그동안 장마기간이라 비가 계속 와서 못 가다 주말에 날씨가 좋아져서 이제야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