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영도 카페 피아크 후기

by 만땅애비 2021. 12. 13.

영도 카페 피아크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올해 6월쯤 부산 영도에 대형 카페가 생겼는데요,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의 카페인 피아크 카페앤베이커리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건물 전체를 카페를 쓰는 것은 아닌 것 같고, 1층에는 주차장과 빵집, 2~3층에는 카페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2, 5층에 곳곳에 아직 운영하고 있지 않는 상가 등이 있었습니다. 건물은 배 모양과 비슷하게 생겨서 부산 영도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모습으로 건축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층에 있는 주차장도 굉장히 넓어서 주차하기 편리했습니다. 

 

영도 피아크 카페

 

영도 피아크 카페앤베이커리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위치 : 부산 영도구 해양로 195번길 180층 4층

전화 : 051-404-9204

주차장 : 있음(건물 내 주차) 

 

 

피아크 카페 1층 주차장에 대한 이용요금이 표시되어있었는데요, 주말에 방문을 했는데 현재는 유료로 사용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다른 상점들과 함께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면 유료로 다시 전환되지 않을까 싶네요. 어쨌든 주차공간이 넓어서 쉽고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영도 피아크 카페

피아크 1층에 주차를 하고 4층으로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데요, 4층으로 가야 커피나 빵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주말 오후 시간에 방문을 했는데, 입구에서 줄을 서서 들어갈 정도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피아크 카페 주변으로는 별다른 상권이나 시설이 없는데, 어떻게 알고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것인지 신기한 점도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핫한 카페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네요. 

 

영도 피아크 카페

피아크 카페 2층은 인조잔디로 되어있고, 야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배의 갑판과 비슷한 모양인 것도 같네요. 겨울에는 춥기 때문에 야외 테이블보다는 실내에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날씨 따뜻한 날에 아이와 함께 잔디밭에서 놀고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실제로는 인조 잔디이지만, 공원을 간 기분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담요 같은 것을 대여해주고 있기 때문에 잔디에서 펼쳐놓고 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도 피아크 카페

피아크는 주문하는 곳과 커피를 받는 쪽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한쪽에는 빵과 커피를 주문하는 곳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커피만을 만드는 곳이 있어서 번호가 울리면 커피를 받으러 가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볼 수 있는 푸드코트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 같네요. 커피는 만드는 분도 해도 5명 이상 계신 것 같았습니다. 

 

영도 피아크 카페

피아크 카페에서 파는 커피나 빵은 다소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커피 몇 잔과 빵 몇 개를 주문하면 5만 원까지도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실거리 종류는 많이 있었고 겨울 시즌 한정메뉴로 6년 근 인삼 애플티, 홍국쌀 라떼, 고구마 라떼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빵을 몇 가지를 사 먹었는데, 달달한 디저트를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달달한 음료보다 아메리카노랑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영도 피아크 카페

피아크 카페의 빵은 1층에서 바로 만들어서 4층으로 가져오는 것 같았고, 종류도 엄청 다양하고 비주얼이 뛰어나 보였습니다. 무난하게 먹는 몽블랑부터 케이크, 쿠키 등 너무 다양해서 한 번씩 모두 다 맛을 보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영도 피아크 카페

피아크 카페 안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자리 찾기도 약간 어려운 편인데요, 카페 안에서 여유롭게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오픈 시간이나 평일에 맞춰서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빵과 커피 모두 테이크 아웃이 되기 때문에 맛있는 빵을 사 와서 먹는 방법도 있겠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추운 날보다는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가을, 봄철에 잔디에서 놀 겸 방문한다면 더 좋은 시간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백종원 골목식당, 텐동 맛집 '온센' 부산진구점 리뷰

백종원 골목식당, 텐동 맛집 '온센' 부산진구점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온센이라는 텐동 음식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점심식사를 위해서 텐동이 먹

manttang0218.tistory.com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부산 여행, 부산 시티투어버스 후기 - 이용방법(요금, 시간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아이가 타요버스 만화를 좋아해서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