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밀양 오토캠핑장 -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후기

by 만땅애비 2023. 6. 7.

 밀양 오토캠핑장  -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올해 봄이 오고 나서부터 야외 활동을 위해 캠핑을 자주 다니고 있는데요, 경남 밀양시에 괜찮은 캠핑장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방문한 캠핑장은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인데요, 사이트마다 규격이 넓은 편이고 바닥이 파쇄석으로 되어있어서 깔끔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도 캠핑 사이트 개수가 많지 않아 적은 인원만 캠핑을 하기 때문에 공용 시설 부분이 비교적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위치 : 경남 밀양시 단장면 도래재로 578

예약문의 : 055-355-5506, 010-4195-9227

이용시간 : 오후 2시 ~ 익일 오전 12시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은 A동과 B동으로 구분이 되어있고, A동에는 7개 사이트, B동에는 5개로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동과 B동 각각 멀지 않은 곳에 취사장과 화장실, 샤워실로 별도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본인의 사이트에서 공용시설과 멀리 떨어져 있으면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크지 않은 캠핑장 시설로 인해 오히려 이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은 산중턱에 설치된 캠핑장이라서 그런지 A동과 B동의 단차가 비교적 많이 나서 텐트 안에서 전방을 보는 시야가 좋았고, 먼 곳의 전경을 보기 좋아한다면 A6, 7 또는 B4, 5를 공용시설과 가까운 곳을 선호한다면 A1, 2,  B1, 2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A1 사이트는 끝에 있기 때문에 정해진 규격보다 조금 더 넓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은 원래는 펜션만 이용하는 곳이었는데, 2016년도에 캠핑장이 늦게 만들어진 것 같았고, 캠핑장 예약은 다음 달 이용분에 대해 첫 번째 월요일 오전 11시에 예약오픈이 열렸습니다. 금액은 비수기일 경우 주중 4만 원, 주말 5만 원이고, 준성수기는 주중 4만 원, 5만 원, 성수기에는 주중, 주말 모두 5만 원이었습니다. 사이트 규격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진 않는 것 같네요. 성수기는 7, 8월입니다. 그리고 사이트마다 기준인원과 최대인원 모두 4명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의 또 다른 장점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트램펄린이 있다는 것인데요, 유아용과 초등학생용으로 구분되어 있었고,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6시까지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2층 규모의 카페가 있어서 텐트 피칭 후나 철수 후에 잠깐 쉴 겸 가기에 좋았습니다. 카페 안에 조그마한 편의점도 있어서 간단한 필요용품을 사기에 괜찮았습니다. 편의점 안에는 과자나 아이스크림, 맥주, 장작 등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이번 캠핑은 총 3 가족으로 아이들까지 9명에서 3개 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3개 사이트라서 그런지 엄청 넓게 쾌적하게 잘 이용한 것 같습니다. 다만, 다음날에 비가 오는 바람에 우중캠핑을 하면서 비 올 때 텐트를 철수하는 바람에 젖은 텐트를 그대로 들고 올 수밖에 없었는데요, 2박으로 예약을 했다가 다음날에 더 많은 비가 올 거라 예상이 돼서 1박만 이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밀양으로 간 캠핑이 2번째인데, 2번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 밀양이 바람이 많은 지역인 것 같네요.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

밀양 오토캠핑장, 도래재 별빛마을 캠핑장은 부산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캠핑장이라서 부담 없이 가기에 좋은 것 같고, 날씨 맑은 날에 다시 한번 오고 싶네요. 여럿이 가족끼리 캠핑장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카라반 후기 - 부산 캠핑장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카라반 후기 - 부산 캠핑장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영도구청에서 운영관리 중인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의 카라반 사용권이 당첨이 돼서 1박 2일로 여행을 갔다

manttang0218.tistory.com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후기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리하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있는 학동 자동차 야영장을 얼마 전에 다녀왔는데요, 제가 이용하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