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후기

by 만땅애비 2023. 1. 10.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리하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있는 학동 자동차 야영장을 얼마 전에 다녀왔는데요, 제가 이용하는 캠핑장 중에서 정말 괜찮은 오토캠핑장이라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사는 부산과 약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거가대교를 타면 금방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을 가기에는 아이가 있어서 부담스러운 가족들이 가기에 적당한 캠핑장이기도 합니다.  학동 자동차 야영장이 좋은 이유는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비교적 깨끗한 편이고 무엇보다도 뜨거운 물이 너무 잘 나와서 설거지를 하거나 따뜻하게 씻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한려해상국립공원 학동 자동차 아영장 

이용시간 : 오후 3시 ~ 익일 낮 12시

* 체크인 시간이 오후 3시로 되어있지만, 그 이전에 사이트가 비어있다면 미리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위치 : 경남 거제시 동부면 거제대로 981

전화 : 055-635-5421

가격 : (자동차 야영장) 주말 19천 원(1박) / 카라반 주말 100천 원(4인) 

 

 

학동 자동차 야영장은 A구간에서 F구간까지 자리별로 마사토로 조성되어 있고, 사이트 크기는 5.2m x 12m, 5.7 x 9.1m 등으로 되어 있어서 본인의 텐트 사이즈에 따라 구간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고 미리 배치도를 보고  사람들 덜 붐빌 것 같은 가쪽 자리나 편의시설과 가까운 곳에 예약을 하신다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마다 나무들이 제법 크기 때문에 여름철에도 그늘 밑에서 쉴 수 있어서 좋고 별도 타프를 안쳐도 될 정도로 그늘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학동 자동차 야영장의 총개수는 102개 동으로 자동차 야영장 86개 동, 카라반겸용 6개 동, 체류형 카라반 10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라반안에는 취사품물이나 침구들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오토캠핑보다는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은데 개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예약을 하기가 많이 힘들 수 도 있습니다.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거제 학동 야영장 사이트(텐트 치는 공간) 외에는 보도블록이나 콘크리트로 포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이들 킥보드 타기에도 좋아서 아이가 킥보드를 좋아한다면 캠핑장에 꼭 갖고 가길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킥보드나 RC카를 들고 가서 아이랑 노는 편인데, 재미있어하는 것 같아서 자주 가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야영장 정문으로 나가면 도로가에 편의점이 있기 때문에 잠깐씩 필요물품을 사기에도 편리하였습니다. 국립공원에서 관리하는 편의점이 아닌 일반 사설 편의점이 인근에 있고 주변 조개구이 식당에서 장작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장작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여기서 구매할 수도 있었습니다. 장작 가격은 1만 원 정도 했던 것 같네요.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학동 자동차 야영장의 시설은 야외, 실내 식기세척실, 동전을 넣고 쓰는 샤워장,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실내 식기세척실에 뜨거운 물이 나오는 자리는 2곳으로 정말 뜨거운 물이 콸콸 잘 나오기 때문에 고기 구운 팬을 설거지하기에 참 좋았습니다. 제가 캠핑장을 방문한 날은 그렇게 춥지 않은 날이라서 소형 텐트만 갖고 갔었는데 조그마한 전기히터를 켜고 자니 춥지는 않았습니다.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전기는 사이트마다 개별로 마련되어 있고, 캠핑장 예약을 할 때 사용여부를 체크하면 되고 요금은 4천 원의 별도로 되어있었습니다. 화재위험 때문에 전기차 충전은 금지라고 되어있었는데, 아무 생각 없이 전기차 충전을 하고 계신 분도 볼 수 있었습니다. 캠핑장에서는 전기화재나 화로대 사용, 일산화탄소 같은 것에 항상 조심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학동 자동차 아영장 예약방법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리 운영 중인 캠핑장은 별도의 예약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배너로 주요 공지에 예약시작일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2주에 한 번씩 보름정도의 사용일자에 대해 예약을 할 수 있게 서버가 열립니다. 야영장 예약의 경우 오후 2시에 오픈되기 때문에 2시 이전에 미리 로그인을 해놓고 2시 정각에 예약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학동 자동차 야영장의 경우 인기가 많은 야영장이기 때문에 10분 만에 예약이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겨울의 경우에는 캠핑을 하기에 추워서 다른 계절보다는 예약이 덜 붐비는 편인 것 같습니다. 미쳐 예약일에 예약을 못하더라도 예약사이트를 방문해보면 취소분에 대해서 몇 자리가 나오기 때문에 캠핑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가끔씩 사이트를 접속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네요. 

 

 

거제도 오토캠핑장 - 학동 자동차 야영장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

 

reservation.knps.or.kr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뽀뽀로룸, 수영장 리뷰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뽀뽀로룸, 수영장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1박 2일 동안 거제도 호캉스 여행을 갔다 왔는데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뽀뽀로 룸에 대한 정보와 수영장

manttang0218.tistory.com

 

 

거제도 매미성 방문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거제도 매미성 방문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거제도 여행을 갔다 오면서 유명한 매미성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름이 정말 특이한데요, 매미성이라는 이름은 2003년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