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카라반 후기 - 부산 캠핑장

by 만땅애비 2023. 2. 6.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카라반 후기 - 부산 캠핑장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영도구청에서 운영관리 중인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의 카라반 사용권이 당첨이 돼서 1박 2일로 여행을 갔다 왔는데요,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캠핑장으로 시설도 좋고, 사이트 개수가 많지 않아서 주말에는 정말 가기 어려운 곳인데 운 좋게도 당첨이 돼서 갔다 오게 되었습니다. 날씨 때문에 카라반으로 신청을 했는데 더 좋은 경험을 하고 온 것 같네요.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 부산 캠핑장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은 부산항대교 하부 공간에 조성된 캠핑장으로 롤러코스트 같이 램프 밑에서 올라가는 차량도 구경할 수 있고 바다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전경이 아주 좋은 캠핑장이기도 합니다. 캠핑장 둘레로는 가볍게 10분 정도 산책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경치 좋은 바다를 보면서 산책을 해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런 곳에 캠핑장을 만들 생각을 한 것 정말 대단한 신의 한 수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다만, 태풍이나 비가 많이 오면 위험하기 때문에 캠핑장 이용이 제약사항이 있을 것 같네요.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운영시간 : 체크인 14:00 ~ 체크아웃 11:00

전화 : 051-419-5661

위치 : 부산시 영도구 해양로 13-16

주차장 : 있음(캠핑장 이용객 무료, 그 외 유료 주차 가능)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 부산 캠핑장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의 전경은 배가 정착되어 있는 옛날의 영도 모습을 볼 수 있고, 또 한쪽으로는 북항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용한 카라반은 4인용으로 침실과 화장실, 주방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침구나 식기 등 갖가지 기구들이 깨끗했고, 얼마 사용이 안된 모습이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작은 냉장고와 TV,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주방용품들이 구비되어 있었고, 수건이나 휴지 등 개인위생도구나 세면도구는 비치되어 있기 않기 때문에 챙겨가셔야 합니다. 심지어 주방세제나 수세미도 구비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 부산 캠핑장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시설 현황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은 카라반과 오토캠핑, 일반캠핑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요, 카라반은 이동 없이 설치되어 있어 그 자리에 쓸 수 있는 캠핑카이고,  오토캠핑은 본인의 사이트 바로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도록 주차자리와 텐트 자리가 붙어있는 형태이고, 일반캠핑은 정해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텐트를 옮겨와서 사이트에 텐트를 치는 종류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 부산 캠핑장

카라반 이용고객과 캠핑 이용고객의 이용시간은 다르게 운영 중이었는데요, 제가 이용한 카라반은 오후 3시부터 익일 12시까지였고, 일반 캠핑은 오후 2시부터 익일 11시까지로 되어있었습니다. 오토캠핑은  6 x 11m 규격으로 정원은 4명에서 최대 6명까지 이용할 수 있었고, 일반캠핑은 5 x 8m로 4명에서 최대 6명까지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시설 이용요금은 카라반이 제일 비싸서 1박에 비수기 주말 기준으로 14만 원, 오토캠핑은 35천 원, 일반캠핑은 25천 원이었습니다. 사설 카라반에 비하면 그대로 아주 싼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 부산 캠핑장

오토캠핑 구역은 데크와 잔디블록으로 되어 있어서 데크 위에서는 텐트를 설치하고, 잔디블록 위에서는 화로대나 차량을 주차하면 되었고, 일반캠핑 구역은 전면이 파쇄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오토캠핑 구역을 이용하신다면 데크팩을 꼭 챙겨서 텐트를 설치해야 하고 파쇄석에서는 그런 제약사항은 없었습니다. 오토캠핑 구역이 일반캠핑구역보다 면적이 넓기는 하지만 데크 부분과 잔디블록 구역과의 단차가 있기 때문에 나무 데크 위에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사이즈라면 오토캠핑, 아니라면 일반캠핑 구역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 부산 캠핑장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에서는 취사장, 샤워실, 공용화장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그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이 너무 잘 나와서 온도 조절하는데 조금 힘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캠핑장을 운영 관리하시는 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안내를 잘해주셨고, 분리수거나 청소 같은 것을 자주 하시는 것 같아서 캠핑장의 시설이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예약방법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은 홈페이지에서 추첨제로 예약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지는데요, 다음 달 예약을 정해진 기간에 1인 1개 신청을 할 수 있고, 추첨을 다하고 나서 미계약 된 잔여자리에 한하여 선착순 예약을 진행합니다. 주말의 경우 잔여사이트는 거의 찾아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추첨을 할 때 경쟁률이 낮은 자리를 선택해서 당첨을 기다리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라반은 7개, 오토사이트는 34개, 일반 사이트는 11개로 구성되어 있고, 명당자리는 부산항과 바다를 바로 볼 수 있는 오토 38~40번 자리라고 하네요. 제일 경쟁이 치열한 자리입니다.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 부산 캠핑장

저 같은 경우에도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을 5번 도전 끝에 당첨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인 추첨 예약 전에 영도구민의 우선 추첨 예약이 진행되기 때문에 구민이 먼저 예약을 한 자리 이외의 자리에 일반인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부산항 대교 밑에서 교량 야경을 보면서 불멍을 하면서 재밌게 잘 놀다 왔네요. 카라반 옆으로 비닐 천막이 별도 설치되어 있어서 겨울이지만 춥지 않게 캠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캠핑장 내에 매점은 없고 캠핑장 나가셔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에 GS편의점이 있었고, 장착은 1만 원으로 24시간 판매 중이었습니다. 

 


 

 

영도 카페 피아크 후기

영도 카페 피아크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올해 6월쯤 부산 영도에 대형 카페가 생겼는데요,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의 카페인 피아크 카페앤베이커리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건물 전

manttang0218.tistory.com

 

 

문화예술마을, 흰여울 문화마을 리뷰 - 부산 영도 가볼만한 곳

문화예술마을, 흰여울 문화마을 리뷰 - 부산 영도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가족과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흰여울 문화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집과 그리 멀지 않은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