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장생포 고래빵, 모비커피 리뷰

by 만땅애비 2022. 9. 6.

 장생포 고래빵, 모비커피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울산 고래생태체험관을 방문하면서 들렀던 곳이 있는데요, 장생포에 오면 꼭 먹는다는 고래빵을 집을 다녀왔습니다. 고래박물관 입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를 하고 있고, 도보로 약 5분 정도에 위치해있었습니다. 영덕에 가면 꽃게 빵이 있듯 장생포에도 고래빵이 있네요. 고래빵은 고래박물관을 관람하고 출출할 때 간식 겸 먹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장생포 고래빵

장생포 고래빵 

영업시간 : 화 ~ 일 10:00 ~ 18:00 * 월요일 휴무

위치 :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로 231번 길 3

전화 : 010-8661-6568

 

 

장생포 고래빵 집안에는 방송에서도 엄청 많이 나왔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울산 MBC, 생생정보통 등 다양한 언론사에서 나왔었네요. 고래빵 종류는 팥과 슈크림으로 나뉘는데, 슈크림 고래빵은 주말에만 판매한다고 하네요. 제가 방문한 날도 주말이었는데 슈크림 빵은 모두 품절이라서 아쉽게 팥 고래빵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팥 고래빵보다도 슈크림 고래빵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장생포 고래빵의 선물용으로 박스로 포장되는 것과 종이봉투에 담아주는 것으로 구분되어 있었고, 팥, 슈 고래빵 가격은 4개에 3,000원이고, 박스 포장되는 12개는 1만 원이었습니다. 붕어빵이랑 비슷하거나 조금 더 싼 가격 때를 형성하고 있네요. 저희 가족은 맛만 볼 겸 해서 4개짜리 고래빵을 구매했고, 크기는 손바닥 반 정도 되는 크기였고, 돌고래 모양을 하고 있었습니다. 

 

장생포 고래빵 & 장생포 고래콘 아이스크림

장생포 고래빵 안에는 팥이 꽉 차 있었고, 폭신한 빵을 먹는 식감이었습니다. 많이 달지 않아서 좋았고, 겨울에 자주 먹던 붕어빵보다 덜 달고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붕어빵을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따끈따끈한 붕어빵이 더 맛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팥은 씹히는 알맹이가 있는 것보다는 부드럽게 갈아서 만든 느낌이었습니다.

 

 

고래콘 아이스크림은 고래가 입을 벌리고 있는 모양으로 빵으로 콘을 만들어서 그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어주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아니었던 것 같고 약간 쫀득한 느낌이었던 것 같네요. 

 

장생포 고래빵 & 모비커피

장생포 고래빵 바로 맞은편으로 모비커피라는 카페가 있었는데요, 모비커피에는 간판이 없었고, 4~5개 정도 정도 테이블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고래빵을 사서 카페에 가서 먹을 수 있어서 아마 같은 사장님께서 운영하는 가게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고래빵은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모비 커피 안에도 휘낭시에, 까눌레 같은 다른 빵들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울산 고래생태체험관, 울산함 관람 후기

 울산 고래생태체험관, 울산함 관람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을 맞아 부산 근교로 어디를 가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 울산 남구에 고래문화특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manttang0218.tistory.com

 

 

힐튼 호텔 경주, 디럭스룸 이용 후기

 힐튼 호텔 경주, 디럭스룸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1박 2일로 경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아이가 있어서 장거리 운행을 못하기 때문에 부산에서 가까운 경주를 방문하였습니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