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국내주식

금융상품권(주식 쿠폰) 구매방법 / 주식 투자 위한 이색적인 선물

by 만땅애비 2021. 11. 12.

금융상품권(주식 쿠폰) 구매방법 / 주식 투자 위한 이색적인 선물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얼마 전에 몇몇의 증권사에서 나온 주식 쿠폰(금융상품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요즘 MZ세대에서는 친구의 색다른 생일선물로 금융상품권을 선물한다는 기사를 종종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MZ세대에서 인기가 있었던 금융상품권이 무엇인지? 구매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어떠한 메리트가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상품권(출처 :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주식 쿠폰) 이란?

금융상품권 종류

증권사에서 신규 고객 유치와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금융상품권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즉, 금융상품권은 주식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권인데요, 해당 상품권에 해당되는 증권사 앱을 통해 코드를 입력하면 실제 돈처럼 주식거래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국내 증권사 4곳에서 발행한 금융상품권의 금액은 약 2,645억 원이나 된다고 하네요. 증권사마다 상품 이름을 조금씩 다르게 부르고 있고, KB증권, 이베스트 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에서 금융상품권을 발행하였고, 11번가, G9, 옥션 등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권(주식 쿠폰) 구매방법

금융상품권

현재 금융상품권은 11번가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구매일로부터 93일간 상품이 유효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나게 되면 90~100% 금액에 대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KB증권만 100% 환불되고 나머지 증권사는 90%의 금액만 환불된다고 하네요. 상품권을 구매하고 나면 빠른 시일 내에 주식을 매수해야겠네요. 금융상품권 사용방법은 증권사별 앱을 통해 금융상품권의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상품권 구매는 SK 페이 머니 또는 기타 결제로 가능합니다. 얼마 전까지 카드결제가 가능했지만, 2021년 9월부터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메리트는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한국투자증권은 월간 50만 원까지, 이베스트 투자증권은 월간 10만 원까지, KB증권은 일주일간 10만 원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금융상품권 등록방법 

한국투자증권 앱을 열고 메뉴 중 안내/등록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금융상품권을 클릭 후 금융상품권을 등록(동의)하고 상품권 번호를 복사합니다. 금융상품권을 등록을 완료하고 나면, 주식거래가 가능한 시간에 주식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권(출처 : 한국투자증권)

 

총평

금융상품권 이용방법(출처 : 한국투자증권)

저는 금융상품권을 알게 된 이유는 네이버 페이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소문을 듣고 조금씩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금융상품권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국내 주식, 해외주식 등 다양한 곳에 투자할 수 있고, 신용카드로 구매가 가능했기 때문에 금융상품권의 수요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금융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현금 계좌이체나 실제 현금을 충전해서 쓰는 SK페이 등으로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에 비해 큰 메리트는 없어졌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본인의 주식거래를 위해서는 증권계좌에 돈을 바로 입금한 후 주식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금융상품권에 대한 메리트가 없어서  금융상품권을 구매,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지인에게 현금이 아닌 선물을 주기 위해서 금융상품권을 구매한다고 한다면 조금은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향후 증권사에서 금융상품권을 보완해서 네이버페이나 각종 포인트로 금융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면 정말 메리트가 있는 상품권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 당장은 현금으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GS25 편의점 창업 - 창업 절차, 가맹 타입, 수익은?

GS25 편의점 창업 - 창업 절차, 가맹 타입, 수익은?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저도 편의점

manttang0218.tistory.com

 

 

나이키 드로우 방법 / 드로우 당첨 후기

나이키 드로우 방법 / 드로우 당첨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올해 8월 중순부터 나이키 드로우가 있을 때마다 응모를 신청하고 있는데요, 20번째 도전만에 드디어 드로우에 첫 당첨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