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방송3사 인정한 부산 동구 만두 맛집, 차이나타운 신발원 리뷰

by 만땅애비 2021. 11. 3.

방송3사 인정한 부산 동구 만두 맛집, 차이나타운 신발원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부산 동구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만두 맛집인 신발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부산에서 엄청 유명한 음식점인데요, 차이나타운 안에 있는 맛집이라서 그런지 주변 풍경들도 이색적으로 보이고, 사람들의 발길이 끓이지 않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매번 갈 때마다 사람들이 대기표를 뽑고 대기하고 있네요. 물론 포장도 되기 때문에 오늘 저는 포장을 해서 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1951년부터 장사를 했으니 올해로 71주년이나 되는 식당이네요. 

 

부산 동구 차이나타운 맛집

신발원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위치 : 부산 동구 대영로 243번길 62

전화 : 051-467-0177

주차장 : 없음(인근 유료주차장 이용)

 

 

부산 동구 맛집 신발원은 공중파 방송 3사에 모두 방영되었던 음식점이고, 유명한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나왔었네요. 부산역과도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부산에 여행을 하러 오신 분께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신발원 메뉴는 만두 종류들이 전부인데요, 고기만두, 군만두가 가장 많이 판매되는 메뉴인 것 같았고, 개인적으로는 군만두가 진짜 맛있었습니다. 밥 같은 식사 메뉴가 없어서 요기할 때 간식으로도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신발원 메뉴 & 가격 

고기만두 : 6.0

군만두 : 6.0

찐교자 : 6.0

새우교자 : 7.0

 

부산 동구 차이나타운 맛집

저는 아직 음식점 안에서는 못 먹어봤고, 항상 포장을 해서 오는데요, 사람들이 먹고 있는 모습을 보면 매장 안에서 먹을 때가 더 맛있게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만두를 담은 찜통과 조리직 후 바로 먹을 때가 가장 맛있을 때니깐요. 식당 안에서 먹을 날을 기약하고 오늘은 집으로 포장을 해왔습니다. 포장은 깔끔하게 잘해주셨네요. 

 

부산 동구 차이나타운 맛집

집에 와서 신발원 만두를 바로 개봉했는데요, 군만두와 고기만두 1인분씩을 사 왔습니다. 반찬은 단무지 하나와 고춧가루가 들어간 간장과 약간 새콤한 맛이 나는 소스가 있었습니다. 군만두에는 고추가루 간장 소스와 고기만두에는 새콤한 소스와 잘 어울렸고, 맛있어서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습니다. 2개만 사와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군만두는 1인분에 6천 원이라서 개당 1,000원이고, 고기만두는 6천원이라서 개당 700원 조금 넘는 가격이네요. 

 

부산 동구 차이나타운 맛집

개인적으로 군만두가 정말 맛있었는데요, 겉은 바싹하게 잘 구워져 있고, 속은 고기와 야채로 꽉 차 있었습니다. 고기만두는 야채보다는 다진 고기로 꽉 차 있었습니다. 고기만두에는 약간 생강 맛도 조금 나는 것 같았습니다. 

 

 

부산 동구 차이나타운 맛집

신발원은 백종원의 3대 천왕부터 VJ특공대 등 8곳의 방송에 나온 곳이기도 하고, 영업을 한지 엄청 오래된 식당으로서 부산을 대표하는 만두집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긴하는데요. 아직 신발원 만두를 안드셔보신 분은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신발원에서는 만두이외에 포춘쿠키나 월병 같은 과자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과자 사먹는 재미도 좋을 것 같아요. 

 


 

 

아름다운 꽃살 마블링, 부산 보수동 맛집 한우뭉치 리뷰 - 가족 외식

아름다운 꽃살 마블링, 부산 보수동 맛집 한우뭉치 리뷰 - 가족 외식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부산 서대신동에 위치한 한우 찐 맛집인 한우뭉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수동에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