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맛집, 탄탄면 공방 점심 후기

by 만땅애비 2021. 10. 29.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맛집, 탄탄면 공방 점심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오늘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롯데백화점에 방문해서 점심식사를 했는데요, 국내 최초 한국식 탄탄면 전문점인 탄탄면 공방을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전국적으로도 매장이 많고 안 드신 분 분을 찾기 힘들 정도로 유명해진 음식점일 텐데요, 오랜만에 탄탄면을 먹어봤는데, 여전히 맛있었고, 따뜻한 국물에 밥까지 말아먹어서 든든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맛집, 탄탄면 공방

탄탄면 공방

영업시간 : 월 ~ 금 10:30 ~ 20:00 / 토, 일 10:30 ~ 20:30

라스트 오더 : 월 ~ 목 19:30 / 금, 일 20:00

위치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22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1층

주차장 : 백화점 내 주차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맛집, 탄탄면 공방

부산 지역에 있는 탄탄면 공방에서는 지역 특화 메뉴로 부산 어묵 탄탄면이 출시가 되었는데, 어묵만 먹어도 맛있는데 어묵 튀김을 탄탄면 안에 들어가니 더욱 맛있을 것 같네요. 이번에는 오랜만에 먹는 탄탄면이라 본연에 맛을 맛보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일반 탄탄면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다음에 또 탄탄면 공방을 방문할 때에는 부산어묵탄탄면을 먹어봐야 할 것 같네요. 그 이외에도 얼큰탄탄국밥, 청양탄탄면, 치즈탄탄면 등 종류가 많이 있었습니다. 

 

탄탄면 공방 메뉴 & 가격 

탄탄면 : 8,500원

육고명튀김교자 : 4,000원 

사천 탄탄면 : 9,800원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맛집, 탄탄면 공방

저는 2인 탄탄 세트를 주문했고, 세트 메뉴는 탄탄면 2개와 육고명튀김교자 2개, 바삭 순살 닭튀김 5개, 밥 작은 2 공기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마늘소스와 볶은 김치까지 함께 나왔습니다. 탄탄면 비주얼은 신기하게 생긴 둥근 그릇에 탄탄면이 담겨있었고, 파채와 약간 반숙으로 익힌 삶은 달걀 반개가 올려져 있었습니다. 탄탄면에는 면보다도 숙주나물을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아삭아삭하게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국물은 땅콩 맛이 조금 나면서도 얼큰한 맛이 나서 추운 겨울철이나 숙취해소로 좋아 보였습니다. 빨간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은 무조건 좋아하실 맛일 것 같네요.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맛집, 탄탄면 공방

탄탄면 안에 들어있는 삶은 계란은 장조림처럼 짭조름해서 맛있었고, 닭튀김도 순살 치킨과 비슷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교자 속 안에 고기가 꽉 차 있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탄탄면과 함께 나온 마을 소스가 있는데요, 탄탄면을 반 정도 먹고 난 이후에 마늘 소스를 국물에 넣어서 먹었는데, 제 입장에는 마늘 소스를 넣었을 때가 좀 더 국물 맛이 진해져서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맛집, 탄탄면 공방

한국식 탄탄면은 탄탄면 공방이 최초라고 하는데요, 언제부터인지 탄탄면이 우리 일상에 익숙한 음식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탄탄면이란 존재를 잘 몰랐었는데, 땅콩 맛과 고추기름에 돈사골 육수까지 넣어서 깊은 맛을 더 내는 것 같네요. 탄탄면이란 말이 나를 위로해주는 음식, 짐을 대신 짊어지는 요리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아직까지 탄탄면을 안 드셔 본 분이라면 뜨끈한 탄탄면을 한 번 드셔 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수요미식회, 생방송 투데이, 전포동 맛집 튀김덮밥 고쿠텐 리뷰

 수요미식회, 생방송 투데이, 전포동 맛집 튀김덮밥(텐동) 고쿠텐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점심식사를 위해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 내 있는 밥집을 찾다가 맛있는 튀김 덮밥을 하는 음

manttang0218.tistory.com

 

 

쌀쌀한 가을 든든한 밥심으로, 고등어구이 광안리 밥집, 한다솥 리뷰

쌀쌀한 가을 든든한 밥심으로, 고등어 구이 광안리 밥집, 한다솥 리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날씨도 쌀쌀해지고 오랜만에 따뜻한 한정식이 생각나서 광안리에 위치한 고등어, 돌솥밥 맛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