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중고차 비싸게 파는 법 - 헤이딜러, kb차차차, 중고나라, aj셀차 비교

by 만땅애비 2021. 5. 13.

중고차 비싸게 파는 법 - 헤이딜러, kb차차차, 중고나라, aj셀차 비교

안녕하세요. 제가 이전에 차를 판매했던 경험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본인의 차를 좀 더 비싼 가격으로 파는 게 아무래도 더 좋을 텐데요. 2013년부터 지금까지 약 8대 정도 팔았던 걸로 기억하네요. 직거래 5대, aj 셀카 2대, kb 차차차 1대 팔았던 것 같습니다. 소중한 내차를 좀 더 비싸게 파는 방법은 직거래 또는 각 판매채널의 견적 유효시간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입찰을 해서 제일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단순한 방법이지만, 실제로 차를 판매할 때 비교를 많이 안해보시더라고요. 일반적인 중고차 상사에 파는 것보다 낫고, 꼭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고차 파는 방법

1. 본인의 차 시세 검색 

SK엔카 홈페이지에서 본인 차량 판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적정시세를 알기 위함인데요, 본인의 차종, 등급, 연식, 운행거리, 색상 등 본인의 차량과 유사한 차량의 가격을 확인합니다. 

 

2. 매물 접수를 위한 본인 차 사진 찍기 

핸드폰 앱을 통해 쉽게 차량 입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 본인의 차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깨끗하게 만들고 전면, 측면, 후면, 실내, 계기판, 핸들, 엔진룸, 앞자리, 뒷자리, 타이어, 옵션사항 등을 사진을 찍습니다. 

 

3. 차량 판매금액 비교 해보기 

1) 직거래

자동차 동호회 카페의 중고차 판매 게시판 이용하여 차량을 판매할 수 있으며, 제일 최고가에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약간은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매자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제일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제일 비싼 가격에 팔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등록사업소에서 직접 가서 자동차 이전등록을 해야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산 같은 경우에는 차량등록사업소가 부전역, 금련산역 같은 지하철역에 현장사무실이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지역별로 차량등록사업소 홈페이지를 찾아보시면 명의변경 방법 및 서류 작성서식이  있어 비교적 쉽게 이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TIP) SK엔카 시세와 비슷한 수준으로 올리기 

 

2) 다양한 중고차 판매채널 이용

직거래와 함께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인데요, 헤이딜러, kb차차차, 중고나라 내차팔기, aj셀차를 이용해 차량 판매가격을 비교한 후 최고가에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각 판매사마다 입찰시간과 입찰완료 후 결정할 수 있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판매 채널의 최고가 가격을 확인한 이후 최종 판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입찰 종료 시간을 맞춰야합니다. 

 

가) 헤이딜러 : 딜러 경매 방법(최고가 선택)

- 경매시간 : 48시간 

- 최고가 견적 유효기간 : 7일

 

헤이딜러

 

헤이딜러 - 내차팔기 어플 1위, 중고차 비교견적, 시세

 

heydealer.co.kr

 

나) KB차차차 : 딜러 경매 방법 (최고가 선택)

- 경매시간 : 오전 11시 ~ 오후 4시

- 최고가 견적 유효기간 : 7일

 

* 당일 경매 : 오전 9시 이전 등록 차량, 그 외 차량 익일

 

KB차차차

 

KB차차차 - 국내 최다 중고차 매물 등록대수 1위! 14만대

KB차차차 공식 홈페이지, 최다 중고차 매물 등록대수 1위! 14만대, 중고차 AI시세

m.kbchachacha.com

 

다) 중고나라 내차팔기 : 딜러 경매 방법 (최고가 선택)

- 경매시간 : 48시간

- 최고가 견적 유효기간 : 7일

 

* 차량평가사 방문 후 다음날 입찰 진행

* 판매수수료 확인 필요

 

2400만명의 선택, 중고나라 (joongna.com)

 

2400만명의 선택, 중고나라

 

m.joongna.com

 

라) Aj셀카 

- 경매시간 : 9시 30분 ~ 12:00시(2시간 30분) 

- 최고가 견적 유효기간 : 입찰 당일 오후 5시

 

* 차량평가사 방문 후 다음 날 입찰 진행

* 판매수수료 : 55천 원 

 

 

AJ셀카

 

AJ셀카

믿고 사고 믿고 파는 AJ셀카

www.ajsellcar.co.kr

 

차량 판매 결정

직거래와 입찰을 진행했던 헤이딜러, kb차차차, 중고나라 내차팔기, aj셀카에서 제일 가격이 높은 견적으로 차량을 판매합니다. 

 

* TIP) 각각의 판매채널의 경매시간 및 최고가 견적 유효시간이 달라서 견적 유효 시간이 긴 순서대로 경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 입찰 진행 순서 : 직거래, 헤이딜러, KB차차차, 중고나라 내차팔기, AJ셀카 

 

* AJ셀카는 평가사가 직접 방문하여 차량의 컨디션을 보고 다음 날 오전에 입찰을 진행하고, 오후에 바로 판매 결정을 해야하기 때문에 다른 판매채널의 입찰을 모두 진행하여 최고가를 확인한 이후에 aj셀카 견적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평가사 직접 방문하여 입찰을 진행하는 AJ셀카가 차량의 컨디션을 확인한 이후에 입찰을 진행한 부분이라 최종 판매 가격 결정 시 견적가와 비슷한 가격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aj셀카 외 다른 판매채널은 차량을 실제로 보기 위해 방문했을 때 흠집 하나당 5만 원씩 차감해서 차량 판매 가격을 보통 결정합니다. 즉, 견적가 보다 감가가 더 많이 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셀프세차장 이용, 간단하게 디테일링 셀프 세차하는 방법! - 외장관리

셀프세차장 이용, 간단하게 디테일링 셀프 세차하는 방법! - 외장관리 안녕하세요? 저의 취미 중에 하나가 셀프세차를 하는 겁니다. 최근 셀프 세차장에 세차를 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어쩔 때는

manttang0218.tistory.com

 

 

하이마트 홈케어 서비스 이용 후기 - 세탁기 분해 청소

하이마트 홈케어 서비스 이용 후기 - 세탁기 분해 청소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진행한 "하이마트 홈케어 서비스"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드럼세탁기를 사용한 지 6년 차가 되는데 빨래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